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ctical belt] Ronin Tactics - Task Force (TF) Belt 75th Ranger setup.

|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Ronin Tactics - Task Force (TF) Belt 75th Ranger setup

입니다.


- 약 3년여전 레인저 벨트 세팅에 대해 고민하던 시기가 있었는데 당시 사용해봤던 벨트는 Crye precision MODULAR RIGGER'S BELT™ (MRB), LOW PROFILE BELT™, AVS™ LOW PROFILE BELT 인데 다들 좋은 제품이었지만 한두가지 불만족스러운 면이 있어 새로운 벨트를 고민하게 되었었습니다. 당시 그나마 가장 이상적으로 생각했던 제품으로는 TYR 택티컬 건파이터 벨트였는데 이 제품 또한 한가지 불만이 있었던것이 MRB와 같이 바지에 이너벨트를 차고 그위에 벨트를 벨크로로 덧부착하는 방식이 아닌 쿠션을 덧대는 방식이어서 아쉬움이 있어 구매를 미루다 우연히 로닌 TF벨트를 발견하게 됩니다. 


처음 로닌 TF 벨트를 봤을때 들었던 생각은 MRB와 같은 벨크로 부착형의 이너벨트 기능, TYR 택티컬 건파이터 벨트와 같은 방식및 세이프티 렌야드 사용시 별도의 벨트가 필요없이 AustriAlpin COBRA D-Ring이 버클이 기본 장착이 되어있어 두 벨트의 장점만을 가져와 만든 가장 이상적인 벨트라는 생각이 들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로닌 TF 벨트가 출시된 이후 TYR 건파이터 벨트도 기존의 쿠션 방식과 더불어 이너벨트를 별도 옵션으로 출시하기도 했고 작년부터 여러 특수전에서 로닌 TF 벨트를 사용하는것이 관찰이 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도 만족도가 아주 높은 벨트인지라 CAG 세팅용 로닌 벨트에 이어서 레인저 세팅용으로 추가로 구매해 세팅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작년 공개된 레인저 사진에서 로닌 TF 벨트를 사용하는것이 처음으로 관찰된 사진입니다. 더불어 레인저 사용여부에 대해 논란이 있었던 EXPS3까지도 확인할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가치가 높았던 자료중 하나 입니다.



- 두번째로 레인저가 로닌 TF 벨트를 사용하는것이 관찰된 자료 입니다. 확연히 로닌 TF 벨트임을 확인할수 있었던 자료여서 아주 반가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 외국의 레인저 고증하는 팀에서 직접 로닌에게 질문을 했는데 3rd Ranger Battalion에 납품을 했다고 답을 받게 되어 일부 대원의 개인 구매가 아닌 지급으로 들어갔을 확률이 높음을 알수 있습니다. 그외 네이비씰이 사용하는 사진도 관찰되었고 여러 현역 오퍼레이터들에게 인정받는 벨트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 수년간 레인저의 여러 벨트 세팅 자료를 바탕으로 특성을 잡아 세팅한 로닌 TF 벨트 입니다. 고증도 고증이겠지만 그래도 개인 특성에 최대한 맞추는것도 잊지 않고 몰리 여러번 끼웠다뺐다하며(벨트가 워낙에 딱딱해서 몰리 끼우기가 힘든..ㅠㅠ) 최적의 세팅을 찾아갔습니다.



- TSSi Multi Aircraft Tether 지급 초기 당시 노란색 손잡이를 어느순간부터 반으로 접어 덕테잎을 발라놓은걸 자주 확인할수 있는데 훈련간 원색계열의 손잡이로 인해 노출도를 줄이려는 의도가 아닌가 판단됩니다. 이런 자료를 바탕으로 동일하게 재현을 해줬습니다.



- 이글 인더스트리 IFAK V2를 유독 기본 세로 세팅이 아닌 세로로 세팅하는걸 자주 확인할수 있는데 이를 재현하면서 발생하는 몰리 칸수의 문제는 IFAK 안쪽면 공간을 활용해 몰리에 카라비너를 걸어 손쉽게 퍼스널 세이프티 렌야드를 사용할수 있게 세팅했습니다. 사실 덤프 파우치는 개인적으론 후방 45도 반경에 위치하는것이 가장 편하던데 모든걸 완벽하게 맞출수가 없어 어느정도 타협을 하게 되었습니다.



- 로닌 TF 벨트 세팅 요약 사진 입니다.



이상으로

Ronin Tactics - Task Force (TF) Belt 75th Ranger setup

보셨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리뷰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들 모두 무더위 건강유의하시기바랍니다. :)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