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야간투시경] Han's X KPC Remote Battery Pack review. 본문

Gear/Night vision goggle

[야간투시경] Han's X KPC Remote Battery Pack review.

RN4 An4kin 2016. 6. 13. 09:07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리뷰할 제품은

Han's X KPC Remote Battery Pack

입니다.


한스 팩토리 X 김프라 커스텀의 콜라보 프로젝트 그 두번째!?(첫번째는 LA5 상부킷) 아이템은 L-3 AN/PVS-31 BNVD(Binocular Night Vision Device)의 구성품에 포함되는 리모트 베터리팩 입니다. "이하 PVS31" 칭함. 실물 PVS-31은 본체의 AA건전지 한개 사용으로 단독 운용이 가능하지만 보조 배터리팩이자 카운터 웨이트 역할을 겸하는 리모트 배터리팩 또한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이 리모트 배터리팩은 기존의 보조 베터리팩들의 NVG 사용시간을 연장해주는 기능만이 아닌 차별화 되는 기능이 있는데 이는 바로 야간 작전간 지상요원의 식별이 용의한 듀얼 IR(적외선) 스트로브 기능입니다. PVS31에 포함되는 이 리모트 배터리팩을 실물 기반 1:1 스케일로 제작한 더미 제품이 바로 오늘 리뷰로 다루게될 제품 입니다. 



- 일전에 발매된 한스 팩토리 LA5 컨버전 킷과 같은 디자인의 패키징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1차적으로 지퍼백에 담겨 있고 내부엔 충격보호를 위한 스펀지가 내장되어있습니다.



- 리모트 베터리팩 전면 입니다. 실물 기반으로 실리콘 복제를 하였기 때문에 완벽하게 실물과 1:1사이즈를 하고 있습니다. 모델링이나 복제 관련해선 지식이 없지만 실리콘 복제는 여러 장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관해서는 하단 사진에서 추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재는 레진으로 표면 질감이 레진의 자체 특성인지는 모르겠으나 실물의 표면 질감과 매우 흡사한데 ABS 소재로는 절대 흉내낼수 없는 표면 질감에 있어서 특장점이 있다 생각합니다. 반면 단점으로 약한 내구성을 꼽을수 있겠는데 본 제품은 통짜 제품이라 특정 부분을 제외(이부분 또한 하단에서 설명)하고는 큰 문제는 없으리란 생각이 듭니다.



- 리모트 배터리팩 후면으로 male type의 마이크로 벨크로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실물엔 시리얼 넘버가 적혀있는 부위에 손글씨로 한스 X KPC 가 음각으로 각인되어있습니다.



- 실물의 사출 생산 방식에서 생기는 게이트 자국또한 완벽하게 재현되어있는데 실리콘 복제의 장점중 하나 되겠습니다.



- 리모트 배터리팩의 형상 자체는 실물과 완벽한 1:1이지만 듀얼 스트로브 발광 부위의 표면 질감이 실물과 작은 차이가 있습니다. 실물은 미세하지만 약간 번들거리는 느낌인데 반해 리뷰 제품은 개별 파츠가 아닌 통짜 생산 방식으로 인해 바디 질감과 같아진대서 오는 차이점이라 볼수 있겠습니다. 이는 아주 간단한 작업으로 보완이 가능한데 스트로브 발광 부위를 부드러운 천으로 약간 번들거릴때까지 문질러 주면 보다 실물에 가까운 느낌으로 재현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유심히 보시면 좌측은 약간번들거리고(문질러줬어요. ㅋ) 우측은 바디 질감과 동일한걸 볼수 있습니다.



- 실리콘 복제의 큰 장점이 드러나는 부분 입니다. 실물 베터리팩의 열고 닫히는 상하부 파츠의 미세한 틈까지 완벽하게 복제가 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통짜 방식이지만 외관상 통짜 부품으로 보이지 않을정도로 미세한 부분까지 고품질로 재현되었다 생각합니다.



- 베터리팩의 상부 커버 분실 방지를 위한 와이어 방식의 랜야드가 실물과 99.9% 싱크로율로 재현이 되어있습니다. 실물과 같은 와이어방식과 이를 연결한 부분에 수축 튜브까지 동일하게 재현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작자분들의 실물 재현에 대한 의지!?가 느껴지는 한부분이라 생각합니다.



- 실물의 경우 IR 스트로브의 작동은 배터리팩 좌측 하단의 레버 조작만으로 간단히 켜고 끌수 있지만 본 제품은 통짜 방식의 무작동 더미 형태로 재현되어있습니다. 이부분에서 또한 실리콘 복제의 장점을 볼수있는데 개별 부품으로 인해 생기는 미세한 틈과 육각 나사의 홈이 실물과 아주 높은 싱크로율로 복제가 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개체간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레버를 고정하는 나사등은 통짜 부품으로 보이지 않을정도로 실제 나사같은 느낌을 주지만 레버가 회전되는 부분은 약간이지만 통짜 부품임이 살짝 눈에 띄는데 이부분은 틈이 매우 좁고 깊어서 생긴 문제가 아닐까 추측이 됩니다. 하지만!! 통짜 방식임을 감안했을때 매우 높은 퀄리티의 재현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 베터리팩 케이블 커넥터가 장착되는 부분으로 비록 실물의 내부 4핀 단자는 생략되었지만 여타 레플리카인 스파르탄 GPNVG18 or FMA GPNVG18 배터리팩에서 사용한 3.5파이 이어폰 잭 방식이 아닌 실물과 같이 1:1스케일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구매시 동봉되는 ANVIS 혹은 GPNVG 케이블 또한 실물 기반 카피로서 실물에 가까운 느낌으로 장착이 가능한데 3.5파이 방식의 이어폰 잭의 경우 케이블을 잡고 돌리면 회전이 되는 반면 실물과 같이 커넥터가 결합후 회전이 되지 않게끔 설계된 돌기까지 재현되어 있습니다. 통짜 성형에선 찾아보기 힘든 디테일로는 하부 바디와 개별 부품인 커넥터가 결합된 부분의 미세함 틈까지 재현되어 다시한번 실리콘 복제의 위엄을 실감할수 있습니다.



