관리 메뉴

RN4

[기타 장비] OPS CORE Counterweight Kit TAN review. 본문

Gear/etc

[기타 장비] OPS CORE Counterweight Kit TAN review.

RN4 An4kin 2015. 7. 6. 05:39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의 리뷰는

OPS CORE Counterweight Kit TAN

입니다.


OPS CORE Counterweight Kit 은 야간투시경, 액션캠등을 장착한 헬멧 착용시 앞쪽에 무게가 쏠림으로 인해 수반되는 불편함을 해결하기위한 악세사리 입니다. 그 구조자체는 매우 간단한데 헬멧 앞쪽에 NVG외 기타 장비를 장착함으로 인해 증가된 무게에 준하는 무게추를 후면에 부착해 전,후무게 밸런스를 맞춰주어 그 불편함을 완화해주는 방식 입니다. 미국 SFG의 75th RANGER 대원의 헬멧 기준으로 각종 악세사리 장착후 나오는 무게가 약 1.8kg이 되며 여기에 실물 AN/PVS-15(약 650g)를 얹으면 약 2.5kg이 됩니다. 이정도만 해도 상당한 무게인데 굳이 전,후 무게 밸런스 맞추자고 Counterweight를 부착해야하나!?라고 의문을 가질수도 있다 생각되는데요. 대기중일때도 그렇지만 특히 격한 활동시 전,후 무게 밸런스를 맞춰줬을때가 체감상 더 가볍고 안정된 느낌을 받게 되기에 무게가 증가함에도 카운터 웨이트를 장비합니다. 보통은 카운터웨이트 전용 파우치에 각종 무게추를 수납하지만 후면에 전용파우치를 사용해 MS-2000 스트로브, CR123A외 기타 베터리등으로 카운터웨이트를 겸해 사용하기도 하는데 리뷰로 소개해드리는 OPS CORE Counterweight Kit는 기본 동봉된 무게추 5(개당 70g)개외 CR123A, AA, AAA베터리까지 수납가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보시죠~


축하2


★사진은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Counterweight Pack 전면으로 커버는 Codura 500D를 사용했습니다.



Counterweight Pack 후면으로 일반적인 Male Velcro로 되어있어 Female Velcro에 손쉽게 부착 가능합니다.



- 일반적인 Counterweight는 헬멧 후면에 부착후 분실 방지를 위해 추가로 랜야드를 사용하는데 OPS CORE Counterweight Kit은 추가 랜야드 없이 사진과 같이 ARC Rail 전용 아답터가 동봉되어 있어 손쉽고 단단히 결속되며 이로인해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 옵스코어 방탄 헬멧용 기준의 24mm 나사보다 길이가 약 3mm정도 길이가 긴 나사 2개가 기본 동봉되어있습니다.



Counterweight Pack 내부 사진으로 제품엔 여러 소재가 사용되었는데 외부 플랩은 Codura 500D Coyote, 내구성에 직결되는 주요 파트엔 Hypalon Fabric Black, 밀스펙 규격의 무게추 고정용 밴드, Micro Velcro Male & Female로 제작되었습니다.



- 총 5개의 무게추가 기본 동봉되며 개당 70g 총합 350g의 무게로 사용조건에 따라 탈착으로 손쉽게 무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Counterweight Pack + ARC Rail 전용 아답터 + 무게추 5개를 장착한 상태.



- 전면 플랩엔 IR패치용 윈도우가 있고 탈부착이 가능한 밸크로가 기본으로 부착되어있으며 IR 패치 사용시 제거해줍니다.



- Arc Rail 전용 아답터에 좌우면의 Hypalon을 끼운후 사진과 같이 접어 안쪽 < 바깥면 플랩을 접어 부착하는 구조임을 알수있습니다.



- 사진과 같이 Counterweight Pack 외부에 피아식별용 소형 IR 패치를 부착하거나 혹은....



전면 플랩의 IR패치용 윈도우의 크로를 제거후 안쪽면 플랩에 IR패치를 부착해줄수도 있는데 외부에 부착하는 방법에 비해 안쪽면에 부착하는것이 분실 방지면에서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 안쪽면에 IR패치 부착후 플랩을 덮어주면 NVG 사용시 윈도우를 통해 IR 패치 식별이 가능합니다.



- OPS-CORE 헬멧 ARC Rail 좌우 뒷면의 나사를 제거후 기본 동봉된 나사를 사용해 ARC Rail 아답터를 결속해준후 Counterweight Pack을 결합하면 사진과 같은 형태가 되고 사용 목적에 따라 개당 70g인 무게추를 체결 혹은 해제후 CR123A등의 건전지를 수납해 결속해 사용합니다. Counterweight Pack의 결합구조를 보면 카운터 웨이트 파우치를 고정하기 위한 추가 렌야드 없이 사용이 가능함은 물론 탈착 또한 매우 간편한 구조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사진과 같이 AN/PVS-15사용시 Ops-core Counterweight Pack을 결속해 전,후 무게 밸런스를 맞춰준 상태로 측면에서 보면 알수 있듯 이 로우 프로파일 방식으로 무게에 비해 매우 적은 부피를 가진 구조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Ops-core Counterweight Pack을 장착한 상태의 후면 실루엣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사진상 우측의 대원은 제 75연대 레인저로 옵스코어 마리타임 지급 초기 당시 동사의 OPSCORE FAST Maritime MESH HELMET COVER 지급 이전 시기로 보입니다. 이 시기엔 ANVIS9 혹은 AN/PVS15 를 사용했는데 전자의 경우 전용의 베터리팩이 있어 카운터 웨이트 역할을 할수 있지만 후자의 경우 본체에 베터리 수납후 사용하기에 무게가 앞으로 쏠려 카운터 웨이트가 반드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필요하게 됩니다. 사진을 보고 유추해볼때 우측의 레인저 대원은 PVS15를 사용할것으로 보이고 카운터 웨이트 역할을 할수 있도록 무게추 대용의 물건과 덕테잎을 활용해 임시로 사진과 같이 작업한것으로 추정 됩니다.



- OPSCORE FAST Maritime MESH HELMET COVER와 FAST MESH HELMET COVER REMOVABLE REAR POUCH(이하 리어 파우치로 칭함)가 세팅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좀더 유심히 보시면Counterweight Kit(이하 무게추로 칭함) 전용의 ARC Rail 아답터가 헬멧 레일 후면 나사부에 장착된것도 볼수 있습니다.


아마도 리어 파우치가 지급되기 이전에 잠시 Counterweight Kit이 지급되고 뒤이어 리어 파우치가 지급된것으로 보이는데 간단히 그 이유를 추정해보자면 리어 파우치가 있으면 굳이 카운터 웨이트킷없이도 휴대공간 확보및 카운터 웨이트로의 활용등 다용도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이며 그런 이유에서인지 사진과 같이 카운터 웨이트 ARC Rail 아답터와 리어 파우치를 같이 장착해둔 사진을 간혹 볼수 있습니다.



- NVG를 사용하지 않는 상황에 사진과 같이 탈부착하는 형태로 헬멧의 무게를 줄일수 있는 편의성면에서 좋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OPS CORE Counterweight Kit TAN

보셨습니다.


그럼 아나킨은 다음 리뷰로 찾아 뵙겠습니다. :D


소풍


↓ 하단의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작성하는데 큰 원동력이 됩니다. ↓

↓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