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헬멧] OPS-CORE FAST Base Jump Military Helmet 심층(深層) 리뷰. 본문

Gear/Helmet

[헬멧] OPS-CORE FAST Base Jump Military Helmet 심층(深層) 리뷰.

RN4 An4kin 2013. 10. 25. 06:12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리뷰할 제품은

OPSCORE FAST(Future Assault Shell Technology) Base Jump Military Helmet

입니다.


21세기 초반까지 군용 헬멧의 디자인은 주로 무게와 방어력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으며 그다음에 편의성이 논의됐다. 헬멧에 뭔가를 추가로 부착하는 것은 거의 고려되지 않았으며 20세기 후반부터 야시장비를 장착하는 것이 고려되기 시작했을 뿐이다. 미 육군의 신형 헬멧인 ACH가 통신장비와의 겸용을 고려하는 등 2000년대부터 변화가 조금씩 시작됐으나 일단 변화가 시작되자 그 속도는 예상 외로 가속도가 붙기 시작했다. 발단은 군용 총기의 변화와 맥락을 같이한다. 군용 총기류는 지난 10여 년 사이에 총 자체에 어떤 구성품을 포함하느냐를 떠나 확장성이 얼마나 좋으냐로 디자인 초점이 바뀌었다. 


즉 처음부터 어떤 장비를 달고 나오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나중에 필요할 때 얼마나 다양한 장비를 탈착할 수 있느냐가 중요해진 것이다. 군용 헬멧도 이런 상황에 빠르게 직면했다. ‘테러와의 전쟁’으로 고성능 개인 장구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관련 업체들이 헬멧을 새로운 시장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이제 시중에는 헬멧에 장착하는 야시장비만이 아니라 다양한 헬멧 부착형 조명, 헬멧 부착형 카메라 등 불과 6~7년 전만 해도 시장성이 없으리라고 여겨지거나 기술적으로 실용성이 낮다고 생각했던 헬멧용 액세서리들이 넘쳐나고 있으며 실전에서도 주로 미 육군 및 특수부대에 의해 큰 효과를 보고 있다.


그러나 이처럼 헬멧에 달 것은 많은데 달 방법은 마땅치 않다는 문제가 생겼다. 이런 문제들을 감안해 2009년에 미국의 옵스코(Ops-Core) 사가 개발한 것이 바로 최근 미군 특수부대에서 각광받고 있는 패스트(FAST: Future Assault Shell Technology)다. FAST는 2002년에 디자인된 MICH 2002 헬멧의 개량형이다. 가장 큰 외관상의 특징은 헬멧 측면에 달린 액세서리 부착용의 마운트다. 최근 조명·통신장비·피아식별장비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달고 떼어야 하는 상황을 감안, 아예 이런 것들을 쉽게 탈착할 수 있는 마운트를 설치한 것이다. 


이것은 최근의 총기 설계 경향에 영향을 받은 것이다. 또 야시장비 장착용 마운트도 나사로 헬멧에 고정한데 더해 신축성 끈(번지 코드)을 이용해 늘 제자리에 고정되도록 개량했다. 무거운 야시장비가 심하게 요동치는 것을 막기 위한, 실전 경험에서 나온 개량이다. 이것만 개량된 것이 아니다. FAST는 방탄능력을 원하지 않는 병력을 위한 경량화 모델(카본, 베이스 점프 모델등)도 제안하고 있으며, 방탄형과 비방탄형을 막론하고 기존의 헬멧들에서 제기된 착용시의 불편한 점들을 최대한 개량했다. 


턱 끈도 길이 조절이 쉽고 고정이 확실한 신형이며, 헬멧 내부의 완충용 패드도 습기가 쉽게 차지 않게 한 신형이 사용됐다. 이 때문에 IED 폭발 시에도 최대한 벗겨지지 않고 머리에 가는 손상을 줄일 수 있다. FAST 헬멧의 가격은 미 군납가격도 880달러가 넘는 높은 수준이다. 그럼에도 높은 기능성과 착용 편의성으로 인해 그 수요는 폭발적이며, 해외 특수부대들도 이것을 이미 사용 중이거나 사용을 검토하고 있다.


