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CAG] OPSCORE Modular Bungee Shroud ANVIS Mounting Plate. 본문

Reenactment/CAG(Delta Force)

[CAG] OPSCORE Modular Bungee Shroud ANVIS Mounting Plate.

RN4 An4kin 2020. 5. 25. 01:28


안녕하세요.
아나킨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OPSCORE Modular Bungee Shroud ANVIS Mounting Plate

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흥미가 돋아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5월초경 아프가니스탄에서 병원, 장례식장에서 테러가 일어났습니다. 이때 여러 특수전이 파견된 대원들의 사진이 여러장 인스타그램등의 SNS에 올라왔었습니다. 이 사진들은 그간 가져왔던 CAG에 대한 큰 선입견중 하나였던 CAG는 덤프파우치를 거의 혹은 사용하지 않는다를 깨주기도 하였고 기존에 올라왔던 사진들에서는 보지 못했던 장비와 파우치 구성이 큰 흥미를 끈 자료의 가치면에서 상당히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중 개인적으로 가장 큰 흥미를 느낀것이 오늘 포스팅에서 다룰 주요 내용입니다. 

 

약 2년여전 옵스코어 마리타임 헬멧에서 후속 모델인 SF 헬멧이 발매되었습니다. 옵스코어 신형 헬멧이라면 당연히 육군 최정예 Tier1 부대에 안들어갈리가 없겠지 막연한 상상만 해왔던것이 이번에 사진으로 입증이 된것입니다.(최근 75th RAGNER 사용 사진도 올라옴) 그와 더불어 CAG에 SF 헬멧이 지급이 된다면 이전에 사용하던 옵스코어 하이컷과 같이 특수발주로 4홀 타공으로 유지가 될것인지 3홀 타공, GSGM 윌콕스 플레이트(하단 사진 첨부) 교체형으로 운용을 할지가 주요 관심사였는데 이번 자료로서 사용하는 타입을 알게되었습니다.

 

- 5월초 아프가니스탄에서 촬영된 CAG 오퍼레이터 사진 입니다. 좌측의 두명의 대원의 헬멧은 해상도 문제로 정확히 SF 헬멧여부가 확인이 안되지만 우측의 두명은 SF 헬멧의 주요 특징인 ARC 레일의 타공면과 SF 헬멧 벨크로(좌측에서 3번째 대원)를 볼때 SF 헬멧인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SF 헬멧 멀티캠에 커버를 씌우지 않고 헬스타6, TYR tactical PVS31 베터리팩 파우치, 펠터 컴택3(OD 컬러로 추정)를 사용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SF 헬멧 멀티캠에 기존 하이컷 헬멧과 같이 지급되었던 TYR tactical 하이컷 헬멧용 커버를 씌우고, 후면의 베터리팩 파우치는 동사의 Helmet Mounted Helmet 4 CR123 Battery Pouch를 부착한걸 볼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스트로브가 확인되지 않고 펠터 컴택3(OD 컬러로 추정)를 ARC 아답터와 함께 장착한걸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눈여겨 볼부분중 하나가 SF ARC 레일앞쪽에 NVG용 번지 코드가 없다는것 입니다. 그건 매우 높은 확률로 SF 헬멧에 기본으로 장착되어있는 모듈러 슈라우드가 장착되었다는것을 의미 합니다.

 

- 작년에 전시되었던 크라이 부스에 설치된 마네킨이 CAG 장비로 추정되는것으로 디스플레이 되어있었는데 이때 SF 헬멧에 모듈러 슈라우드가 장착되어있었습니다.

 

-이때만해도 GSGM을 하단의 플레이트를 사용해 3홀 모듈러 슈라우드로 ANVIS 타입의 NVG를 운용하겠구나 생각했었습니다.

 

 

- 위 사진의 플레이트를 GSGM에 부착하면 사진과 같이 됩니다.

