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경산 하양] 아트박스 경산점 수능 & 빼빼로 진열및 상품 소개 본문

아트박스 탐방기/경북 경산점

[경산 하양] 아트박스 경산점 수능 & 빼빼로 진열및 상품 소개

RN4 An4kin 2016. 11. 5. 14:50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은

아트박스 경산점 수능 & 빼빼로 진열및 상품 소개

로 찾아왔어요.


매년 어김없이 찾아오는 수능과 빼빼로 데이를 맞아 시즌상품이 입고되어 디스플레이 완료후 교육자료로 활용및 상품에 대해 간단히나마 소개해 드리려합니다. 작년엔 매 시즌 상품이 입고 될때면 감당못할정도로 많은 종류의 상품과 재고가 입고 되었었는데 올해부터는 규모가 많이 줄어 적은 상품군과 적은 재고로 운영이 되는 상태로 작년 사진과 비교해봐도 규모에 차이를 느끼고 있습니다. 한편으론 종수가 적어 DP 공간에있어 고민을 덜수있는 장점이 있고 또 한편으론 다양한 상품을 활용해 고객님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고 좀더 풍성한 진열 할수있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론 딱 이 중간수준이었으면 좋겠는데 매년 매장은 늘어가고 상품을을 배분하는데 있어서도 어려움이 분명 있으리라 생각도 듭니다. 입고된 상품으로 최대한 예쁘게 진열하려 노력해봤구요. 그럼 사진과 함께 보시겠습니다.



- 아트박스 경산 하양점 정문을 들어서면 바로 보여지는 전경이에요. 개인적으론 매장에 들어설때 첫 느낌을 아주 중요시 여기는데 이런 이유로 최대한 정돈되고 깔끔한 이미지로 DP하려 노력합니다. 사진엔 아트박스 자체제작 빼빼로 상품과 일부 사입제품이 함께 DP되어있는데 진열은 완만한 피라미드 방식 전체 형태를 잡아줍니다. 그 이유라하면 가로면의 경우 좌우 끝단의 상품이 수평선 형태로 잡히게 되면 시각적으로 불안한면이 있어 가능한 완만한 경사를 주어 점차 낮아지도록 형태를 잡아줍니다. 세로면의 경우는 계단식으로 일정 깊이마다 층을 주어 후면에 위치한 상품의 이미지가 뭍히지 않도록 완만한 경사를 주어 진열하는것이 포인트라 할수 있겠는데요. 상품이 다양하면 좀더 유연하게 단차를 줄수있는데 종수가 적다보면 높이를 맞추는 부분에 난이도가 증가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차를 주는데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는데요.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직사각, 정사각, ㄷ자 아크릴등을 활용하고 그보다 낮은 단차 조정이 필요할 경우 필요한 높이에 맞는 상품을 바닥에 깔아주어 조정을 해줄수도 있겠습니다. 시즌 매대의 얼굴이라 할수있는 우드락 POP는 최근 대활약중인 미친토끼와 그의 반려견!?이 디자인되어있어요. :D 



- 좌우 끝단의 상품이 사진과 같이 완만한 경사를 두고 떨어지면 측면 매대와의 연결이 보다 자연스러워지는 장점도 있어요.



- 우측면엔 수능 상품과 우측면엔 DIY지함및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지함이 진열되어있어요. 이또한 매대 끝단으로 갈수록 완만한 경사를 주어 연결에 써주었고 사각형태의 지함보다는 원 형태의 지함과 소형 지함을 사용해 단조로움을 덜어주도록 했어요. 같은 상품이지만 작년과 다르게 디자인이 조금씩 변경된 상품들이 있는데 게토레이 = 붙으레이, 박카스 = 다패스, 자일리톨 = 자알~풀어!!, 엿츠 상품으로는 딱풀 모양으로 디자인된 "딱 붙엿츠" 등의 상품이 진열되어있어요.



- 합격기원, 수능대박이 디자인된 엿 상품이에요.



- 얼마전 입고된 신상품인 행운의 돌도 진열되어있구요.



- 좌측면은 남들과 똑같은 빼빼로는 싫다하시는 고객님들께 반가울 빼빼로 DIY 상품군이 진열되어있어요. 



- 후면엔 포장용 수품이 진열되어있어요.



이상으로

아트박스 경산점 수능 & 빼빼로 진열및 상품 소개

보셨어요.


상품 진열간 고생한 부매니저 박X정, 선임 김X길씨외 직원들 모두 고생많았구요.


부쩍이나 추워진 날씨 모두 모두 건강유의하시기 바라며

빠른 시간내로 아트박스의 새로운 도전 "사각커피" 매장 1호점 소개로 찾아올께요.


그럼 저는 이만 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