출처: 홍희범 월간 ‘플랜툰’ 편집장



이처럼현대전 군장류에서 절대 빼놓을수 없는 장비중 하나가 옵스코어 헬멧 입니다. 기존 방탄헬멧(대표적으로 MSA MICH 시리즈)과 동일한 방탄성능과 더불어 경량화, 옵스코어 헬멧의 특장점인 좌우 측면의 ARC 레일로 인한 무한한 확장성을 강점으로 여러 특수부대는 물론이고 서바이벌 게이머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현대전 헬멧의 대명사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필자역시 군장에 흥미를 가지고 각종 특수부대의 장비사진을 보기 시작했을때 항상 눈에 띄었던 제품이었고 외적인 멋스러움, 기능성 모든면에서 만족스러워 항상 구매목록 1순위의 제품이이기도 했습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던 그때엔 알고보면 몇종류 되지않던 헬멧들의 차이점이 뭔지 헷갈렸었던때가 있었는데 저와 똑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을 유저분들을 제가 아는 범위에서 간단히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샵에서도 쉽게 접할수있는 레플리카 회사 제품엔 대표적으로 IDEAL Military 와 EMERSON이 있습니다. 발리스틱 모델 기준으로 레플리카 제품중 가격대는 조금 높지만(국내가 대략 16 ~ 18만원선..) 퀄리티가 오리지널과 가장 근접한(OCC 다이얼이 오리지널과 차이가 있는 단점이 존재) IDEAL Military 제품과 가격대는 조금 저렴하지만(국내가 대략 9 ~ 10만원선..) 퀄리티가 떨어지는(VAS 슈라우드의 가공 필요, 옵스코어 각인의 유무, 오리지널 제품과 도색패턴의 차이점, 턱끈 부자재의 Head-Loc 각인이 EMERSON으로 처리됨) EMERSON 제품이 있고 레플리카로 존재하는 모델은 "발리스틱, 카본, 베이스 점프"의 3가지 타입으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헬멧을 언뜻 봤을땐 헷갈릴수 있지만 외적으로 인식되는 특징에 대해 알게되면 구분이 용의해지게 됩니다.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옵스코어 홈페이지에 최근 라인업이 추가되어 6종이 되었지만 본 글에선 레플리카로 쉽게 접할수 있는 대표적인 모델 3종인 "발리스틱, 카본, 베이스 점프" 모델만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심층 리뷰해드릴 제품은 앞서 소개해드린 3종의 제품중 비교적 접근이 쉬운 가격대의 옵스코어 오리지널 베이스 점프 모델이 되겠습니다.


그럼 촬영한 사진과 함께 보시겠습니다~

 TV


★사진은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1.제품 박스

재활용박스를 사용했으며 테이핑은 "섬유 크래프트 테이프"를 사용해 매우 단단히 밀봉 테이핑 되어있습니다. 이 테이핑의 장점은 한번 개봉하면 박스가 훼손 되기 때문에 박스를 교체 하지 않는이상 밀봉상태와 동일하게 복원이 불가능하며 좌측상단엔 헬멧과 짝을 이루는 시리얼 코드가 있어 박스또한 제품의 일부라고 할수있겠습니다.



2.제품안내 스티커

제품명인 OPS-CORE FAST Base Jump Military Helmet, 사이즈및 컬러 표기가 수기로 표기 되어있습니다.



3.헬멧 파우치 전면

박스개봉후 헬멧 이동용으로 유용한 파우치를 볼수있습니다. 파우치 전면엔 옵스코어 로고, 상단 측면엔 세로로 "PROTECTING THE ELITE WARRIOR" 가 고무 소재의 양각 각인으로 새겨져 있어 파우치에도 신경써 제작한것을 볼수있습니다. 



4.헬멧 파우치 후면

파우치는 후면엔 FAST(Future Assault Shell Technology)문구와 로고가 고무 소재의 양각 각인으로 처리 되어있는걸 볼수있습니다. 



5. 파우치 하단면

하단의 사이즈 조절용 밴드로 사용해 S/M, M/L, L/XL 모든 사이즈 제품의 수납에 공용으로 사용되는 파우치로 제작 되었으며 헬멧용 악세사리를 수납할수있는 빨간색의 지퍼달린 파우치가 박음질 처리되어있어 포장용도만이 아닌 실사용간 유용함을 보여줍니다.



