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 Dyson Digital Slim™ 청소기 리뷰.

|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리뷰할 제품은

Dyson Digital Slim™ 청소기

입니다.


응!? 청소기!?리뷰를 한다고? 네 맞습니다. ㅋ 밀덕이 이젠 청소기 리뷰를 다 하게되네요.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는 나름의 증거!?가 아닐까싶은... 실제로 본 제품에 대한 만족도는 최고라고 할수 있습니다. 상당한 고가의 청소기임에도 인기가 많은 이유를 알수가 있었는데요. 워낙에 유명하기에 많은 리뷰가 있기도 합니만.. 주 종목의 리뷰가 아니다 보니 많이 부족하겠지만 참고 정도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이슨에 처음 관심을 가지게 된건 약 2년여전인가... 루리웹에 올라온 베스트 게시물을 보면서 였습니다. 마치 옵티머스 프라임과 같은 느낌의 컬러와 엔진같이 생긴 디자인이 독특해 스크롤을 내려가다 다이슨의 진가를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새것같이 깨끗했던 청소기 안에 먼지 진드기가 잔뜩 모였던... 하지만 가격을 보곤 좌절...ㅠㅠ 그후로 수년이 흘러 최근래 지인분이 구매해 이런저런 정보를 듣다 결국엔 지름신이 강림.. OTL 최근래 고양이를 분양받아 강아지만 키울때와는 달리 더이상 침대도 안전지대가 아니라 생각되어 기왕 구매하는거 확실한 제품으로 구매하자 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청소를 해보니 한마디로 정~말 ~ 잘샀다가 되겠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사진과 함께 보시겠습니다~



- 다이슨 모델중에 가장 낮은 가격대의 슬림 모델로 기본으로 동봉되는 부품을 나열한 사진(침구용 롤러는 추가 구매한 구성품) 입니다. 메인 바디, 일반 바닥용 롤러, 파이프!?, 모서리 청소용 부품, 충전 스탠드, 프리볼트의 아답터가 포함 됩니다. 파이프 부품은 크기에 비해 상당히 가벼우며 파이프 내부엔 롤러의 모터에 전기를 공급해주는 접지부가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충전스탠드의 경우 벽에 장착하는 형태이며 특정 툴 한정이긴 하지만 2개를 수납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설치에 필요한 나사못과 앵커는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국내 공식 수입된 판매처에선 설치비를 추가로 받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석고벽면, 콘크리트면에 설치하려면 드릴이 필요하니 일반 가정에선 설치가 어려울수도 있겠습니다.  



- 메인 바디 입니다. 일반적인 청소기들과는 외형적으로 크게 차별화가 되는 디자인이 아닌가 합니다. 청소기는 손에 쥐었을때 소총을 쥐는듯한 그립감으로 검지로 트리거를 당겨주면 작동하는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밀리터리 매니아라면 청소가 즐거워지는 효과가 덤으로 따라옵니다. ㅋ 



- 필터 청소기 흡입구를 통해 흡입한 먼지가 청소기 내부로 들어온후 청소기 후면으로 배출이 되는 과정에서 인체에 유해한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모델별로 걸러주는 정도가 다른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 사진의 빨간원 표시된 충전 확인용 LED는 완충이전엔 파란색으로 점등되며 완충이후 OFF 됩니다.



- 청소기 뒷면엔 부스터 모드를 발동 시킬수 있는 MAX버튼이 있습니다. 먼지를 센터에 놓고 스위치.. 먼지를 센터에 놓고 스위치.. ㅇㅅㅇ;



- 부스터 모드가 발동되면 MAX버튼 테두리에 파란색 LED가 점등 되며 청소기 소리가 제트기 엔진음과 비슷하게 바뀌어 부스트 모드가 발동된 느낌을 단번에 알수 있습니다. ㅋㅅㅋ



- 먼지가 흡입되어 모이는 먼지 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투명 아크릴로 청소중 실시간으로 흡입된 먼지와 각종 이물질을 확인할수 있어 방 구석구석 완벽 클리어를 향한 도전의욕을 불러일으킵니다. 마치 엑스박스 360의 도전과제 혹은 플스4 트로피를 하는 느낌적인 느낌 이랄까... 



- 메인 바디 먼지 흡입구 쪽엔 2점의 접지가 있는데 이는 모터 브러쉬가 달린 롤러의 모터에 전류를 흘려보내기위한 부분 입니다.





