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MCX] SIG MCX Legacy & Virtus AEG 6.75" barrel detail 본문

Airsoft/MCX

[MCX] SIG MCX Legacy & Virtus AEG 6.75" barrel detail

RN4 An4kin 2022. 3. 13. 14:29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SIG MCX 레거시 & 버투스 전동건 전용의 6.75" 바렐 제작기 디테일편
입니다.

 

# 모든 사진은 클릭시 확대 됩니다.


* 제품명 및 제작 경위
ㄴ 해당 제품은 사이버건(VFC)에서 발매된 MCX 레거시 전동건, 시그 에어 MCX 버투스 전동건 두제품에 사용가능한 6.75" 아웃 바렐 입니다. 기본적으로 CAG의 MCX LVAW 재현을 위해 제작되었으나 동일한 길이의 바렐을 사용하는 기타 특수전들의 총기 고증이 필요한 유저를 위해 제작 되었습니다. 제품이 추구하는 방향과 퀄리티로는 실물 6.75" 바렐의 구조및 세부 디테일, 착색및 각인 등에 있어 실물과 최대한 동일한 방식으로 재현했으며 하이엔드 퀄리티를 목표로 제작했습니다. 상세 내용은 하단에 사진과 함께 설명 합니다.


* 버투스 6.75" 바렐을 재현.
ㄴ 자료 리서치간 같은 MCX 6.75" 바렐임에도 레거시, 버투스용외 생산 시기에 따라 세부 디테일이 조금씩 다른 다양한 형태가 있어 시그 홈페이지에 있는 버투스 6.75" 바렐을 레퍼런스 기준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 소재및 무게
ㄴ 소재는 스틸이며 무게는 약 400g 정도 입니다. 실물 바렐의 경우 "챔버 < 바렐 2피스"의 구조 이지만 제작품의 경우 "챔버 < 중간 바렐 < 앞쪽 바렐 총 3피스"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두게된 이유에 대해서는 다음 게시물에서 별도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착색
ㄴ 실물과 동일하게 챔버및 바렐부의 투톤 착색을 재현 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보통 스틸 소재는 녹으로 부터 취약하기에 녹 방지를 위한 코팅 처리로 인해 사용간 피막이 벗겨지지 않는 이상 녹을 최대한 예방할수 있습니다.


* 챔버 디테일 재현
ㄴ 실물은 챔버와 바렐을 *1)"나사방식"으로 잠근뒤 결합면의 특정 위치를 수직으로 타공해 *2)"롤핀"을 박아 분해가 불가한 방식으로 되어있는데 이와 동일하게 제작품에도 실물의 결합구조및 고정 방식을 동일하게 재현 했습니다.


*1) 나사방식
- 실물 바렐과 같은 결합 방식임을 가이드핀 좌, 우 측면에 타공된 홀 안쪽으로 보이는 나사산을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2) 롤핀
- 챔버와 바렐을 잠근뒤 롤핀을 박아 영구 고정 해둔걸 확인할수 있으며 챔버의 외형적 세부 디테일을 최대한 동일하게 재현했습니다.
* 제작품의 경우 실물과 달리 롤핀과 유사한 모양으로 가공한 은색핀으로 대체 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편에 설명 합니다.


* 실물 바렐 결합 가이드 핀 좌우 비대칭 구조를 재현.
ㄴ 사이버건(VFC)의 레거시는 물론 시그 에어 버투스 두제품의 바렐 모두 상부 리시버의 가이드 핀 위치가 실물 리시버와 동일하게 비대칭 결합 구조를 재현하도록 제작된 반면 챔버쪽에 박혀있는 가이드 핀의 위치는 실물과 달리 대칭형및 일반 C핀으로 단순화 되어있습니다.