 

- 정확히 언제 촬영된것인지 이 사진만으론 노출된 장비가 거의 보이지 않아 이 오퍼레이터가 정확히 CAG라고 단정 지을수는 없지만 GSGM(해상도 문제로 100% GSGM이라고 단정짓기는 힘듬. 어쩌면 DPAM일수도 있음)을 운용하는것을 볼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CAG 오퍼레이터일 확률이 높다고 판단 됩니다. 이 사진의 주요 포인트는 올해 1월 개최된 샷쇼 2020에서 공개되었던 MBS 아답터를 사용해 GSGM을 장착해 사용하는 첫 현역의 자료라는것 입니다. 이것으로 앞서 언급한 윌콕스사의 마운트 플레이트가 아닌 옵스코어사의 아답터를 사용한다는것을 확정지을수 있는 자료라는것이 의미가 있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 우선 옵스코어 모듈러 슈라우드에 대해 이해를 위해 간략히 설명을 하겠습니다. SF 헬멧 발매 이전에 먼저 옵스코어 최초기형 "VAS 슈라우드"에서 2세대로 무게를 감량하고 CNC 가공을(플레이트 장착부분)한 "스켈레톤 슈라우드"를 거쳐 "모듈러 슈라우드"가 먼저 발매 됩니다. 기존의 슈라우드 전체가 알루미늄이었던것에 반해 NVG 마운트가 장착되는 부분의 플레이트만 알루미늄 그외는 폴리머로 디자인되었고 기존에 NVG 랜야드가 ARC 레일에서 뻣어나오던것을 슈라우드 자체에 장착이되어 차별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NVG 렌야드를 측면 ARC레일에서 뻣어나온것이 아닌 슈라우드에 결합된 구조는 자사에서 출시할 수많은 악세사리와의 호환성을 염두해두고 설계가 되어 SF 헬멧 출시이후의 악세사리들과 조합시 큰 이점을 발휘한다 생각합니다. 디자인이 멋진것은 두말할 나위 없는건 덤 입니다.

 

모듈러 슈라우드의 사진에 빨강 네모 표기된 부분의 나사 두개를 풀어 플레이트를 교체하는것만으로 여러타입의 NVG를 최적의 각도로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Breakaway 기능이 필요한 사용자라면 기존의 모듈러 슈라우드 노멀 플레이트를 사용하면될것이고, 데브그루가 사용해 유명했던 모델인 L4 G19 방식의 Fixed 타입으로도 사용가능하며, 4홀 타공없이 GSGM 혹은 DPAM 마운트를 장착할수 있는 전용의 플레이트를 장착해 사용할수 있는 총 3가지 유형의 모듈러 타입으로 설계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사실 처음 모듈러 슈라우드가 출시되었던 2년전 즈음엔 왜 모듈러 슈라우드라 부를까 약간의 의구심이 있었는데 이런 형태로 설계를 했을줄이야... 

 

 

 

 

- 하단의 사진이 샷쇼 2020에서 배포된 옵스코어 카달로그로 MBS 아답터 인서트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빨강 네모칸 표기가 GSGM or DPAM 마운트용 인서트이고 우측편의 파랑 네모칸 표기가 흔히 알고 있는 L4 G24계열의 마운트를 Fixed 타입으로 고정할때 사용하는 아답터 인서트 입니다. 한개의 인서트로 GSGM이나 L4 G24타입의 마운트를 사용하면 되지 왜 굳이 나눠놨지!? 라고 생각할수있는데 앞서 언급했던 NVG 전개시 각도 문제로 공용으로 사용할수 없고 서로 다른 각도로 제작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구분되어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모듈러 슈라우드에 GSGM(or DPAM)용의 아답터 인서트가 부착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 GSGM(or DPAM) 인서트에 GSGM을 마운트한 사진(사진상 좌측면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DPAM 일 가능성도 배제할수는 없음) 입니다. 앞서 보신 최근 5월경에 촬영된것으로 추정되는 CAG 오퍼레이터의 SF 헬멧에 부착된것으로 보이는것이 바로 이마운트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 이하는 해당 마운트 관련 기사와 영상 자료 입니다.

https://soldiersystems.net/2020/02/13/opscore-introduces-modular-bungee-shroud-anvis-mounting-plate/

 

OpsCore Introduces Modular Bungee Shroud ANVIS Mounting Plate - Soldier Systems Daily

OpsCore Introduces Modular Bungee Shroud ANVIS Mounting Plate At SHOT Show Gentex exhibited their new Ops-Core Modular Bungee Shroud ANVIS Mounting Plate for those of you using goggles with ANVIS mounts. This entry was posted on Thursday, February 13th, 20

soldiersystems.net

 

https://www.youtube.com/watch?v=GOWRdaS-oDU

 

# 간단 요약 #

- CAG는 더이상 4홀 타공의 특수발주로 헬멧을 지급받지 않고

SF 헬멧(3홀 타공) + 모듈러 슈라우드(GSGM 인서트)가 부착된 헬멧을 지급받는것으로 보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