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HYPEROPS] HYPEROPS NYKE SHIRT / Black review. 본문

Gear/HYPEROPS

[HYPEROPS] HYPEROPS NYKE SHIRT / Black review.

RN4 An4kin 2019. 8. 14. 14:54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리뷰할 제품은

HYPEROPS NYKE SHIRT / Black

입니다.

 

1년전 국산 택티컬 의류업체인 하이퍼옵스가 런칭을 했었습니다. 최근 SNS를 통해 1주년 이벤트를 한다는 영상을 보고 알게되었는데 런칭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것 같은데 벌써 1년이란 시간이 흘렀더군요. 그사이 여러변화가 있었던것같은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밀리터리 라인과 별개로 택티컬 라인을 출시를 하고 있다는점이겠는데 오늘 리뷰에서 다룰 제품이 이 택티컬 라인의 제품인 니케 셔츠가 되겠습니다.

 

 

- 블랙컬러의 폴로셔츠를 찾고있던 와중 디자인을 보고 한눈에 들어왔었습니다. 사선으로 처리된 지퍼 포켓과 단추 하단 부분의 사선 디자인의 조화가 첫눈에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포인트여서 꼭 착용해보고 싶은 셔츠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 하이퍼옵스 택티컬 라인의 신 로고 입니다. 사선에 이상하게 꽂히는건지 로고도 마음에 들더라구요. 뭐든 하나에 꽂히면 이런 성격인...

 

- 개인적으로 작은 디테일을 좋아하는데 단추에도 로고가 들어가 있어 디자인 요소로 만족스러운점이었습니다. 이런것의 단점이라면 단추 잃어버리면 좀 난감하다는점이겠네요. 택에 예비 단추가 포함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독특한 디자인으로 한눈에 인상적이었던 사선 지퍼 포켓 입니다. 사선인점도 눈에 띄었지만 지퍼 테두리 라인이 아주 정교하게 셔츠와 물려있어서 신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공법에 대해선 모르겠지만 만듬새에 놀랐었습니다.

 

- 내부는 사진과 같이 매쉬 포켓으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장점이라면 일반적인 폴로셔츠의 주머니에 비해 지퍼로 여닫을수 있으니 물건 분실의 위험이 줄어들것이고 의문점!? 이라면 과연 이곳에 어떤물건을 수납하면 좋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지퍼를 열어두면 벤틸레이션 기능이 되니 이부분 또한 장점일것이고 지퍼 손잡이도 손잡이 끝부분이 러버로 덧대어져있어 사용자를 배려한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셔츠를 뒤집어 보면 매쉬 포켓의 형태와 크기를 볼수 있습니다. 셔츠 자체가 얇은편이어서 매쉬 포켓이 두께가 있다면 외적으로 포켓의 라인이 두드러져 보일텐데 티나지 않도록 가슴라인을 고려해 디자인한것으로 추정되는데 의류제작업으로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옅볼수 있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이런 부분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타사와 구분되는 하이퍼옵스만의 특이점인 몰리형 벨크로를 볼수 있습니다. 제품별로 벨크로가 들어가는 형태에 차이가 조금 있는것 같은데 밀리터리 라인업과 달리 세로폭이 짧은 특징이 있습니다.

 

- 셔츠가 너무 길면 바지에 넣어야 할것 같고 너무 짧으면 의도치 노출로 인해 활동상 불편함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적당한 기장으로 군장 착용시 실루엣이 꽤나 마음에 들더군요.

 

- 좌우 측면엔 사진과 같이 전면부는 조금더 짧게 되어있어 벨트에 부착된 장비류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편의성이 고려된 점이 마음에 듭니다.

 

- 하이퍼옵스사의 파노 컴뱃팬츠 탄색과 함께 착용하니 색조화가 취향저격 이더군요.

# 착용감 #

- 핏하고 스타일리쉬한 택티컬 의류가 취향이신분들께 적극 추천 하며 박시한 스타일을 원하시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소재는 SHELLA POLYESTER 100%라고 하는데 기능으로는 UV +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쾌속 흡수/ 거노, 자외선 차단 기능이 적용되어있다고 합니다. 이중 개인적으로 체감적으로 와닿았던 부분으로는 향균 기능과 쾌속 흡수라는 기능인데 한여름에 풀군장하고 사진 촬영을 하게 되면 땀범벅이 되곤 하는데 이부분에 있어서 큰 스트레스가 없었던것으로 보아 기능적으로 작용했던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 사족 #

- 하이퍼 옵스 의류를 몇종류 입어보았는데 확실한건 의류의 만듬새 자체는 훌륭하다는 생각이 항상 듭니다. 택티컬 의류는 대체로 박시하거나 통이 큰류의 의류가 대체로 많다보니 그쪽에 익숙한 유저들의 경우 호불호가 갈릴만한점도 맞다는 생각이 들고 어떤이유에서인지는 저는 잘 모르겠으나 이런저런 쓴소리도 많이 듣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제 막 태동한 국내 유일!? 전문 택티컬 의류 업체이다보니 시행착오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잘 발전해서 크라이 프리시전과 같은 고급 택티컬 의류를 국내제작된 제품을 보다 쉽게 구매할수 있게 된다면 서로에게 다 좋은 일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HYPEROPS NYKE SHIRT / Black

리뷰를 마칩니다.

 

하이퍼옵스사의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하시어 보다

국내최고의 택티컬 의류 업체로 거듭나시길 기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