6.인스트럭션 메뉴얼 앞면

헬멧 내부의 패드 부착위치및 Fitband의 높낮이 조절및 사이즈 조절에 대한 내용이 표기 되어있습니다.



7.인스트럭션 메뉴얼 후면

Fitband조절에 이어 나사 조임안내, 좌우측면 EPP Pad 부착안내, 헬멧 착용후 CHINSTRAP 사용법과 Occ다이얼의 Head-Loc에대한 안내가 표기되어있습니다.



8.헤드셋 인스톨 메뉴얼면

헬멧내 상부의 패드를 헤드셋 헤드밴드폭에 맞게 상하로 벌려 부착후 FRONT EPP Pad에 고정되어있는 Fitband를 때어낸후 헤드셋을 넣고 역순으로 조립을 하는 내용이 안내되어있습니다. 위방법으로 헤드셋을 인스톨하게되면 헬멧내부에 고정은 되지만 위치가 완벽히 고정되는것은 아니어서 덜렁거리게 되는데 편의를 위해 레일시스템에 부착하는 헬멧용 아답터(펠터 컴택및 소딘은 아답터가 다름)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9.워런티 안내면



10.Picatinny Adapter, Wing-Loc Adapter

좌측의 20mm 피카티니 레일규격의 악세서리를 장착할수있는 아답터와 슈어파이어 X300등을 장착할수있는 아답터가 기본 동본되어있습니다.



11.M/L 사이즈 조절용 EPP Pad

3/4 사이즈용 상부패드 2개, 3/4 사이즈용 머리 후부 패드 1개, 좌우측면 패드2개(단일 사이즈) 가 추가 동봉 되어있습니다.



12.OPSCORE FAST(Future Assault Shell Technology) Base Jump Military Helmet

MADBULL의 Mr.HEAD에  헬멧용 옵션이 장착되지 않은 순정상태의 베이스 점프헬멧과 Oakley SI Ballistic M Frame 2.0 Strike IP Array 고글, SPEC-OPS Recon wrap 이 세팅되어있습니다.



13.전면부 몰딩형 마운트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성형된 헬멧의 질감을 자세히 볼수있으며 상위 모델인 발리스틱,카본 모델과 외적으로 가장 두드러지는 차이점인 몰딩형 마운트를 볼수있고 정중앙엔 FAST(Future Assault Shell Technology) 문구의 음각형태 각인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4.Fast Helmet QD Plate Mount Adapter 전면

FMA L3G24(플라스틱 NVG마운트)에 부착되어있던 QD Plate Mount Adapter 와 동일항 외형의 마운트 아답터가 기본 장착되어있고 오리지널 제품 특유의 내구성이나 가공이 매우 깔끔한것이 특징입니다. 



15.Fast Helmet QD Plate Mount Adapter 후면

옵스코어 로고가 음각 형태로 각인되어있는것이 볼수있습니다.



16.Fast Helmet QD Plate Mount Adapter 장착 상태



17.Fast Helmet QD Plate Mount Adapter 제거 상태



18.번지코드 수납 방식

몰딩형 마운트이긴 하지만 번지코드의 수납위치나 방식은 "발리스틱 , 카본" 헬멧에 장착된 VAS SHROUD와 동일합니다.



19.OCC-DIAL 위치조정및 고정 안내용 스티커

사진과 같이 OCC-DIAL 위치조정및 고정 세팅안내용 스티커가 뒷면 밸크로에 부착되어있으며 상단의 "만타스트로브"용 밸크로는 필자가 직접 재단해 붙인것으로 새제품엔 미포함된 밸크로 입니다.



20.밸크로 FAST(Future Assault Shell Technology) 음각 각인

스티커를 제거하면 밸크로 중앙에 패스트 로고가 음각 각인되어있는것을 볼수있는데 사진상의 제품에서 흐릿하게 보이는 이유는 밸크로를 자주 탈부착하여 밸크로 모양새가 흐트러져서 이며 새제품 상태일땐 선명하게 보입니다. 헬멧 중앙부를 보면 "핀 포인트 형태의 게이트 자국"을 볼수있는데 신형 모델중 패턴이 없는 헬멧은 외부 도색을 하지 않는 관계로 게이트 자국이 패턴 도색된 제품들에 비해 눈에 띄는 특징이 있습니다. *구형은 패턴을 막론하고 크릴론 느낌의 도색이 되었었는데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중 하나입니다. 



