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PratamaTactical] Pratama Tactical x RN4 collabo Ranger series special edition T-shirt. 본문

Gear/Pratama tactical apparel

[PratamaTactical] Pratama Tactical x RN4 collabo Ranger series special edition T-shirt.

RN4 An4kin 2017. 10. 16. 14:24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Pratama Tactical x RN4

collaboration 

Ranger series special edition T-shirt

입니다.


본 포스팅에선 Pratama Tactical x RN4 collabo Ranger series special edition 티셔츠 제작과정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뤄볼까 합니다. 약 6개월여전 인도네시아 국적의 Adhitya Saputra 친구에게 Dhio Panji Pratama(Pratama Tactical) 라는 친구를 소개 받게 되었습니다. 이 친구는 레인저 고증을 하는 밀리터리 매니아이자 밀리터리 의류 & 가구 제작을 하는 두회사의 사장님이기도 한데 75th RANGER 고증을 하고있는 제게 당시 출시한 레인저 시리즈 티셔츠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시대별 레인저(노르망디 상륙작전, 블랙호크 다운 작전(Operation Gothic Serpent)를 컨셉으로한 티셔츠를 선물로 받게된것이 첫 인연 이었습니다. 그후 약 4개월여전 즈음인가 Adhitya Saputra 친구와  프라타마 택티컬에서 저에게 콜라보레이션을 제안했고 저는 하나의 추억만들기로 좋겠다는 생각에 흔쾌히 이 제안을 받아들여 본 프로젝트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레인저 고증을 바탕으로 촬영했던 사진을 기반으로 디자인 하기로 이야기가 되었고 해당 사진을 선택후 약 1달여 시간이 지나 처음으로 하단의 디자인을 받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왔던 디자인과는 거리감이 있어 기왕하는거 좀더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에 본 디자인을 버리고 디자인 작업을 다시 하기로 합니다.




- 그림하고는 거리가먼 저이기에 약 20년지기 지인에게 부탁한 첫 스케치본 입니다. 개인적으로 유한 느낌의 스케치보다는 러프한 느낌을 원했고 까다로운 제 의견을 수용해(그것도 무일푼으로... ^^;) 처음으로 나온 임시 스케치본이 나오게 됩니다. 개인적으론 아주 마음에 들었으나 밀심 유저들의 반응이 어떨지 궁금하여 모 페이지에 업로드를 해보았고 반응이 생각보다 좋아 이거다란 생각을 굳히게 됩니다.



- 원본 사진을 바탕으로 traced drawing을 하게 되는데 수년전 촬영된 사진으로 이런 저런 장비 오류가 있어 이부분들을 현대 장비로 변경해 스케치를 하게 됩니다.




- 저의 이것저것 까다로운 요구에 의해 추가되고 수정되는 반복을 거쳐 명암작업까지 완료된 이하의 최종 스케치가 나오게 됩니다. 




- 75th RANGER REGIMENT의 유명한 좌우명(motto)인 RANGERS LEAD THE WAY가 있는데 이 좌우명을 활용하면서도 제 아이덴티티도 녹여낼수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고민을 했었지만 딱히 방법을 못찾고 있다 PratamaTactical(Dhio Panji Pratama)의 아이디어로 이 두가지 의미를 녹여낼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RN4는 제가 사용하는 콜싸인으로 RN4(4 = A 서양인들이 알파벳을 숫자로 변경해 사용하는것을 보고 착안) + RANGERS을 합쳐서 RNAGERS로 쓰게 되었고 얼핏보면 본래 75th RANGER의 좌우명인 RANGERS LEAD THE WAY와 큰 차이가 없어보이기에 RNAGERS LEAD THE WAY 을 최종적으로 사용하기로 합니다.


이에 더해 좌측 어깨의 콜싸인 패치 부착 위치엔 일반적인 콜싸인이 아닌 본래 RANGER Scroll을 약간 변형해 넣어 RN4GER Scroll을 넣어 최종적으로 들어갈 좌우명과 스크롤 디자인을 결정짓게 되었습니다.


