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김프라 커스텀] 엘리먼트 LA5 컨버전킷 한정판 리뷰. 본문

Gear/etc

[김프라 커스텀] 엘리먼트 LA5 컨버전킷 한정판 리뷰.

RN4 An4kin 2015. 3. 26. 23:55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리뷰할 제품은

김프라 커스텀 엘리먼트 LA5 컨버전킷 한정판

입니다.


프라 커스텀(이하 KPC) 엘리먼트 LA5 컨버전킷은 다소 부족한 디테일(사실 많이 부족한..)을 보고 실망한 유저들에게 가뭄의 단비같은 업그레이드 킷이라 할수있겠습니다. 국내외 총 5가지 버전으로 발매(1종은 국내한정 사양의 한정판)가 되었는데 오늘 리뷰할 제품은 그중 총수량이 50개인 한정판 버전 되겠습니다. 총판인 홍콩의 토이솔져를 통해 한정판을 포함한 4가지 버전이 24일 화요일에 판매를 개시했는데 타이밍이 묘하게 겹친탓인지는 모르겠으나 토이솔져 홈페이지에 업로드된지 몇분 되지않아 홈페이지가 다운되는 사태가 일어나 힘겹게 구매하게된 사연이... 있는 제품으로 후문으로 듣기를 업로드된지 한시간이 채 지나지않아 완판이 되었다고 합니다.ㄷㄷㄷ 하지만 실망하긴 이른법~!! 가격이나 구성면에서 해외 판매 버전에 비해 아주 알차고 저렴한 구성의 국내 사양의 한정판 "10 세트"를 공동구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공동구매 관련 내용은 리뷰 최하단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Kimplacustom Element LA5 Conversion Kit Limited Version

B and C model combo with extra


Contains: Belly button x2

Red O ring x1

Sticker x2

* Extended batt cap(cnc/grey color)

* Extended batt cap strap



☆★ KPC 엘리먼트 LA5 컨버전킷 장착 포토 가이드 페이지 링크 ★☆

☞ http://nix5050.blog.me/220295808841 


그럼 사진과 함께 보시죠~


축하2


★사진은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사진은 LA5 B 타입의 스티커로 상부및 측면 스티커에 출력표기중 IR OUTPUT POWER(mw): 100 으로 되어있는것이 특징 입니다. 각버전에 맞게 철저한 리서치(내용및 폰트 재현)를 거쳐 필름계에 선명하고 깔끔하게 인쇄되어있으며 접착력 또한 우수한 고품질의 스티커 입니다. 나름 매의 눈이라 자부하는 저입니다만... 처음 스티커를 언뜻 보았을때 무광 표면이 마치 종이 스티커 같아서 설마 필름계열의 방수 스티커 일거라곤 눈치채지 못했는데 스티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수 테스트 부분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LA5 B 버전용 상부 스위치로 단면 사출 성형된 고무 소재의 버튼으로 사출 퀄리티및 소재에 따른 질감이 정말이지 놀라운 고품질로 제작되었고 기존에 발매된 어떠한 제품에서도 재현된적이 없는 상부스위치의 볼륨감을 실물과 같이 재현한점은 아주 훌륭하다 생각됩니다.



- LA5 C UHP 타입의 스티커로 상부및 측면 스티커에 출력표기가 IR OUTPUT POWER(mw): 165 으로 표기된점이 B타입과 구분되는 특징입니다.



- LA5 C UHP 타입의 상부 고무 스위치로 기존 PEQ15, LA5 A or B 타입과 한눈에 구분되는 UHP 몰드 스위치가 특징입니다. 이 역시 B버전의 고무 스위치와 같이 실물과 오차없는 UHP 폰트및 형상이 고품질로 사출되었습니다. 실물의 UHP 스위치와 같은 효과로 흰색 에나멜을 살짝 흘려넣어주는 간단한 작업으로 보다 리얼하게 만들수 있는점 참고하세요.



보통 물과 습기에 강한 재질의 스티커는 내용이 인쇄된 접착면위에 추가로 PE재질 코팅을 하는 형태의 레이어 방식으로 생산되는데 일반적인 스티커에 비해 물과 습기에 강하긴 하지만 물에 젖으면 이 레이어 틈으로 물이 스며들어 결국엔 젖고 마른후에도 얼룩이 지거나 주글주글해지곤 합니다. 또한 빛에 비춰보면 투명한 PE가 코팅되어있는것이 보이고 조금이지만 폰트가 탁한 느낌을 주는데 KPC 스티커는 레이어 방식이 아닌 단층 필름계열에 인쇄되어있어 폰트가 매우 선명하고 뛰어난 방수 효과(99%?)를 보여줍니다. 이를 증명? 하기위한 방수테스트를 직접 테스트 해봤습니다.