21.에어홀

마름모 형태의 에어홀이 좌우측에 각각 4개씩 총 8개가 있어 더운 날씨에 자전거탈때 착용해도 내부에 바람이 통해 헬멧 착용으로 인한 답답함을 줄여주고 쾌적한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이를 경험해봤을때 헬멧 내부와 외부의 기온차가 심한 겨울철에도 습기가 차지않아 쾌적함을 보여줄것으로 추측됩니다. 



22.FAST ARC Rails

나일론 소재를 사용한 레일로 그 특유의 섬유질 같은것이 보이고 내구성, 무게감, 색감, 질감이 레플리카 헬멧과는 차원이 다른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23.좌우측면 4개의 체결용 나사

옵스코어 헬멧에는 ARC레일+ 헬멧 + Fitband with Chinstrap and Hardware를 고정하는 나사는 좌우 측면의 4개의 15mm 나사, T-nuts가 사용됩니다. 각 나사는 너트와 체결되는 끝부분에 록타이트(나사 풀림 방지)로 추정되것이 발라져있어 진동등에 의해 쉽게 나사가 풀리지 않고 보다 튼튼한 결속력을 보장합니다. 또한 나사엔 녹방지를 위한 코팅이 되어있고 드라이버 없이도 손쉽게 풀고 조일수 있도록 동전사이즈의 -자 홈으로 되어있는것이 특장점으로 작용합니다. 비록 구성품중 작은 나사 하나일뿐이지만 이러한 세심함을 보게되면 제조사에 대한 신뢰감을 가지는데 크게 일조한다고 할수있겠습니다.



24.신형 ARC 레일

옵스코어 헬멧 신형과 구형에서 두드러지는 차이점중 하나가 ARC레일 번지코드의 고정 구조인데 신형은 번지코드가 탈착식으로 재현되어있는데 반해 구형은 하단의 사진과 같이 레일의 홈을 통해 고정이 되는 방식을 사용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5.구형 ARC 레일

하단의 사진에서 확인하실수 있듯이 구형의 이러한 방식에서 수반되는 단점은 번지코드가 끊어졌을때(실전 대원이 아니고선 그럴일은 거의 없겠지만) 교체의 편의성을 위해 신형의 탈착 방식 형태로 개량된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또한 오리지널 제품은 레일과 번지 코드를 고정하는데 사용한 부품은 쇠를 구부려 단단한 채결성을 보이지만 레플리카는 레일 소재(플라스틱)의 내구성 부족과 케이블 타이로 고정되어있어 번지코드를 타이트하게 오랜시간 사용하게 된다면 언제 망가져도 이상하지 않을 내구성을 보일것으로 추측됩니다. 


오리지널 제품과 레플리카의 외적인 차이점으로는 외부에서 번지코드를 지탱하고 있는 케이블 타이가 보여 외적인 만족감이 떨어지며 레플리카는 기본적으로 구형을 베이스로 카피한 제품인데 제작시기에 따라 본체는 구형이지만 나사는 신형으로 교체가 되어있기도하며 레일의 버전에 의한 특징을 보면 오리지널 제품과의 차이점을 구분할수있습니다.   



26.ARC레일, Fitband, EPP Pad를 완전 분해한 헬멧 안쪽면

내부의 EPP Pad 고정에 사용되는 Male TYPE의 벨크로를 볼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벨크로의 Male TYPE은 살갗에 닿게되면 까칠하고 부피도 두텁지만 제품에 사용된 벨크로는 있는듯 없는듯하며 내구성, 마감, 부피등에 상당한 강점을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양면테잎으로 부착된것같은데 이에 더해 특수한 약품또한 덧발라 벨크로를 부착한것으로 보이며 이를 때어내려면 벨크로를 버릴 생각을 해야될정도로 단단하게 부착되어있습니다. 이에반해 레플리카의 벨크로는 드라이기로 열을가하면 쉽게 떨어지고 한번 때었다 붙이게되면 접착력이 약해져서 굴곡이 심한면의 경우 자주 들뜨곤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헬멧의 FRONT면에 부착된 원형의 벨크로가 홈이 나있는 이유는 슈라우드 탈착형인 상위 모델들의 나사가 위치하는 부분을 고려한것이며 그외 헬멧 내부의 특징은 정수리 부분에 옵스코어 로고가 양각으로 각인되어있고 박스와 일치하는 시리얼 넘버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27. 전면 부착용 EPP Pad 안쪽면