- 이 제품은 실물의 폴리머 소재와 달리 레진을 사용해 제작되었는데 이로 인해 수반되는 단점으로는 내구성을 들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바디가 아주 두꺼운 통짜 성형으로 인해 소재에의한 내구성 문제는 없겠지만 사진에 표시한 부분은 손으로 눌러도 휘어지기에 힘을 주거나 약한 충격에도 파손될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의 부착 위치 특성상 크게 문제가될 부분은 없지만 사용함에 있어 주의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ANVIS, GPNVG 총 두가지 타입중 ANVIS SET에 동봉되는 더미 케이블입니다. 내부엔 선재가 들어가 있지 않아 실물 케이블에 비해 매우 유연한 특징이 있습니다.



- 리모트 배터리팩에 채결되는 방향 잭의 재현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실물 커넥터 부분의 특징인 은색 링을 개별 도금 부품으로 재현해 실물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며 실물 커넥터의 이중 방식 구조는 통짜 성형으로 인해 생략되어있습니다. 하얀 점 부분의 잭부분을 유심히 보시면 실물의 미세한 음각각인또한 재현된걸 확인할수있습니다.


 

- 실물 케이블 중간엔 케이블의 사용 용도를 표기한 실크 인쇄된 수축 튜브가 감싸져있는걸 재현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실물 케이블의 ANVIS의 실크 인쇄가 생략되었다는 점인데 그만큼 퀄리티 높은 제품이기에 좀더 완벽했으면 하는 바램에서 오는 아쉬움이 아닐까 합니다.



- ANVIS 마운트의 커넥터와 연결되는 케이블 커넥터를 확인할수있습니다. 완벽한 1:1 스케일, 색상, 표면 질감, 미세한 음각 각인재현, 실물 단자와의 결합 등등 실물 단자와 매우 높은 싱크로율로 재현된 커넥터 입니다. 커넥터의 빨간점 주변부애 실물의 음각 각인이 재현된걸 확인할수있습니다. 



- 실물 ANVIS MOUNT에서 뻗어나온 은색 커넥터와 결합한 사진으로 실물 커넥터와 위화감없이 결합되어 완벽에 가까운 싱크로율을 보여준다 생각합니다.



- ANVIS CABLE 세팅 사진1



- ANVIS CABLE 세팅 사진2



- GPNVG, ANVIS, 총 두가지 타입중 GPNVG SET에 동봉되는 더미 케이블 입니다. 내부엔 선재가 들어가 있지 않아 실물에 비해 유연한 특징이 있습니다. GPNVG용 케이블은 ANVIS와 달리 길이가 한눈에 보아도 길고 물론 좌,우 끝단의 커넥터가 언뜻보면 똑같아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 리모트 배터리팩에 채결되는 방향의 잭(단자부에  "ㅡ자" 홈 이있음)  재현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실물 커넥터 부분의 특징인 은색 링을 개별 도금 부품으로 재현해 실물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며 실물 커넥터의 이중 방식 구조는 통짜 성형으로 인해 생략되어있습니다. 하얀 점 부분의 잭부분을 유심히 보시면 실물의 미세한 음각 각인또한 재현된걸 확인할수있습니다. 



- GPNVG 케이블또한 ANVIS 케이블과 마찬가지로 수축튜브의 실크 인쇄가 생략되어있습니다.



- NVG 결합부 잭으로 리모트 배터리팩 잭과 달리 "ㅡ자" 홈이 없습니다. 또한 하얀 점 부분의 잭부분을 유심히 보시면 실물의 미세한 음각 각인또한 재현된걸 확인할수있습니다.



GPNVG CABLE 세팅 사진1



GPNVG CABLE 세팅 사진2



GPNVG CABLE 세팅 사진3




- Han's X KPC Remote Battery Pack 실착용 촬영 사진1



- 75th RANGER REGIMENT 현역 대원의 리모트 베터리팩 사용사진 1



- 좌측 대원은 리모트 베터리팩에 콜싸인등의 패치를 부착하기 female velcro를 부착해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 75th RANGER REGIMENT 현역 대원들의 리모트 베터리팩 사용사진으로 좌측에서 두번째 대원(NVG결합케이블이 Y자 형태로 식별되는데 또다른 형태의 케이블이 존재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우측 끝의 대원은 전면이라 리모트 배터리팩은 확인이 안되지만 PVS31용 "ㄱ"자 파워 케이블을 볼때 리모트 배터리를 부착하고 있음을 유추 할수 있습니다.



- Han's X KPC Remote Battery Pack 실착용 촬영 사진2



이상으로

Han's X KPC Remote Battery Pack

리뷰 보셨습니다.


수작업 생산으로 바쁜 와중에 배려로 하루빨리 샘플 받아 리뷰하게 해주신 한동일(한스팩토리)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아나킨은 다음 리뷰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