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김프라 커스텀] 엘리먼트 LA5 컨버전킷 국내 사양 한정판 리뷰. 본문

Gear/etc

[김프라 커스텀] 엘리먼트 LA5 컨버전킷 국내 사양 한정판 리뷰.

RN4 An4kin 2015. 3. 30. 21:51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리뷰할 제품은

김프라 커스텀 엘리먼트 LA5 컨버전킷 국내 사양 한정판.

입니다.


국내 사양의 한정판은 해외총판인 토이솔져에서 판매중인 B, C 타입(각세트 25달러), 스티커셋(15달러)중에서 알짜배기 구성품만을 모아 세트화한 국내 사양의 한정판 입니다. 50개 한정판에 포함되어있던 구성품중 확장형 배터리캡을 제외한 KPC LA5 업그레이드킷의 모든 제작품이 포함되어있다고 보면 되겠는데 구성품은 하단의 목록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 국내 사양의 한정판 구성품 ★☆


1. LA5 early Ver. 전용 블랙 스티커


2. LA5 B 타입 스티커및 상부 스위치 각 1개


3. LA5 C 타입 스티커및 UHP 상부 스위치 각 1개


4. 배터리캡용 빨간색 O 링 1개


※ 스티커셋은 FMA 제품에도 부착가능 


그럼 사진과 함께 보시죠~


축하2


★사진은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 사진은 실물 LA5 early Ver. 으로 우측 하단 측면 스티커의 09/07(제조년/월)을 주목해주세요.



LA5 early Ver. 에 부착된 블랙 스티커를 재현한것으로 이 스티커엔 디테일한 작업이 한가지 들어갔는데 내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실물 LA5 early Ver. 측면 출력 표기 부분의 스티커엔 수작업으로 제조 년/월을 스티커 표면에 페인트 바른 도장으로 찍어내는데 이런 작은 디테일까지 캐치해 고퀄리티 인쇄(도장에 점도가 있는 페인트를 발라 찍었을때 도료가 밀려나는 정도를 재현)로 재현해 냈습니다. 이런 디테일함은 취미에 대한 애정과 지식이 없으면 알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하며 이런점이 신뢰및 구매로 이어지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사진은 LA5 B 타입의 스티커로 상부및 측면 스티커에 출력표기중 IR OUTPUT POWER(mw): 100 으로 되어있는것이 특징 입니다. 각버전에 맞게 철저한 리서치(내용및 폰트 재현)를 거쳐 필름계에 선명하고 깔끔하게 인쇄되어있으며 접착력 또한 우수한 고품질의 스티커 입니다. 나름 매의 눈이라 자부하는 저입니다만... 처음 스티커를 언뜻 보았을때 무광 표면이 마치 종이 스티커 같아서 설마 필름계열의 방수 스티커 일거라곤 눈치채지 못했는데 스티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수 테스트 부분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LA5 B 버전용 상부 스위치로 단면 사출 성형된 고무 소재의 버튼으로 사출 퀄리티및 소재에 따른 질감이 정말이지 놀라운 고품질로 제작되었고 기존에 발매된 어떠한 제품에서도 재현된적이 없는 상부스위치의 볼륨감을 실물과 같이 재현한점은 아주 훌륭하다 생각됩니다.



- LA5 C UHP 타입의 스티커로 상부및 측면 스티커에 출력표기가 IR OUTPUT POWER(mw): 165 으로 표기된점이 B타입과 구분되는 특징입니다.



- LA5 C UHP 타입의 상부 고무 스위치로 기존 PEQ15, LA5 A or B 타입과 한눈에 구분되는 UHP 몰드 스위치가 특징입니다. 이 역시 B버전의 고무 스위치와 같이 실물과 오차없는 UHP 폰트및 형상이 고품질로 사출되었습니다. 실물의 UHP 스위치와 같은 효과로 흰색 에나멜을 살짝 흘려넣어주는 간단한 작업으로 보다 리얼하게 만들수 있는점 참고하세요.



보통 물과 습기에 강한 재질의 스티커는 내용이 인쇄된 접착면위에 추가로 PE재질 코팅을 하는 형태의 레이어 방식으로 생산되는데 일반적인 스티커에 비해 물과 습기에 강하긴 하지만 물에 젖으면 이 레이어 틈으로 물이 스며들어 결국엔 젖고 마른후에도 얼룩이 지거나 주글주글해지곤 합니다. 또한 빛에 비춰보면 투명한 PE가 코팅되어있는것이 보이고 조금이지만 폰트가 탁한 느낌을 주는데 KPC 스티커는 레이어 방식이 아닌 단층 필름계열에 인쇄되어있어 폰트가 매우 선명하고 뛰어난 방수 효과(99%?)를 보여줍니다. 이를 증명? 하기위한 방수테스트를 직접 테스트 해봤습니다.



- 물에 KPC 스티커를 담궈둔후 약 10여분후 꺼낸 사진으로 사진에서 보이듯 스티커 부착면의 종이(종이에 필름이 부착된 방식)는 부분적으로 물이 스며들어 젖었지만 KPC 스티커는 젖지 않은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후 젖은 스티커를 완전 건조한후에 확인해봤을때도 인쇄가 번지거나 주글주글해지지 않은걸 확인했습니다.



- 베터리캡에 사용되는 방수용(더미) 빨강 O링 입니다. 



이상으로

김프라 커스텀 엘리먼트 LA5 컨버전킷 국내 사양 한정판.

소개를 마치며 이하는 국내 사양 한정판 공구에 관한 내용입니다.



국내 사양의 한정판 공동구매는 마감되었습니다.토이솔져에서 B, C 타입 각세트가 25달러로 두세트 모두 구매시 50달러이지만 공동구매 사양의 한정판은 이구성에 추가로 LA5 early Ver. 블랙 스티커와 배송비까지 포함한 가격이 35000원으로 구성면이나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높다고 생각이 됩니다. 


☆★ 국내 사양의 한정판 구성품 ★☆


1. LA5 early Ver. 전용 블랙 스티커


2. LA5 B 타입 스티커및 상부 스위치 각 1개


3. LA5 C 타입 스티커및 UHP 상부 스위치 각 1개


4. 배터리캡용 빨간색 O 링 1개


※ 스티커셋은 FMA 제품에도 부착가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