헬멧의 정면 이마 안쪽 부분에 위치하게 되는 EPP Pad 입니다. 이런 공법을 뭐라 칭하는지 모르겠지만 Fitband결합부, ARC, CHINSTRAP 결합부에 사용되는 강하지만 연성이 있는 플라스틱을 스티로폼 내부에 넣고 외부엔 강화형 스티로폼이 성형된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28.전면 부착용 EPP Pad 바깥면

헬멧 안쪽 벨크로 고정부위에 사용되는 Female 벨크로와 EPP Pad의 사이즈 정보를 확인가능 합니다.



29.상단 부착용 EPP Pad 안쪽면

헬멧 상단에 부착되는 EPP Pad로 안쪽면엔 메모리 폼이 부착되어있는데 특수한 코팅처리로 상당히 질기고 접지력이 좋으며 복원력이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레플리카는 외형적으론 비슷하지만 재질이나 소재의 차이가 있어 폼이 쉽게 손상되고 복원력이 떨어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30.상단 부착용 EPP Pad 바깥면

헬멧 상단부에 부착되는 EPP Pad 입니다. 헬멧의 상단 부분은 곡면이 심한 부위중 하나 인데 이러한 곡면을 고려하여 디자인된것이 눈에 띄는 특징이라 할수있으며 중앙엔 1/2 사이즈 정보가 음각형태로 되어있는걸 볼습니다. 



31.후부 부착용 EPP Pad 안쪽면

헬멧 후부에 부착되는 EPP Pad 입니다. 상단 부착용 EPP Pad와 같이 고품질의 메모리 폼이 부착되어있으며 세로형태의 4개의 줄은 워번지가 내부에서 가로질러 눌려있던 자국으로 앞서본 EPP Pad 사진과 같이 본래의 제품은 이러한 자국이 없는 형태입니다. 



32.후부 부착용 EPP Pad 바깥면

벨크로 부착면과 중앙부엔 상단 부착용 EPP Pad와 같이 음각형태의 1/2사이즈 정보를 볼수있습니다. 



33.좌우 측면 EPP Pad 안쪽면

헬멧 좌우 측면에 부착되는 EPP Pad 입니다.  구형의 EPP Pad는 상단, 후부 부착용과 같은 메모리 폼이 부착되어있었지만 신형에선 부착되지 않은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좌우측면 EPP Pad는 헤드셋을 Fitband 내부로 수납하게 될경우 제거해야하지만 헤드셋에 맞는 레일 아답터를 사용할경우 때어내지 않고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34.좌우 측면 EPP Pad 바깥면

상단, 후부 EPP Pad 와는 다르게 단일사이즈인것이 특징이며 필자의 EPP Pad 세팅은 상부 1/2 사이즈 2개, 후부는 3/4 를 사용합니다.



35.Fitband Comfort Pads



36.Fitband Comfort Front Pad

이마에 직접적으로 닿는 패드면은 땀흡수에 탁월한소재가 사용되었고 Fitband에 닿는 면은 Female TYPE의 Velcro로 되어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37. Fitband Comfort Side Pads

이마에서 후부로 이어지는 라인의 Fitband를 감싸고있는 패드를 볼수있습니다.



38.Fitband 사이즈 조절용 OCC 다이얼 

Head-Loc기능의 핵심인 OCC 다이얼을 볼수있습니다. 반시계방향으로 풀고 시계방향으로 조일수있으며 다이얼은 그립확보를 위한 약 1mm의 두깨의 러버 재질로 감싸져 있습니다. 그립감이 탁월하며 Fitband 조작간 미끄러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플리카 제품과 큰 차이점을 보이는 부분중 하나로서 옵스코어 레플리카중 가장 퀄리티가 좋은 IDEAL Military 제품은 오리지널의 OCC 다이얼과 형태자체가 달라 외형적으로 드러나는 단점이 있고 EMERSON 제품(황당한 황달봉님 정보제공)은 디자인과 OCC 다이얼의 고무 러버가 씌워진 방식이 훌륭하게 카피되어있습니다.



