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NGAL] FMA NGAL L3 Switch Modification method guide. 본문

Airsoft/NGAL

[NGAL] FMA NGAL L3 Switch Modification method guide.

RN4 An4kin 2022. 4. 6. 14:16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FMA NGAL L3 Switch Modification method guide

입니다.

 

우선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실분들은 MCX 6.75 바렐킷을 선구매 혹은 디럭스킷을 구매해주신분들로 해당킷에 포함된 부품을 활용한 개조 가이드이므로 구매해주신분들께 이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럼 FMA NGAL에 L3 오리지널 프레셔 스위치 사용을 위한 개조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 FMA 제품군들중 에폭시가 사용되는 제품에는 모두 사진과 같은 검정색 에폭시를 사용합니다. 강도는 보기보다 약한편으로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결합은 십자나사가 사용되었는데 에폭시가 발려진 부분의 대략적인 중심부에 송곳을 찔러 넣습니다. 송곳으로 찌른 자리에 홈이 나면 십자나사 머리 모양대로 살짝 꺽어 긁어내면 사진과 같이 십자 나사머리가 드러납니다. 

 

- 이후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나사를 풀어주면 사진과 같이 나사와 함께 에폭시가 밀려 올라와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 후면의 나사 3개를 풀어낸뒤 하우징을 빼내면 사진과 같이 화이트 LED PCB와 2.5파이 커넥터가 자리한걸 볼수 있습니다. 화이트 LED 광량 조절부의 전선 3개(검, 빨, 빨)부분은 반동등의 충격에 의한 납땜이 떨어지는걸 예방하기 위한 실리콘 같은것으로 덮여져 있는데 커터칼등으로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 실리콘을 제거한 이후 스위치 작업의 편의를 위해 케이블을 PCB로부터 분해전 각 케이블이 다시 납땜 되어야할 위치를 사진과 같이 네임펜등을 활용해 표시를 해둡니다. 2.5파이 커넥터는 일반 본드로 부착되어있는데 커넥터부 극성 부분을 롱노즈로 잡고 비틀어 돌려주면 쉽게 제거할수 있습니다.

 

- 6.75" 바렐킷 선 구매자및 디럭스킷 구매자분들께 포함해드린 스위치 킷 입니다. +, -, 절연체 총 3개의 파츠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황동링과 순간접착제, PVC를 활용해 사진과 같이 내부 마개 역할을 할 파츠를 만들어 줍니다. 사용처는 이후에 설명 합니다.

 

- 황동링 +, -, 절연체 총 3개의 파츠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극성의 황동링 사이에 절연체를 위치시킨후 순간접착제로 각 파츠를 부착해 연결해줍니다.

 

* 주의 사항 
- 중간 절연체 두께, FMA NGAL 커넥터부 하우징 두께, 프레슈어 스위치 점접등의 여러가지 요소에 의해 접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다양한 요소에 의한 변수를 예방하기 위해  중간 절연체를 줄이나 사포등을 활용해 약 0.3 ~ 0.5정도 갈아낸후 부착해주세요.

 

- 사진과 같이 결합한 황동링을 가조립 해봅니다. 황동링을 최대한 밀착시켜 사진과 같은 위치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이와같이 밀착 되지 않는 경우 기존에 제거했던 2.5파이 잭에 뭍어있던 본드의 잔량이 남아있을수 있으니 확실히 제거해 줍니다. 

 

- 실물 커넥터가 연결될 방향입니다. 사진과 같이 황동링이 입구 안쪽에 바싹 밀착되는지 확인해야하는데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신중히 확인해 줍니다.

 

- 황동링의 납땜부가 위치할 부분으로 가공전 대략적으로 위치를 표시해 줍니다.

 

- 사진과 같은 형태로 드러멜 공구를 활용해 가공해줍니다.

 

- 황동링에 케이블이 납땜될 부분에 납이 잘 붙을수 있도록 드러멜을 활용해 살짝 갈아내 줍니다.

* 주의사항

- 갈아내는 위치는 전선을 납땜했을때 NGAL 후면캡 안쪽과 간섭이 없는 위치로 잡아야하는점 주의해주세요.

 

- 사진과 같이 후면캡 하우징과 납땜부가 간섭이 없는 상태로 완벽히 밀착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태에서 바싹 밀착시킨 이후 사용할 오리지널 프레셔 스위치를(L3 인사이트 혹은 슈어파이어) 끼워 정상 작동하는지 체크를 해봅니다.

 

- 앞서 작동 테스트를 통과했다면 황동링을 안쪽에 바싹 밀착시킨이후 순간접착제를 활용해 고정시켜 줍니다.

 

- 앞서 황동링 규격으로 만들어두었던 PVC를 사진과 같이 안쪽면 관통되는 부분을 사진과 같이 캡 형태로 막아준뒤 순간 접착제로 고정해 줍니다.

 

- 바깥면에서 보면 사진과 같이 황동링이 관통되는 부분을 막아두어 내부로 쉽게 이물질이나 물이 침투하는걸 어느정도 예방할수 있습니다.

 

- 이후 납땜한 부위에 반동등의 충격에 의한 납땜이 떨어지지 않도록 에폭시를 발라준뒤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해주면 오리지널 프레셔 스위치 사용을 위한 개조가 완료 됩니다. 

 

이로서

FMA NGAL L3 Switch Modification method guide

작업이 모두 끝났습니다.

 

추후 포스팅은 FMA NGAL 외관 업그레이드 관련 내용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작업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