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Radio] FCS(Falco Communications System) AN/PRC-148 MBITR. 본문

Gear/Radio & Headset

[Radio] FCS(Falco Communications System) AN/PRC-148 MBITR.

RN4 An4kin 2017. 2. 11. 00:54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FCS(Falco Communications System) AN/PRC-148 MBITR

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우여곡절과 오랜시간(한 1년이나 1년 반정도 되었나...) 무수한 맘고생을 넘어 손에 쥐게된 아이템 입니다.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전 게이머가 아닌 그저 장비 수집하고 리뷰하고 사진촬영하는데 재미를 느끼고 있는 유저입니다. 무전기는 사실상 있어도 무용지물?인 물건이어서 반드시 필요한 제품은 아니지만 연기에 연기가 되면서 오기가 생겨 반드시 손에 넣어야겠다는 일념하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TRI 152, 148과는 달리 본 제품은 18650 베터리를 직접구매해 장착해야하는 방식으로 아직 구매전인 지금 전원한번 넣어보지 않은 상태 입니다. 오래전 스파르탄 에어소프트 148(더미) < 유나이티드 스타 148 < TRI 148에 4번째 구매하게된 148이다보니 적어도 외형적인면에서 만큼은 각 제품별 차이점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였는데 적어도 FCS 148은 외형적인 만족도에선 단연 최고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후에 무전기를 테스트 할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면 테스트후 이부분도 다뤄보도록 하겠구요. 오늘은 프리뷰 차원의 간단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FCS 148 박스 패키징 입니다. 소재는 하드보드지같은 종이박스로 되어있고 종이자체도 소재가 좋아 싸구려틱하지 않아 마음에 듭니다.



- EVA폼으로 깔끔하게 컷팅되어있어 본체및 주변기기가 단정히 패킹 되어있습니다. 다만 위, 아랫면이 완충재로 인해 보호 받고 있지 않아 유통과정중에 충격에 의한 고장률도 없지 않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구성품은 148 메인 바디, 신형 윕안테나, 충전기, 프리볼트 아답터,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 메인 바디는 CNC 가공되어 아주 깔끔하게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모서리 부분도 완만하게 라운드 가공되어있어 맨손으로 쥐어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만.. 후면 커버 나사가 박히는 부분은 라운드 가공처리가 되어있지 않아 약간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또한 전면 버튼부 하단에 THALES 스티커 부위에 실물과 같은 홈이 없어 동봉된 스티커를 부착해도 차이점이 있습니다. 



- U283 6핀 커넥터는 실물인지 밀스펙 규격에 맞게 카피한것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으나 실물 커넥터의 소재와 색감재현은 완벽에 가깝다 생각됩니다. 안테나 커넥터 또한 무광재질과 산화 피막이 입혀진듯한 질감이 아주 만족 스럽습니다. 그외 채널, 전원 노브가 CNC 가공된 메탈 소재이다보니 더욱더 만족 스럽습니다.



기존에 발매된 작동형 148에 비해 FCS148의 강점이라면 측면 단자가 살아있다는것인데 제작사 측에선 실링스로 테스트가 되었다고는 하나 저는 확인할 방법이 없어 확신은 못하겠습니다. 그외 펌웨어 업그레이드킷이 있으면 추후 펌업과 채널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단 외관이 중요한 저로서는 더미 단자와 달리 사용이 가능한 단자이다 보니 외형적인 만족도가 아주 높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 무전기 1개만으론 테스트가 불가하니? 최근 발매된 TCA 152A(CNC가공 바디)를 추가 구매해 "시그널 놀이"나 하며 무전기 테스트를 해볼까 합니다. 워낙에 무전기 관련 지식이 없어 후속 리뷰가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



이상으로

FCS(Falco Communications System) AN/PRC-148 MBITR

프리뷰 보셨습니다.


그럼 아나킨은 다음 리뷰로 찾아뵙겠구요.


모두모두 막바지 추위 건강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