- 물에 KPC 스티커를 담궈둔후 약 10여분후 꺼낸 사진으로 사진에서 보이듯 스티커 부착면의 종이(종이에 필름이 부착된 방식)는 부분적으로 물이 스며들어 젖었지만 KPC 스티커는 젖지 않은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후 젖은 스티커를 완전 건조한후에 확인해봤을때도 인쇄가 번지거나 주글주글해지지 않은걸 확인했습니다.



- KPC LA5 컨버전킷 한정판 버전에만 포함된 확장형 배터리캡 입니다. 실물 LA5 C UHP버전의 큰 특징중 하나인 확장형 배터리 캡으로 이를 재현한 킷은 현재 시중엔 유일하다 할수있겠습니다.(항상 그래왔듯이 카피본이 분명 나올거라 예상합니다만...) CNC 가공/ 탄색 아노다이징 처리되어있으며 상당한 수준의 품질로 가공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제작자분께 들은 후일담으로 국내엔 탄색 아노다이징 업체가 없어 LA5 C early Ver.에 사용된 회색 배터리 캡으로 제작하려다 제작 막판즈음에 업체가 수소문되어 탄색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 확장형 베터리 캡 측면으로 랜야드가 결속되는 홈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실물 확장형 배터리 캡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레플리카로서 외형적인 측면에선 이보다 더 좋을수는 없을것으로 판단 됩니다.



- KPC LA5 컨버전킷 한정판 버전에만 포함된 확장형 배터리캡 랜야드(단면 사출방식)와 일반킷에도 동봉되는 방수용 빨강 오링 입니다. 제작자 분께서 배터리캡 랜야드는 내구성 향상을 목적으로 실물에 비해 0.4mm정도 두껍게 성형이 되었다고 하는데 그런 이유로 조금 빡빡하긴 하지만 사용간 큰문제는 되지 않습니다만.... 좀더 유연한 사용을 원하신다면 결속부위의 고무를 조금 갈아내고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한정판 구매자의 경우 랜야드 파손시 제작자분께 연락하면 AS해주신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이하 3장의 사진은 엘리먼트 LA5 + KPC LA5 UHP C타입(확장형 배터리캡 장착)적용 사진 입니다. 방수 테스트로 인해 스티커는 B버전(IR OUTPUT POWER(mw): 100)으로 부착후 촬영했지만 본래 IR OUTPUT POWER(mw): 165로 표기된 C타입으로 부착하는게 정확합니다.



- 개인적으로 확장형 베터리캡 장착시 이 구도가 가장 예쁜것 같습니다.



- 중재 특유의 발마감 ㅠㅠ 인 단차 수정과 인사이트 오리지널 듀얼스위치 삽입부 가공후 오리지널 캡을 장착해둔 상태 입니다.



- 오랜시간 머릿속에 그려만왔던 엘리먼트 LA5 UHP Ver. + 인사이트 WMX200 A27 + 인사이트 듀얼 스위치를 세팅해 봤습니다.


수개월전 엘리먼트 사에서 LA5 버전을 제작한다는 정보를 본후 기대감 반 불안감 반으로 발매를 기다렸고 웹상에 공개된 사진이 아닌 실물의 첫인상은 기다림을 배반하는 저품질에 큰실망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보다 나은 대안이 없다는것에 위안을 삼던중 KPC 업그레이드킷이 나온다는 소식에 희망을 품고 기다렸습니다. 한정판 킷을 적용해보니 순정상태에서 큰 불만이었던 상부 스위치와 스티커만으로도 분위기가 한층 좋아짐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한정판 킷만의 추가 요소인 확장형 배터리캡까지 끼우니 제법 그럴싸해져 상당히 만족스러워진것 같습니다....만....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고 했던가요?.... 개인적인 욕심을 부려보면 오랜 시간이 걸려도 좋으니 KPC 제작의 LA5 C 타입 완제품이 발매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보며 이만 리뷰 마치겠습니다.


이상으로

김프라 커스텀 엘리먼트 LA5 컨버전킷 한정판

보셨습니다.


그럼 아나킨은 다음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소풍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