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POOM] BMIX "퓨어몰드 오리지널" 무드등 리뷰. 본문

ARTBOX & POOM/POOM 리뷰

[POOM] BMIX "퓨어몰드 오리지널" 무드등 리뷰.

RN4 An4kin 2013. 10. 14. 21:37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전자제품, 게임공략, 밀리터리 서바이벌 용품만 리뷰하던 제가 처음으로 

인테리어 소품에 관한 리뷰를 시작 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이다 보니 부족한점이 많이 있겠지만 예쁘게 봐주세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PURE MOLD original LED 무드등

입니다.



★ BMIX 사의 문구 인용 ★


퓨어몰드가 개발된 배경에는 백열전구는 필라멘트에 에너지를 집중시켜 빛과열이 발생하여 수명이 짧고 전구가 빨리 뜨거워져 안정성및 에너지 효율이 가장 큰단점으로 지적이 됐었는데 이러한 이유로 EU에서 2009년부터 환경오염을 방지하고자 하는 측면에서 백열전구의 판매를 단계적으로 금지하고 있는 실정이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도 백열전구의 사용을 억제하고 있다고 합니다. 퓨어몰드는 이와같은 백열전구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동시에 백열전구속 필라멘트의 아날로그적인 향수를 간직하기 위하여 디자인된 제품입니다.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백열전구와 LED를 결합하여 빛을 발생시키므로 현재 유통되고있는 LED전구들과는 다른, 종래 필라멘트에 전기를 흘려 발광시키는 백열전구와 유사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수있습니다.



그럼 아날로그 감성 인테리어 소품으로서 손색이 없는 퓨어몰드가 어떤제품인지 사진과 함께 보시겠습니다.

고고



 ★사진은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1.박스 아트

재활용박스와 제품의 색상(화이트 & 그레이)을 스티커로서 보여주는 친환경적이며 센스있는 박스를 볼수있습니다.



2.박스아트

상부엔 퓨어몰드 오리지널 제품(총 3가지 타입의 라인업이 있음)임을 알리는 문구가 보입니다.



3.제품의 포장 상태

아나킨은 제품을 볼때 박스재질및 박스아트, 제품의 성향에 따른 포장재, 구성품등등 다방면으로 보고 제작자및 제작사의 기본적인 마인드를 볼수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한명입니다. 제품 컨셉에 맞는 박스및 안전한 포장상태를 보고 비록 처음접하는 브랜드(BMIX)의 제품이지만 신뢰를 가지게 하는 포장 상태를 보여줬습니다.



4.제품의 포장 상태

에어캡으로 포장된 전구끝을 빵끈을 이용해 포장한것에 뭔가모를 귀여움이 느껴지네요.



5.구성품

퓨어몰드 오리지널 본체, 아답터, 엽서형태의 제품 안내 브로셔



6.아답터

LG전자의 정격입력 100 ~ 220볼트, 정격출력 5.2볼트 2암페어의 스펙을 가진 아답터이며 외관은 하이그로시 마감되어있어 지문이나 스크레치에 약한면을 보이는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제품에 따라 이 아답터에 스크레치가 심한 제품이 들어있을수 있으니 구매시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래요~



7.엽서형태의 제품 안내 브로셔

제품에 맞는 컨셉으로 촬영된 사진이 인상적 입니다.



8.퓨어몰드 오리지널 본체

퓨어몰드는 기본 원형은 같아도 콘크리트 재료 특성상 마감 표면에는 미세한 공극과 크랙 그리고 다양한 무늬가 존재해 작은 부분이지만 각기 다른 멋이 있는 제품이라 할수있겠는데요. 제품을 처음 봤을때 콘크리트와 백열전구, LED가 만났을때 이런 느낌을 줄수도 있구나 하는 신선한 느낌을 받았고 퓨어몰드 본체는  백열전구, LED P4, 콘크리트(석면 free), 아날로그 on off 스위치, 아답터 암잭을 사용해 만들어졌습니다.



9.백열전구의 필라멘트

제가 어렸을 시절엔 집안 곳곳에서 흔히 볼수있었던 백열전구인데 요즘은 LED를 많이 사용하기에  이렇게 필라멘트가 훤히 보이는 전구를 흔히 볼수는 없었습니다. 퓨어몰드를 보니 옛생각도 나고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10.LED P4 발광부

백열전구와 콘크리트가 만나는 하단부의 LED 발광부를 볼수있습니다.



11.ON, OFF 아날로그 스위치

스위치 선정 또한 제품의 컨셉에 알맞는 스위치를 사용했습니다.



12.아답터 암 단자

퓨어몰드는 정격입력 100 ~ 220볼트, 정격출력 5.2볼트 2암페어 의 스펙을 가진 아답터를 사용합니다. 사진을 유심히 보시면 본체 하단부에 사용된 콘크리트의 질감을 확인하실수 있는데 일반적인 새제품에서 볼수있는 깔끔함과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제품의 컨셉에 맞는 질감을 볼수있고 반광톤의 코팅처리가 되어 콘크리트 특유의 거친 느낌은 없애 촉감은 좋습니다.



13.퓨어몰드의 바닥면

빛반사를 통해 반광톤의 코팅처리가된 면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14.제품 DP1

제방엔 협탁이 없는 관계로 머리맡에 무드등으로 사용하기로 했는데요. 형광등을 켠상태로 퓨어몰드는 OFF되어 있습니다.



15.제품 DP2

콘크리트, 백열전구의 조합과 LED에서 나오는 빛의 조합이 감성충만함으로 다가오네요.



16.제품 DP3

소등후 백열등 느낌이 나는 조명톤이 예쁘지 않나요?



17.소니엔젤 시즌 한정판(할로윈 & 크리스마스)과 퓨어몰드가 함께한 사진.

카메라의 한계(SONY DSC-HX1)로 실제품의 느낌과는 약간 다르지만 최대한 비슷하게 촬영한 사진 인데요. 사진을 보면 마치 필라멘트에서 발광하는듯 보이지만 하단부 LED에서만 발광이 되며 백열등 유리면에 빛이 반사되면서 마치 필라멘트에서 발광하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상으로

PURE MOLD original LED 무드등

리뷰를 보셨구요.



★ 퓨어몰드 포인트 간단 요약 ★


- 작은 부피의 제품으로 배치에 크게 영향을 안받아 좋습니다.


- 작은 체구에도 불구하고 광량이 적지 않아 활용도가 높을것으로 생각됩니다.


- 외형은 백열전구이지만 발광채가 LED이므로 발열이나 에너지 효율면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 발열은 약 3시간여 연속사용시 하단의 콘크리트 부분에서 조금 열이 나지만 신경쓰일정도의 발열은 아니었습니다.


- 제품 소재의 특성상 무게가 있고 취급부주의로 백열등이 깨질경우 유아에게 위험할수 있으니 위치선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 독특한 소재의 조합으로 전해지는 유니크함과 필라멘트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간직할수있고

무드등및 인테리어리어 소품으로서도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저의 첫 인테리어 소품 리뷰를 마칩니다.

이거 평소에 작성 해본게 아니어서인지 은근히 힘드네요. ^^;



그럼 다음 제품 리뷰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감사



★클릭한번의 추천!!은 필자에겐 보다 퀄리티 있는 다음 리뷰를 작성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