위 좌우명, 콜싸인, 최종 스케치를 가지고 PratamaTactical에서 디자인을 하게 됩니다. 가장 처음 보내주었던 디자인에 비해 크게 좋아졌으나 어딘가 모르게 디자인적으로 아쉽다는 인상을 지울수가 없어 두번째 민폐를 끼칠 지인에게 컨텍을 하게 됩니다.



- 두번째 민폐의 주인공은 약 20년지기 고교 동창이 낙점 되었습니다. 고교시절부터 그림과 게임에 관심이 많았던 친구인데 수년간 웹디자인을 해오며 갈고 닦은 실력으로 약 10분여만에 이하의 디자인을 제게 던져줍니다. 단 10분만에 몇일을 디자인가지고 고민했던 제게 싸다구를 날려주는 퀄리티의 디자인에 대만족하며 그래 이걸로 가는거다를 외치며 티셔츠 제작자인 PratamaTactical(Dhio Panji Pratama)에게 이하의 최종 디자인을 건네주게 됩니다. 처음 돌아온 대답은 디자인은 좋은데 인쇄면적이 너무 크기에 지금 보유하고 있는 툴로는 제작이 불가능하다는 답이었습니다. 디자인변경을 고려하며 고민하길 수일이 지났을때 PratamaTactical(Dhio Panji Pratama) 최대한 위 디자인을 살리기위해 새로운 툴을 구입해 제작해보겠다 답이 오게 됩니다.



- 그후 한동안 연락이 없어 반쯤 기대를 접고 있었는데 약 1개월여 지났을 즈음 이하 영상의 새로운 툴로 제작된 금형!?을 가지고 샘플을 제작하는 영상을 보게 됩니다.  기대를 접었을 즈음 본 영상이어서 그런지 별것 아녀 보이는 이 영상을 보고 기분이 상당히 묘했던 기억이 납니다. 직접 디자인하고 출시되는 제품들을 바라보는 창작자들의 마음이 이런것일까요? 순전히 제가 만들어온 디자인은 아니지만 그와 비슷한 감정을 느꼈던게 아닐까 합니다.



- 금형!?을 최종적 수정을 거쳐 나온 첫 샘플로 처음 이 사진으로 보았을때 원본 스케치의 러프함이 생각보다 잘살아있는것 같아 예감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 Special edition이니 만큼 PratamaTactical(Dhio Panji Pratama)는 티셔츠만이 아닌 패치를 포함한 구성으로 출시하기로했고 본래의 RANGER Scroll을 약간 변형한 RN4GER Scroll을 넣어  패치로 제작하기로 합니다.



- 티셔츠 제품판에 기본으로 포함될 RN4GER Scroll 패치 제작이 완료된 사진 입니다.



- 앞서 소개해드린 작업과정을 거쳐 제품 출시 일주일전 즈음 공개된 Pratama Tactical(Dhio Panji Pratama) x RN4 collaboration 웹 홍보용 이미지 입니다.



- 마네킹에 티셔츠를 입혀 촬영된 사진 입니다.



- 티셔츠 구매시 동봉되는 Pratama Tactical 스티커 2종과 RN4GER 패치 입니다.



- 해외 Wahid Erwan 유저의 구매인증 사진 입니다. 




이상으로

Pratama Tactical x RN4

collaboration 

Ranger series special edition T-shirt

제작과정 비하인드 스토리 포스팅을 보셨습니다.



밀리터리 관련 취미생활을 약 5년여간 해오며 여러가지 일을 겪고 추억도 쌓아왔지만 이런 작업은 처음이어서인지 감회가 보다 새롭고 저를 이미지화한 티셔츠가 출시되었다는점에서 기쁘고 설레였던 작업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본 제품이 출시되는 과정에서 작업을 도와준 PMY동생과 cirrus 친구, 이국 땅의 친구 Adhitya Saputra와 Dhio Panji Pratama(Pratama Tactical) 친구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