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etc] Kydex kangaroo insert for Crye CPC 본문

Gear/etc

[etc] Kydex kangaroo insert for Crye CPC

RN4 An4kin 2019. 7. 11. 03:33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Kydex kangaroo insert for Crye CPC

입니다.

 

- 캥거루 타입의 파우치를 사용하는 베스트는 탄창 이탈 방지를 위한 풀탭이 있는데 이탈 방지엔 장점이 있는 반면 신속하게 탄창 사용을 원하는 사수에겐 아무래도 풀탭이 없는것에 비해서는 불편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사수의 취향이나 성향에 따라 달라질수 있는부분이기에 절대적인것은 아닌 개인의 생각입니다. 필자는 전자에 해당하는 생각을 갖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고 그 해결책이 오늘 소개해드리는 카이덱스 캉가루 인서트 되겠습니다. 기성품이 여럿 존재하지만 100%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어 기성품들의 구조및 장점을 가져오고 추가로 아이디어를 더해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리뷰로 다룰 제품을 제작및 선물로 주신 지인분께 감사드립니다.


- 아주 간단하면서도 심플한 구조임을 볼수 있습니다. 만... 제품을 구매하는데 있어 까다로운 제 성격의 특성상 기본적으로 제품의 마감및 기능이 중요한데 그 기준에 충족하는 제품을 찾기가 어려워 구매를 미루다 지인과 대화중 제작쪽으로 가닥을 잡게 되었습니다. 그냥 얼핏보면 별것 아녀 보일수 있는데 탄창을 잡아주게 되는 꺽이는 부분의 깊이와 각도가 상당히 중요하여 어느정도의 시행착오가 필요했을것으로 생각되고 실제로 제작자 분이 몇개의 제품을 제작하며 노하우를 습득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탄창이 카이덱스 내부로 끼워지는 과정에서 카이덱스의 절단면 턱에 걸리는걸 최소화 하기 위해 사진과 같이 절단면 안쪽 부분을 사선으로 가공해준것이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 각 절단면의 날카로운 단면을 모두 수작업으로 그라인딩으로 엣지 가공을했으며 인서트가 삽입된후 좌우 하단 끝 모서리부를 안쪽으로 일정 각도를 주어 깍아 준것을 볼수 있습니다. 

 

- 기성품으로 만족을 못했던 큰 이유중 하나였던 부분인데 하단부 모서리를 사선으로 깍아 모서리부 특성상 마찰로 인해 나일론(코듀라 500D)에 구멍이 날수 있는 부분을 최소화 하는 구조로 제작을 했습니다.  CPC의 경우 프론트 플랩이 AVS와 달리 교체형이 아니기에 이부분이 중요했던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 베스트 착용후 위에서 내려다 보면 이런 느낌이 됩니다.

 

- 이로써 탄창을 사용하는데 한결 편해진 CPC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 전체 요약이상으로

 

이상으로
Kydex kangaroo insert for Crye CPC
리뷰를 보셨습니다.

다시한번 이자리를 빌어 제품 제작에 힘써주신 제작자분께 감사드립니다. 

#Kydex_kangaroo_insert_DIY 
#DIY 
#CAG 
#Crye_or_die 
#TB_son 
#RN4An4kin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