39.Fitband 조절 방식

OCC 다이얼의 조작을 통해 Fitband가 작동되는 구조를 볼수있으며 측면 Fitband를 감싸고있는 Side Pad를 볼수있는데 곡면을 고려한 재단이 매우 정교한걸 볼수있습니다.



40.Chinstrap T-nuts & Hardware

옵스코어 헬멧에는 ARC레일+ 헬멧 + Fitband with Chinstrap and Hardware를 고정하는 나사는 좌우 측면의 4개의 15mm 나사, T너트가 사용되는데 Chinstrap 의 T-nuts 가 고정되는 Hardware를 자세히 볼수있습니다. 형태를 보면 짐작할수있듯이 외부의 나사를 조일때 헛돌지 않게끔 구조적으로 뛰어남을 알수있습니다. 이 부분또한 레플리카와 크게 구분되는 부분중 하나로 구조적으로 고정력에 있어서 비교대상이 되지 못합니다. 



41.ARC레일, FITBAND, EPP Pad가 모두 결합된 헬멧 안쪽면

헬멧을 구성하는 좌우측면의 EPP Pad드를 제외하고 모두 세팅된 안쪽면 입니다. 




42.Chinstrap, BUCKLE, CHIN CUP, SLIP LOK

나일론 소재를 사용한 턱끈으로 강한 내구성과 유연함으로 착용감이 탁월하며 하단에서 Chinstrap을 구성하는 부자재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43.ⓐBUCKLE

Female TYPE의 버클로 본체에는 Head-Loc 음각각인이 정교하게 새겨져있고 가공의 정밀함, 강한 내구성, 질감등 이루말할수 없을 정도의 최고급 자재가 사용되었습니다. Male TYPE의 버클과 결합될때의 견고함이나 장착성을 경험해본 유저라면 헬멧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 턱끈을 구성하는데 있어서 본 버클이 최고급 턱끈용 버클이라는데 이견이 없을거라 확신이들 정도의 최고급 퀄리티를 보여주며 착용간 턱이 돌아가지 않는이상 절대로 턱끈이 풀려 헬멧이 벗겨지지 않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반면 레플리카의 버클은 소재, 견고함, 내구성, 질감 모든면에서 비교자체가 되지 않는다할수있습니다.



44.ⓑCHIN CUP

턱받이 역할을 하는 CHINCUP 입니다. 나일론 소재의 CUP 부분에 가죽소재를 사용해 1차적으로 양면테잎으로 턱끈에 부착후 2차적으로 박음질 처리 되어견고하게 마무리 되어있습니다. male TYPE의 버클또한 가공의 정밀함, 강한 내구성및 뛰어난 질감과 male TYPE 부품의 특성상 매우 중요한 탄성이 이루말할수없을 정도로 뛰어남을 보여줍니다.



45.ⓒSLIPLOK

OCC 다이얼과 Head-Loc 시스템의 핵심인 상하좌우 턱끈 조절용 Slider 의 안쪽면 입니다. 턱끈 조절후 외부요소에 의해 풀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SLIPLOK 부자재의 안쪽면을 볼수있는데 나일론 턱끈이 상하지 않게 부드럽게 라운드 가공된 돌출면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6.Chinstrap 박음질 퀄리티

각파트가 만나는 나일론의 칼같은 재단은 물론이며 나일론 실 박음질의 견고함과 정밀함또한 이루 말할수 없을정도의 최고의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단언컨데 본 턱끈은 마음먹고 일부러 훼손하지 않는 이상 10년이상을 사용가능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 매우 뛰어난 퀄리티라고 할수있습니다. Chinstrap 파트를 보셨는데요. 헬멧을 구성하는 모든 자재도 그렇지만 옵스코어 특유의 편의성및 극강의 착용감에 크게 기여하는 부품중 중요한 턱끈에 들어간 모든 부자재는 이처럼 최고급 퀄리티의 자재를 사용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47.자전거 라이딩용 옵션 세팅 예시

필자의 자전거 출퇴근용도로 여러가지 옵션을 세팅한 예시로 리스트는 이하 참고 하세요.


