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POOM] 아트박스 "구미점" POOM 디스플레이 이야기 Part.1 본문

ARTBOX & POOM/POOM 리뷰

[POOM] 아트박스 "구미점" POOM 디스플레이 이야기 Part.1

RN4 An4kin 2015. 5. 12. 02:22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트박스 "구미점" POOM 디스플레이 이야기 Part.1

입니다.


제가 아트박스 입사전부터 계획한것중 하나가 마이너한 컨텐츠(예를 들며 밀리터리.. ^^;)가 아닌 인테리어 소품, 귀여운 상품같이 대중에게 다가가기 쉬운 상품으로 리뷰나 디스플레이 등등 관련글을 포스팅 하는것이었는데 최근 리뉴얼(리뉴얼간 POOM 예쁘게 꾸며주신 허X우, 이X미, 최X진님께 감사드립니다~!!)을 통해 매장은 물론 예쁘고 귀여운 피사체가 많아져 사진촬영, 글작성에 이어 매장 관리도 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 오래전 애기를 꺼내보자면 제겐 DP의 D 도 모르던 신입 시절 제게 큰 일깨움을 주신분이 계신데요. 그분은 바로 "박X옥 차장님" 으로 당시 DP에 관해 해주셨던 말한마디가 제겐 정말 크게 다가왔고 DP를 하거나 직원에게 관련 교육을 할때면 차장님이 제게 해주셨던 그 말을 꼭 해주곤 하는데요. " DP가 적재가 되면 안된다. DP가 적재가 되면 창고와 다를바 없다 "라는 말씀이었습니다. 사람은 서로 각자만의 감성이 있고 DP와 관련된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에겐 개인의 감성과 성향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아직배울것이 많고 부족한 저이지만 시간여유가 될때 상품 촬영과 더불어 DP에 관해서도 한두마디 정도는 기록으로 남겨 개인 일기장 겸 직원교육용 자료 활용 차원에서 포스팅을 작성 해보려 합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보시겠습니다~


축하2


★사진은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매장의 전면 중앙매대는 시즌에 맞는 상품을 주로 DP를 하게 되는데요. 얼마전 감사의달 전면 DP로 되어있었다 본래의 가드닝 DP로 전환된 상태 입니다. 아직 스승의 날이 남아있어 감사의달 DP가 완전 철수가 아닌 부분 철수로 한켠에 축소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 5월 감사의달 관련 상품인 꽃잎을 비누로 사용할수 있는 비누꽃, 카네이션 브로치, 카네이션 부토니에, 감사 카드등의 상품이 고객님들의 성원으로 많은 상품이 판매가 되었어요. ^^



- 가드닝존 임을 알리는 나무팻말, 매대 색상, 만년 화분의 녹색이 어우러져 싱그러운 느낌을 내주어 시원한 느낌을 받을수 있어요.



- 최근 입고된 신상품으로 아이디어 + 기능성 + 뛰어난 품질의 3박자로 적극 추천해드리는 상품 이에요. 어렸을적 과학시간에 한번쯤은 접해봤을 시험관, 고품질로 가공된 원목소재의 화분에 아이디어를 더한 상품인데요. 원목 화분을 시험관이 관통해 수납할수 있는 구조를 띄고 있는데 이 시험관이 삽입된 상하부엔 고무 O링이 포함되어있어 쉽게 이탈되어 파손될수있는 점을 구조적으로 방지하였고 원목 화분에 자석이 몰딩되어있어요. 이로인해 스틸 소재엔 추가적인 작업없이 바로 부착해 DP할수 있고 스틸 표면이 아닌곳에 부착하고 싶을경우 패키지에 포함된 스티커 방식의 스틸 플레이트를 부착후 붙여주는 간단한 작업으로 다양한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DP를 할수 있어요. 제품의 용도는 여러가지로 활용이 가능한데 사진과 같이 꽃을 꼽아두거나, 아로마 디퓨저로의 활용 혹은 책상위 볼펜 꽃이등의 다양한 활용을 할수있어요. 가격대도 그리 높지 않아 부담도 적고 개인적으로 적극추천하는 상품중 하나 입니다.



- 예전 포스팅에서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 상품인데요. 상품만 진열되어있을땐 크게 눈에 띄지 않아 주목을 받지 못한 상품이었지만 이번 리뉴얼에 샘플 전용 매대가 입고 되어 어떤 상품인지 다시한번 소개해드리기 위해 촬영 해봤어요.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 아이디어, 뛰어난 품질에 감성까지 더해진 미니 정원을 꾸미는 회원님들께 적극 추천해드리는 상품인데요. 씨앗이 담긴 다양한 디자인의 실루엣의 캐릭터를 미니 화분에 꽂아만주면 약 7일후 새싹이 올라와 사진의 샘플과 같은 감성있는 모습으로 연출을 할수 있는 시쳇말로 감성돋는 상품이라 할수 있어요.



- 여성 고객님들의 감성은 남성 고객님들과는 달라서 귀엽거나 예쁜 상품을 볼때의 리액션!?부터가 다른데요. ^^a 주로 고객님들께 노출도가 높은 전면 매대에 해당 ZONE의 상품을 활용해 스토리를 만들어 DP해주면 고객님들의 이목을 끌수있는 포인트를 만들수 있어요. 이런 포인트는 평소 매대를 그냥 지나칠수도 있는 상황을 리액션!?ㅋ 과 더불어 주변 고객님들의 반응까지 덤으로 이끌어낼수도 있고 판매로도 이어지는 효과를 볼수가 있어요. ^^ 메모 홀더등의 상품을 활용해 제가 DP에 넣어본 스토리는 이런데요. 


한 동네에 강아지들과 고양이가 살고있어요. 이중 커플강아지의 애정행위를 보던 한 고양이는 부끄러운지 두눈을 가리고 있는 반면 보기좋다~ 하고 구경하는 고양이도 있어요.  한편으론 가슴아픈 비극의 주인공이 있었으니 "강수니"를 슴 한켠으로 짝사랑 하며 가슴아프게 바라보는 슬픈 개"시바"(욕 아니고 견종이에요.ㅋㅋ) 라는 강아지 한마리가 있어요. 흑.. 슬퍼... ㅠ,.ㅠa 라는.. 뭐.. 얼토당토 않은 스토리를 넣어 DP를 해줬어요. ㅋㅋ



- LOVE 문구를 안고 있는 냥이들과 곰의 장식용 스테츄를 잔디및 밴치에 올려 훈훈하게 마무으리!? ㅋㅋ



이상으로

아트박스 "구미점" POOM 디스플레이 이야기 Part.1

포스팅을 마치구요.


그럼 아나킨은 다음 포스팅으로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


소풍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