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21.11.12 [Vest] FERRO CONCEPTS FCPC V5 Setup
  2. 2021.11.10 [etc] Ferro concepts “Retention Collection” How to use Part.2
  3. 2021.11.01 [etc] Halloween trick or treat loadout.

[Vest] FERRO CONCEPTS FCPC V5 Setup

|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FERRO CONCEPTS  FCPC V5 setup

입니다.

 

취미 입문당시 구매했던 플라이에 6094이후로 근 9년여간 Crye or Die에서 신념!?하에 온통 크라이 베스트만 구매해왔는데 수많은 AVS를 조립하면서 조립이나 하네스 구조로 인해 셋업 난이도가 높은점, 동사의 SPC조립까지 겪어보고(커머번드 조립 난이도 최악)현타가 쎄게 와서 평소 관심만 있었던 FERRO CONCEPTS  FCPC V5 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필수 파츠만 구매하게되면 저렴하게 구성할수 있다는 장점과(이걸로 끝나면 다행이겠지만....) 조립이 정말 쉽고 간편한점이 극호감으로 작용했습니다. 현재 상태는 본래 구상했던 셋업에서 약 3가지 파우치를 못구해서 최종 상태는 아니지만 기록차원에서 남겨 보게 되었습니다. 후에 원하는 구상했던 셋업이 모두 완료되면 그때 리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회원님들 모두 추위 건강 유의하세요~!!

 

Trackback 0 And Comment 0

[etc] Ferro concepts “Retention Collection” How to use Part.2

|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지난번에 이어

Ferro concepts “Retention Collection” How to use Part.2

되겠습니다.

 

- 오늘은 커머번드에 토니켓을 휴대하기위해 Retention Collection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Retention Collection 구성품
* 2x 20” L shock cords
* 2x MOLLE retainer plates
* 2x 12” L shock cords
* 2x Cord locks

 

- MOLLE retainer plates, Cord locks, 20” L shock cords 3가지 부속을 사용해 사진과 같이 만들어 주는데 사용자의 토니켓 부피에 따라 쇼크코드 길이를 적정선에서 조정후 약 1.5cm 정도 쇼크코드의 탄성을 조이고 풀수 있는 여유 폭을 남기고 코드락 이탈 방지를 위해 한번 묶어 줍니다. 완성된 부속이 몰리 상, 하단에 장착될걸 고려해 코드락 부속의 방향을 상, 하 반전시켜 각각 만들어 줍니다. 

 

- 사진을 보면 앞서 언급한대로 코드락 부품의 방향이 상, 하단 반전되어 끼워진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 MOLLE retainer plate를 몰리에 끼워넣은후 상, 하단 각각 2가닥씩 쇼크코드가 남게 되는데 각 2가닥을 덕테이프를 활용해 감아 풀탭을 만들어 줍니다. 위 작업으로 토니켓을 빼는 과정에서 MOLLE retainer plate가 이탈되는것을 방지하고 글러브낀손 혹은 토니켓을 끼워넣는 과정에서 보다 편하게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 설치후 쇼크코드가 남는 불필요한 부분은 잘라내거나 사진과 같이 응용해 수납 처리를 해줍니다. 

 

- 좌우 폭이 넓은 택티컬 메디컬 솔루션사의 SOFTT 와이드 토니켓 젠3도 쉽고 간편하게 마운트 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정말이지 활용하기에 따라 사용법이 무궁무진한Ferro concepts “Retention Collection” 임을 느끼게 됩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회원님들 모두 추위 건강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

Trackback 0 And Comment 0

[etc] Halloween trick or treat loadout.

|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소개할 사진의 컨셉은

Halloween trick or treat loadout

입니다.

 

이번 할로윈 촬영은 친한 지인분과 어느날 대화를 하던 도중 번득하고 나온 아이디어로 기획하게되었습니다. 신상 군장 콜렉터인 지인이 평소 수집해오던 "Neon Splatter" 패턴의 군장을 모아오던중 할로윈 컨셉에 대략 맞겠단 생각에 군장은 낙점, 소총은 SMG류 같이 짧은 계열로 할까하다 제가 너프건을 제안했고 그럼 너프건에 Neon Splatter 세라코트 도색을 해보자해서 세라코트 장인 업체인 "Meister custom"에서 하기로 의견이 모아져 도색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 그리하여 모아진 군장 세트들인데 의상이 후디였던지라 몇몇 파우치와 벨트는 본 촬영에서 제외가 되었습니다. 할로윈 일정을 맞추기 위해선 촬영시간이 하루밖에(약 4시간)없었어서 급하게 이뤄져 개인적으론 불만족 스러웠지만 그래도 단시간만에 나온 작업물로는 무난하다 생각하고 마무리를 하게되었습니다. 

 

- 너프건 도색은 "Meister custom"에서 진행했으며 기본 세라코트를 베이스로 형광도료를 믹스해 작업 했습니다. 형광도료를 사용해서인지 특정 조명에선 흡사 야광과 유사한 느낌을 줘 독특한 느낌을 발산하더군요. 도색된 너프건을 처음본순간 개인적으론 감탄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D 패턴 특성상 정해진 패턴이 없는데 Neon Splatter 패턴의 느낌이나 조색을 너무 잘해주셔서 이쪽 커스텀에 조예가 깊은 분이란 생각을 떨칠수가 없었네요. 개인적으로 세라코트 커스텀 하실분들에게 강력 추천 하고 싶습니다.

 

- 이하는 촬영 결과물 입니다.

 

그럼 저는 다음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D

Trackback 0 And Comment 0
prev | 1 |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