- 흡입된 먼지를 털어낼땐 트리거 앞면의 레버(세이프티 레버!?)를 내려주면 사진과 같이 뚜껑이 열리는 구조(테이크 다운!?)를 띄고 있습니다. 밀리터리 매니아가 아주 좋아할만한 구조!? ㅋㅋ



- 일반 바닥용 보급형 롤러라고 합니다. 이보다 고급형이 있다고 하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잘모르겠는... ㅠㅠ



- 롤러 바닥면 입니다. 유지 보수가 쉽도록 특정 부품이 동전으로 손쉽게 분리되는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 롤러 내부의 모터에 전류를 흘려주는 접지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 롤러의 목부분엔 청소기를 사용할때 다양한 각도에서도 부드러운 사용감을 위한 구조로 되어있는데 목부분엔 좌우 측면에 사진과 같은 바퀴역할을 하는 부품이 장착되어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매우 우수하며 기능성 또한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 브러시와 하부 판넬!?을 분해한 모습입니다. 먼지가 많이 끼게 되면 이와같이 간단히 분해하여 청소가 가능합니다.



- 코너용 청소용 파츠로 가변형 구조를 띄고있어 2가지 형태로 사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주로 방구석 천정 모서리, 계단등을 청소할때 쓰입니다. 



-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형태로 생겼습니다. 하단부엔 청소할때 마찰 부위에 스크레치 방지를 위한 벨뱃!? 같은소재가 부착되어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 청소부에 따라 사진과 같이 변형시켜 사용해주면 됩니다.



-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형태 입니다.



- 별매인 침구류 청소에 사용되는 롤러 입니다. 침대가 더러우면 얼마나 더러울까 생각할수 있지만 다이슨으로 청소후 먼지통에 모인 미세먼지와 각질을 보면 경악을 금치 못할것입니다.. 처음 청소해보고 내가 여지껏 이런데서 잠을 잤었구나하고 깜짝놀랐거든요.. ㅠㅅㅠ



- 바닥면의 브러쉬를 볼수 있습니다.



- 모터에 전류를 흘려줄 접지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 롤러 헤드의 회전 각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브러쉬가 바닥면에 밀착되어야 브러쉬가 회전하며 털어내는 먼지를 청소기가 흡입하게되는 구조를 띄고 있기 때문에 이 회전 각도는 청소간 편의성을 제공 합니다.



- 회전 반경은 약 30도에서 90도 입니다.



- 침구용 롤러또한 브러쉬를 동전한개로 간단히 분리되어 유지보수가 편리합니다.



- 개인적으로 벽에 못질하는걸 꺼려해서 3M VHP 폼 양면 테이프를 사용해 적절한 공간에 부착해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견딜만한 무게라 판단되어 부착한것이지만 책임은 못지니 따라하셨다가 추락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ㅋ 현재 구비한 부착물은 모두 수납이 되었는데 추가로 문틈 청소용 부착물을 구입해 도착하면 양면테잎으로 고정해두었으니 파이프와 채결된 일반 롤러를 바닥에 내려놓고 가벼운 문틈용 부착물을 끼워둘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Dyson Digital Slim™ 청소기

리뷰를 보셨습니다.


평소 밀리터리쪽 취미를 주력으로 즐겨오다 무료해질 즈음 최근래 이사를 하게 되어 집안 꾸미고 청소하는쪽에 집중하고 있는 요즘 입니다. 그에 더해 3개월된 고양이를 분양받아 강아지, 고양이를 같이 키우다 보니 털과의 전쟁아닌 전쟁을 하고있는지라 지인분의 좋은평에 구매했는데 개인적으론 청소기 이상의 성능과 가치를 느끼고 있습니다. 동물 키우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맨발로 바닥을 거닐기가 그리 유쾌한 경험은 아니란걸 아실거에요. 청소후에도 한두시간이면 발바닥에서 느껴지는 털과 먼지가 뭍는 이물감은 그닥 좋지 않거든요. 그래서 실내에서도 슬리퍼를 신고 다녔는데 다이슨을 구매한 이후로는 맨발로 다녀도 상쾌한 기분으로 생활이 가능해졌습니다. 바닥만이 아닌 침구류 청소를 처음했을때 파우더같이 흡입된 먼지와 아가들 털을보고는 충격아닌 충격을 받기도 했지만 그만큼 깔끔하게 청소가 되었으니 요즘엔 집안 곳곳이 청정지역이 된듯한 느낌을 받으며 생활을하고 있어 방콕 유저이긴 하지만 절로 기분이 상쾌한 생활을 누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반려동물을 키우시거나 어린 자녀들이있는 가정이라면 구매를 꼭!!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족도는 청소기로 집안 곳곳 한번 돌려주시면 수백마디 말보다 눈으로 확인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이만 리뷰 마치겠습니다.  


그럼 아나킨은 다음 리뷰로 돌아옵니다. ㅇㅅㅇ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