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수직손잡이] 탱고다운 배틀그립™ "인사이트 타입" 리뷰. 본문

Airsoft/Victical grip & Hand stop

[수직손잡이] 탱고다운 배틀그립™ "인사이트 타입" 리뷰.

RN4 An4kin 2015. 3. 31. 18:01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리뷰할 제품은

탱고다운 배틀그립™ "인사이트 프레셔 스위치 타입"

입니다.

TangoDown Battlegrip 은 각종 특수전 사진에서 높은 빈도로 관찰되는 수직 손잡이중 하나 입니다. 오래전 레플리카 제품을 사용했을때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어 밀스펙으로 꼭 한번 접해보고 싶었던 제품이었는데 얼마전 잠시 접해볼 기회가 생겨 리뷰로 다루게 되었습니다. TangoDown Battlegrip 모델 ATP-711은 인사이트 사의 Pressur switch(이하 에어스위치)를 수납할수있고 MIL-STD 1913 피카티니 레일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수직손잡이에는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레이저 및 전술 조명에 대한 에어스위치를 장착을 하게되는데 과거에는 매직 테이프 또는 접착 테이프를 사용해 고정해 사용했으나 스위치 고정 문제, 그립감 문제, 에어스위치의 손상 등등의 여러 문제점을 안고 있었지만 탱고다운 사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두 브랜드에 따른 전용 배틀그립을 개발했습니다. 에어스위치를 수직손잡이에 부착하지 않는경우 기본 형태로사용을... 에어스위치를 사용할 경우 슬라이드캡 분리후 수납하는 구조를 갖게되어 앞서 언급한 문제점을 모두 보완한 뛰어난 기능성으로 SOPMOD Accessories Kit으로 선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외 특징으로는 수직손잡이 내부에 예비용 볼트 어셈블리, 여분의 배터리(CR123A 기준 2개를 수납하고 약간의 공간이 남음), 의료 용품 또는 다른 임무 특정 항목에 대한 여분의 내장 수납공간이 있고 나사산 엔드 단부캡엔 66ft 수중에서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한 대경 O 링(약 1.5mm)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보시죠~


축하2


★사진은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배틀그립은 에어스위치 수납방식에 의한 분류(인사이트 & 슈어파이어), 길이에 의한 분류(노멀 & 숏), 여기에 신형으로 발매된 Quick Detach 타입과 길이별로 다시 분류되어 총 8종의 제품(색상에 의한 바리에이션을 제외)이 있는데 리뷰에서 다룰 제품은 노멀 마운트 타입 & 인사이트 에어스위치 타입되겠습니다. 사진 기준으로 좌 인사이트 / 우 슈어파이어 노멀 마운트 & 사이즈 타입으로 유심히 관찰하면 여러가지 차이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인사이트 타입의 경우 에어스위치 수납구조에 따른 수직에 가까운 실루엣과 엔드캡 형상이 다르고 슈어파이어 타입의 경우 약간 콜라병에 가까운 실루엣, 에어스위치 수납부 형상의 차이, 근소한 차이지만 짧은 길이, 엔드캡의 형상에서 인사이트 타입과의 차이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사진은(구글 펌) Quick Detach 타입의 숏타입 & 노멀 타입으로 빠른 탈부착이 가능, 제조사에 따른 레일간의 미묘한 사이즈 차이(에어소프트건의 경우 그 정도의 차이가 꽤나 있는편으로 이는 특장점으로 작용.)에 따른 단점을 보완할수있는 텐션 조절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모델로 일전에 보유했던 G&P 레플리카 사용간 굉장히 인상적인 기능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 인사이트 에어스위치가 수납되는 측면사진으로 좌,우수 구분없이 세팅 가능합니다. 소재는 폴리머로 제작되었는데 파팅라인이 거의 없는 깔끔한 가공, 성인이 쥐기에 딱 좋은 두께와 길이가 손이 큰 유저나 서양인에게 크게 어필할만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수직손잡이 제품들중 맥풀 RVG의 경우 숏타입인것과 에어스위치 수납 공간이 없어 테이핑을 해야하는점 나이츠의 경우 너무 얇아서 수직 손잡이 세팅이 여의치 않거나 에어스위치를 누르는 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었는데 배틀그립은 앞서 언급한 아쉬운점을 달래주는 제품이란 생각이 듭니다.



- 에어스위치 수납부 반대편.



MIL-STD 1913 피카티니 레일 결속부.



- 레일 결속부 사진으로 탄성이 높은 스테인리스 소재!?의 메탈 파츠와 피카티니 레일에 고정 역할을 하는 폴리머 소재의 레버 2개를 가진 매우 단순하며 확실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레일 결합시 사용하는 레버로 사용간 편의를 위한 살짝 경사진 인체공학적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기존에 접해봤던 레플리카 제품은 수직에 가깝게 성형되어있어 레버 사용간 손가락이 불편한 경험이 있었던것에 반해 구조적으로 사용자를 배려한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TangoDown Battlegrip 모델명(ATP-711)과 제조국인 Made in USA가 각인된 측면.



- 자사 특허품임을 알리는 PATENT PEND.가 양각으로 각인 되어있습니다.



- 하부 캡을 분리하면 이런 형태를 띄게 되는데 수직손잡이 내부에 예비용 볼트 어셈블리, 여분의 배터리(CR123A 기준 2개를 수납하고 약간의 공간이 남음), 의료 용품 또는 다른 임무 특정 항목에 대한 여분의 내장 수납공간이 있고 나사산 하부 캡엔 66ft 수중에서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한 대경 O 링(약 1.5mm)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인사이트 사의 에어스위치 수납시 실루엣으로 안쪽면엔 신품 구입시 동봉된 밸크로 암, 수로 부착한후 추가로 밴딩 해주면 거친환경에서도 에어스위치가 이탈되거나 손상될 확률을 낮춰줍니다.



이상으로

탱고다운 배틀그립™ "인사이트 프레셔 스위치 타입"

보셨습니다.


그럼 아나킨은 다음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소풍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