 

제작품의 경우 챔버 좌, 우면 가이드 핀의 비대칭 구조및 C핀이 아닌 흑착색 봉핀으로 실물과 동일하게 재현 했습니다. 이런 비대칭 구조는 바렐 결합시 좌, 우를 혼동해 잘못 장착되는 일이 없도록 구조적으로 미연에 방지하는 구조로 추정되는데 중요한 디테일중 하나로 제작시 신경쓴 포인트중 하나 입니다.

* 좌측 사진: 좌측면의 가이드 핀은 안쪽 깊숙히 위치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 우측 사진: 우측면의 가이드 핀은 바렐 클램프의 가까이 확인할수 있습니다.


* 각인
ㄴ 실물 바렐의 300BLK 1/5 각인은 음각 롤 프레스 각인으로 추정되는데 이를 동일하게 제작하기 위해선 엄청난 단가 상승을 동반하는바 레이저 음각 딥각인(0.5 이상)으로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회전 반경이 작은 구형태의 표면에 레이저 각인을 할때 특유의 폰트 왜곡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곡률을 사전에 감안해 작업하여 왜곡이 거의 없는 음각 각인 처리를 했습니다.


* 챔버 구조 변경
- 사이버건, 시그 에어, 아티산 에어소프트사에서 발매된 챔버는 유독 실물과 다른 형태를 하고있습니다. 반면 제작품의 경우 앞배선 전동건의 태생적인 구조 문제로 어쩔수없는 부분을 제외하곤 실물 챔버 형상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제작 했습니다.

 

- 또한 베터리 배선을 위한 바렐 중간봉 하단부를  수직으로 가로지르는 빈공간을 적용하지 않고 실물과 같은 통짜 형태를 재현 했습니다.


* 배선

- 순정 기어박스 배선 연결 상태의 사진.

* 주의 사항: 베터리 연결시 베터리 공간 문제로 가스블럭을 반드시 제거해야하며 이 공간에 맞는 소형 베터리를 사용해야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 배선및 핸드가드 링크가 결합되는데 문제가 없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배선을 한상태로 핸드가드 결합한 상태의 사진.

 

* 소음기 노출 길이및 가스블럭 위치.

- 제작 버투스 6.75" 바렐 + AIRSOFT ARTISAN SRD762 DUMMY SILENCER + ALTRD Legacy 핸드가드 조합의 소음기 노출 길이및 가스블럭의 위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 별나사 세트 구성.
ㄴ VFC MCX 레거시, 시그 에어 MCX 버투스 본체에 사용된 나사는 실물 MCX와 달리 육각나사가 사용되었는데 이를 별나사로 대체할수 있는 나사 세트 입니다.

# 본체에 사용되는 별나사 세트 구성.

* 별나사 세트에 포함된 특정 나사의 경우 실물 나사 규격과는 일부 다를수 있으나(T25, T27차이정도) 본체에 장착 가능한 기준으로인한 차이점임을 알립니다.

 

- 측면 플레이트 별나사 2개

 

- 바렐 클램프 나사 2개


- 가스블럭용 무두 나사 2개


# 테스크 포스 케이트 모스 스톡 교체용 별나사 세트 구성
- 스톡 결합부 별나사 1개

 

- 힌지와 스톡이 결합되는 부분 별나사 1개

 

- 스톡 패드부 별나사 2개

 

- 개인용으로 커스텀한 MCX 가스블럭을 제작한 6.75" 바렐과 결합한 사진. 

 

- 이 모든걸 결합해 전동건 본연의 역할은 물론 모델건 촬영용 소품으로서도 기본적인 틀을 갖춘 MCX Legacy 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상으로

SIG MCX 레거시 & 버투스 전동건 전용의 6.75" 바렐 제작 디테일편

을 마칩니다.

 

그럼 작년 10월경부터 시작되었던 MCX 6.75" 바렐 제작 프로젝트의 마무리편으로

조만간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Airsoft > MCX' 카테고리의 다른 글

[MCX] SIG MCX 6.75" Barrel Deluxe Kit  (0) 2022.03.1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