 ★ 세팅 리스트 ★

 PrincetonTec Charge MPLS

(전방 주시용 라이트)

 S&S precision Manta strobe

(후방 표시 라이트)

 SmithOptic Boogie Regulator Goggle

(로우 프로파일형 고글)

 SmithOptic Bungee Velcro Strap Kit (Tan)

(고글 악세사리)

 War Sport War Bungee

(헬멧용 악세사리 이탈방지 & 캐미라이트 고정등 다용도로 활용)

 Rothco 역방향 성조기 멀티캠 패턴 패치

(드레스업)

 MIL-SPEC MONKEY 5-01-11 Patch FIRE Ver.

 (드레스업) 

 SPEC-OPS Recon wrap

(마스크)

 Silent-professional Chameleon Sniper Veil

(목 보온)

 IR IFF BLOOD Patch

(혈액형 표시)



48. 측면 세팅 설명

전방주시용 라이트인 Charge MPLS는 플렉시블 넥을 사용하여 주시하고자 하는 방향 조정을 빠르고 편하게 조정이 가능하며 고글의 Bungee Velcro Strap Kit (Tan)이 어떤 형태로 고정되는지 보실수있습니다.



49.후면 세팅 설명

후방 표시 라이트 Manta strobe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워번지로 고정되어있는걸 볼수있습니다. 이 워번지는 탄성이 좋은 고무줄에 직조(織造)형태로 씌워져있어 내구성이 튼튼하고 후면의 밴드 조정을 통해 사용해 탄성을 임의로 조절해 다양한 물건등을 헬멧에 고정할수있는 악세사리 입니다. 후면 벨크로에는 스미스 옵틱 번지 벨크로 킷에 가려져 잘보이진 않지만 MIL-SPEC MONKEY 5-01-11 Patch FIRE Ver.이 부착 되어있습니다.



50.좌측면 세팅 설명

 IR(적외선) 타입의 혈액형 패치가 부착되어있는걸 볼수있습니다.



이상으로

OPSCORE FAST(Future Assault Shell Technology) Base Jump Military Helmet

심층 리뷰편을 보셨습니다.


옵스코어는 가격이 절대 저렴하다 할수없는 헬멧이지만 오리지널과 레플리카를 모두 사용해보니 그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수있게되었고 분석적인 성격탓에 이렇게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리뷰내용으로 다루게 되었습니다. 비록 고가의 헬멧이지만 세계각국의 특수부대, 레포츠를 즐기는 수많은 사용자들에게 극찬을 받고 사용되는 이유를 개인적으론 충분히 납득이 가게 되었습니다.


캐논 EOS 70D로 업그레이드후 첫 심층 리뷰인데 강박증 기질이 다분한 제 기준에 맞게 작업한다고 근 일주일정도 퇴근후, 휴무일 죄다 반납하고 촬영하고 편집하고 무한반복으로 정말X100 고생많이 했습니다. 

도와줘

*현재 상태...


이정도로 열정을 가지고 리뷰를 한데는 아주 작은 목표가 생겼기 때문인데요. 이쪽 취미를 조금은 양지로 끌어내고 싶기 때문입니다. 매니악한 취미로 분류되는 레포츠 서바이벌 게임은 최소한의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즐기면 절대 위험하지 않은 레포츠 입니다. 소수의 개념없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 때문에 전체가 예비범죄자로 매도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얼마 안되는 유저들끼리 서로 뭉치고 존중하고 기본을 지키며 즐겁게 취미 생활하는것으로 지금보다 나은 인식을 불러오고 양지로 가는 지름길이라 생각이 드네요.


본문읽어가며 스크롤을 내리는것만으로도 시간이 상당히 걸릴텐데요. 필자의 고생한 흔적을 보았다면 

1초만 투자해서 하단의 손가락 추천 버튼 한번씩 눌러주세요. 

글쟁이의 보람은 추천과 덧글이 다음 리뷰를 작성하게 되는 원동력이 됩니다. 


그럼 아나킨은 다음 리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추운날씨 건강 유의하세요~ 

감사


PS. 항상 좋은 제품 저렴한 가격에 공급해주시고 피같은 조언 아끼지 않으시는 그린치(덕현)님께 이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클릭한번의 추천!!은 필자에겐 보다 퀄리티 있는 다음 리뷰를 작성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 하단 박스의 구독 신청을 클릭하시면 포스팅되는 글을 보다 편히 보실수있습니다.


▼ 손가락 모양 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