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soft] DCG CUSTOM Enhanced Trigger Guard Aluminum review.

|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리뷰로 다룰 제품은

DCG CUSTOM Enhanced Trigger Guard Aluminum

입니다.



에어소프트 불모지!?인 대한민국에서 DAS(GBLS) 같은 고품질의 에어소프트건이 출시된것도 놀랍지만 해외 제품에만 의존했던 드레스업 악세사리를 고품질로 출시할 가능성이 보이는 국내 신생 업체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회사명은 "DCG custom"으로 해당 브랜드의 첫 시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아티산 인더스트리에서 DCG custom으로 부터 공급받아 독점으로 판매중인것으로 알고 있으며 저는 아티산 인더스트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제품 제공해주신 아티산 인더스트리에 감사드립니다. :)


디자인의 기본 베이스는 맥풀 트리거 가드이며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폴리머가 아닌 알루미늄 트리거 가드를 카피 했습니다. 트리거 가드를 사용하는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소총을 레고 블럭 조립하듯!? 외장 부품 교체로 드레스업하며 꾸며나가는 재미,  택티컬 슈팅, 트리거 울공간을 더 넓게 쓸수 있어 두꺼운 글러브 착용후 사용시의 편의성을 위해서 장착하기도 합니다. 그럼 이어서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 기본 패키징으로 에어소프트 부품 포장용으로 흔히 볼수 있는 두꺼운 PVC 포장재와 아티산 인더스트리 회사 로고가 들어간 택, 우측 하단에 스티커방식으로 제품명이 표기되어있습니다.


- 구성품은 알루미늄 트리거 가드 x1, C핀 x1, 육각 무두나사 x1 입니다. 소재는 알루미늄 6061 T6, CNC 가공, 샌딩후 블랙 아노다이징 처리되어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공및 아노다이징 품질은 VFC 자회사인 크루세이더와 동급 혹은 그이상이라 생각합니다. DAS를 포함한 전동건 전용으로 제작된 제품이기에 GBB 같은 1:1사이즈의 하부리시버를 사용한 소총엔 장착이 불가합니다.



- 카피의 모체인 맥풀 알루미늄 트리거 가드(좌), DCG 커스텀 알루미늄 트리거(우)의 비교 입니다. 언뜻보면 매우 유사해보이지만 R값 가공 차이가 있어 실물의 경우 엣지면이 둥글둥글해서 부드러운 느낌이 나는 반면 DCG 커스텀 제품의 경우 엣지면의 각진 느낌이 좀더 강합니다. 이부분은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까 싶은데 필자의 경우 전자를 선호하지만 CNC 가공 특유의 날선 느낌을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후자가 취향에 맞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 하단부 또한 언뜻보면 매우 유사해보이지만 R값 가공차에 의한 전체적인 느낌에 약간 차이가 있으며 폴리머 트리거 가드와 다르게 좌측의 맥풀 제품 하단부에도 사진과 같이 음각 로고가 없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 트리거 가드를 리시버에 장착할때 C핀, 육각 무두나사로 채결 하는데 맥풀 제품의 경우 무두나사가 결합되는 부분이 양쪽모두 개방되어있는 반면 DCG 커스텀 제품의 경우 맥풀 폴리머 트리거 가드와 동일하게 한쪽이 막힌 방식으로 가공되어있습니다. 위 차이점은 무두 나사가 박히는 깊이 조절을 위해 실물과 다르게 변경된 부분이라고 합니다만 장착후엔 티가 나지 않는 부분이라 큰 차이점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 좌측부터 맥풀 PTS 트리거 가드 < DCG 커스텀 트리거 가드 < 맥풀 실물 트리거 가드(GBB 호환)순으로 나열한것 입니다. 여담이지만 에어소프트건 입문 시절 경험으로 같은 부품이 왜 전동건, GBB로 나뉘어진건지 의문을 가졌던 적이 있는데 이는 하부 리시버 두께 차이로 인해 특정부품의 경우 별도로 출시되며 오늘 리뷰로 다루는 제품인 트리거 가드가 이런경우에 해당되는 부품중 하나라 할수 있겠습니다.



- 좌,우 끝 폴리머 트리거 가드의 경우 하단부에 맥풀 로고(PTS와 실물은 소재및 각인에 약간의 차이가 있음)가 음각으로 각인되어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 측면에서 볼땐 맥풀 PTS와 맥풀 실물의 경우 각인여부를 제외하곤 그 차이를 찾아보기 힘들지만 중앙의 DCG 트리거 가드는 미묘하게 꺽인 각도와 후면부 C핀 고정부의 두께가 다른걸 알수 있습니다.



- 맥풀 폴리머 트리거 가드와 겹쳐 보면 두제품간의 차이점을 좀더 확연히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는 폴리머 트리거 가드와의 비교에서 오는 차이점인지 DCG 커스텀 제품의 문제인지는 맥풀 알루미늄 트리거와 비교해 보지 않는 이상 정확히 알수는 없습니다. 사진으로는 그 차이가 커보이는데 실제로 두 제품을 겹쳐서 보지 않는 이상 크게 눈에 띄는 차이는 아니어서 쉽게 구분하긴 힘들다 판단됩니다. 저또한 겹쳐서 비교해 보기 이전엔 눈치를 못채기도 했었고.... ^^;



- 실물 맥풀 알루미늄 트리거 가드 기반이 아니어서인지 완벽하게 1:1 스케일이 아니지만 CNC가공및 아노다이징등 기본적인 품질은 준수한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맥풀 악세사리를 좋아하는 유저, 평범한건 싫다! 하시는 유저분들에게 추천드리며 무조건 1:1 스케일이어야한다, 남자라면 GBB다!! 하는분들은 과감히 패스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가지 추가 소식은 추후 다른 컬러도 출시가 된다하니 컬러풀한 드레스업을 좋아하는 유저분들은 기대를 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 DCG CUSTOM Enhanced Trigger Guard Aluminum 장착 예시



이상으로

DCG CUSTOM Enhanced Trigger Guard Aluminum

리뷰 보셨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리뷰로 또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들 모두 북상중인 태풍에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