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드레스업] HK416 Ejection Port Cover RAL8000 세라코트 작업기. 본문

Airsoft/드레스업 아이템

[드레스업] HK416 Ejection Port Cover RAL8000 세라코트 작업기.

RN4 An4kin 2018. 6. 13. 19:01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의 리뷰는

HK416 Ejection Port Cover In RAL8000

작업기 입니다.


- 2017년 촬영된 CAG 오퍼레이터의 훈련및 실전 사진을 보면 RAL8000컬러의 HK416을 사용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를 재현한 에어소프트 건중 VFC HK416 TAN 버전(한시적 소량출시)과 마루이 HK416 델타 커스텀이 있겠는데 양사 제품 모두가 부분적으로 완벽하지 못한 미완의 제품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중 양사 모두 문제점으로 지적할만한 부분이 바로 " HK416 Ejection Port Cover In RAL8000 " 입니다. HK사의 순정 Ejection Port Cover(이하 더스트 커버로 칭함)는 HK사이트에서도 오랜시간 품절인 부품인지라 구매가 현실적으로 어려워 VFC 사의 검정 더스트 커버를 구매해 세라코트 코리아(아티산 인더스트리)의 RAL8000 세라코트를 의뢰하였고 이 과정을 거쳐 약간의 작업을 통해 최대한 실물과 유사하게 만들기 위한 작업기를 다룬 리뷰가 되겠습니다.



- 부르키나 파소 테러 당시 촬영된 CAG 오퍼레이터 사진으로 RAL8000 컬러의 HK416과 더스트 커버 색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대략 2015 ~ 2017년사이 훈련때 촬영된것으로 추정되는 CAG 오퍼레이터 사진입니다. 역시나 RAL8000 컬러의 HK416과 E더스트 커버 색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HKPARTS.NET에 게시된 오리지널 순정 HK416 더스트 커버 RAL8000 컬러 앞면 자료 사진입니다.



- HKPARTS.NET에 게시된 오리지널 순정 HK416 더스트 커버 RAL8000 컬러 뒷면 자료 사진입니다.




- 오리지널 더스트 커버는 PIN이라 표기한 부분에 Ejection Port Pin의 이중 고정을 위한 Clamping Sleeve를 박기위한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 반면 VFC HK416 GBB 전용(구조상 AEG엔 사용불가) 더스트 커버는 앞서 보신 순정 더스트 커버와는 다르게 더미로 막혀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록 더미이긴 하지만 유심히 보면 실제 Clamping Sleeve를 박아 넣었을때의 형상이 세밀하게 재현되어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후에 리뷰 하단에서 좀더 상세히 다룹니다.




- VFC HK416 GBB 전용 더스트 커버 후면을 보아도 더미인것을 알수 있습니다.





- 리뷰 도입부에 언급했듯 HK사의 순정 더스트 커버는 HK사이트에서도 오랜시간 품절인 부품인지라 구매가 현실적으로 어려워 VFC 더스트 커버를 구매후 세라코트 코리아(아티산 인더스트리)에 의뢰해 세라코트 RAL8000 컬러로 도장을 한 상태 입니다.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마스킹을 안하고 도장을 해서 사진과 같이 더미핀홀도 모두 RAL8000로 덮힌 상태인걸 알수 있습니다.




- 후면 또한 동일하게 더미핀홀, Clamping Sleeve, 볼핀 모두 세라코트 RAL8000 도장으로 모두 뒤덮힌걸 볼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상태로는 만족할수 없기에 약간의 수정작업에 들어갑니다.




- 사진을 유심히 보시면(클릭하면 커져요.) 더미 Clamping Sleeve가 사출로 세밀하게 재현되어있는걸 확인할수 있는데 이부분에 에나멜, 신너, , 면봉, 세필붓을 사용해 실물 Clamping Sleeve가 박혀있는듯이 도색및 약간의 웨더링을 해줍니다. 에나멜 걸죽하게 만들어서 세필붓으로 살짝 찍어준후 약 5분 건조후 면봉과 세필붓에 신너를 뭍혀서 살살 벗겨줍니다.


# 신너 작업을 하기전 혹시나하는 노파심에 세라코트 코리아의 이X헌 이사님께 문의해보았는데 "세라코트 도료는 퓨어 신너는 물론 어떤 화학물질에도 녹지 않습니다" 답변을 듣고 마음편히 작업했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후면의 더미 Clamping Sleeve가 있는 부분과 실제 Clamping Sleeve가 있는 부분도 동일하게 작업을 해준뒤 마지막으로 상부 리시버에 더스트 커버가 걸리는 역할을 하는 볼핀(스틸 부품)을 실물의 검정 스틸 부품과 같이 재현하기 위해 도장된 세라코트 도료를 커터칼등을 이용해 까내줍니다.




- 위작업을 모두 거친후 상부 리시버에 장착하기 이전의 더스트 커버 사진입니다.




- 상부 리시버에 장착한 사진 입니다. 본래 VFC HK416 GBB용 더스트 커버를 VFC HK416 AEG(전동건)에 장착한것이기에 더스트 커버를 닫을순 없습니다만 현재로선 최선의 방법이었기에 이와 같이 작업을 해봤습니다. 



# 촬영에 사용된 본 에어소프트건은 국내 법규를 준수한 제품임을 알립니다.


- RAL8000컬러의 도료는 없고 조색할 능력은 안되는 이유로 VFC HK416 TAN 구매후 약 1년여 시간동안 손대지 못한 파트였고 세라코트 도장이 좋다는 소문만 들었지 실제 작업물을 본적이 없었기에 반신반의하며 의뢰한 제품이 기대이상으로 나와줘서 개인적으론 아주 만족 스러웠습니다. 


이상으로

HK416 Ejection Port Cover In RAL8000

작업기 보셨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리뷰로 또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