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야간투시경] AN/PVS-15 NVG(Night Vision Goggle) 심층(深層) 리뷰. 본문

Gear/Night vision goggle

[야간투시경] AN/PVS-15 NVG(Night Vision Goggle) 심층(深層) 리뷰.

RN4 An4kin 2014. 3. 9. 00:30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의 심층(深層) 리뷰 제품은

TMC AN/PVS15 Night Vision Goggle DUMMY

입니다.

 

본 리뷰는 총 2부작으로 기획및 작성되었으며 1부는 총 3파트로 각파트의 주제는 하단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부는 커스텀 LED kit 디테일, LED kit 라이트업 기능의 리얼리티 살펴보기 & 풀 커스텀된 AN/PVS-15를 장비한 데브그루 대원 컨셉의 촬영 사진편이 예정되어있습니다.

 


Part.1

L3 AN/PVS-15의 디테일

TMC AN/PVS-15 DUMMY의 실물 재현도

특수주문제작  "NVG 슈" 살펴보기

 

Part.2

각종 디테일 업그레이드킷 살펴보기

(SPT렌즈킷, 토이솔져 비키니 렌즈커버, 특수주문제작 "NVG 슈", 프라프릭님 업그레이드킷)


Part.3

TMC AN/PVS-15 + 업그레이드킷 + 특수주문제작 슈 장착

웨더링 도색 커스텀된 AN/PVS-15 살펴보기



우선 AN/PVS-15라는 장비에 대해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보겠습니다. L3 AN/PVS-15 NVG(Night Vision Goggle)는 양안방식의 야간투시경으로 US SOCOM(United States Special Operations Command Units) 소속부대에 기본 지급된다고 하며 야간전 필수장비라고 할수있겠습니다.

 

USSOCOM 소속부대(United States Special Operations Units 미 특수작전사령부)


Rangers (레인져)

Navy SEALs (네이비씰)

Special Forces(그린베레)

160th SOAR (특수작전항공연대)

AFSOC Units (PJs, CCTs, CWTs, 특수전 항공단, .......)


*출처: http://rokarmy.tistory.com/544 



바디에 사용된 재질은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좋은 나일론 재질을 사용한듯하며 전원은 aa배터리 한개로 작동됩니다. 사용시간은 약 10시간이며 배터리가 AN/PVS-15본체에 수납됨으로 인해 별도의 배터리팩을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율은 1배율 고정으로 초점조절이 가능하고 방수기능이 있으며 기존의 야투경은 고속이동간에 상을 선명하게 잡아내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지만 AN/PVS-15 GEN3은 고속이동간에도 보다나은 상을 제공합니다.

* 정보제공: 건월드 Magenta님.



그럼 촬영한 사진과 함께 보시겠습니다.


축하2


★사진은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Part.1

L3 AN/PVS-15의 디테일

TMC AN/PVS-15 DUMMY의 실물 재현도

특수주문제작  "NVG 슈" 살펴보기


 

1. 실물 AN/PVS-15 NVG(Night Vision Goggle)

실물 AN/PVS-15의 외형을 디테일하게 볼수있습니다.

출처: http://tnvc.com


전면 우측 디테일



후면 좌측 디테일



하부및 좌측면 디테일



상부및 우측면 디테일



2. TMC AN/PVS-15 NVG(Night Vision Goggle) DUMMY 디테일

소재는 ABS 플라스틱을 사용했으며 무게는 325g 입니다. ABS플라스틱이라도 후가공을 거치면 번들거림을 잡을수 있는데 후가공을 하지 않아 심히 번들거리는 본체를 확인가능합니다. 본체를 자세히 살펴보면 중제 특유의 지저분한 마감이 눈에 띄는데 퍼팅라인및 게이트 자국을 조금만 신경써줬다면 보다 훌륭한 제품이 되지않았을까 생각하며 번들거리는 본체는 무광 계열 도색으로 확달라진 분위기를 연출할수있으므로 크릴론 도색을 추천 합니다. 


전면 우측 디테일



후면 우측 디테일



후면 좌측 디테일



전면 좌측 디테일

좌측면 경통에 붙어있는 스티커는 실물에 부착된 스티커와는 전혀 다른 내용의 유광 투명 비닐 스티커가 부착되어있는데 고증적인면은 물론 품질적으로도 실망스러운 부분중 하나라고 할수있습니다.



3. AN/PVS-15 건전지 수납부 본체 전면 디테일

실물과 눈에 띄는 차이점은 중앙부 ( + ) 나사 2개가 통짜 사출, IR Illuminator의 불투명 검정색 통짜 사출, 전원 노브의 스펠링 오타(FULL → PULL)와 민수모델을 재현한 유광 투명 스티커를 사용해 고증적인면은 물론 품질적으로도 실망스러운 부분중 하나라고 할수있습니다. 이부분은 사용자의 능력에 따라 디테일업이 가능한데 규격에 맞는걸 나사를 구해 2mm 정도 규격의 드릴등으로 구멍을 살짝내 박아넣어주고, IR Illuminator는 투명혹은 반투명한 소형LED 전구를 규격에 맞는 사이즈로 구해 더미 부위를 파내어 이식해주면 되겠습니다.



4. AN/PVS-15 건전지 수납부 본체 후면 디테일

전체적으로 매우 양호한 재현도를 보여주지만 크게 눈에띄는 차이점으론 aa베터리가 삽입되는 배터리 캡의 모양과 사이즈가 실물과 너무나 다릅니다. 실물과의 몇가지 차이점은 실물의 배터리캡은 메탈 소재의 배터리캡으로 그립부 돌기가 있고 방수용 붉은색 오링이 장착되어있어야하지만 재현되지 않았고 배터리캡 분실방지용 랜야드마저 생략된걸 확인할수있습니다. 더미 나사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통짜 사출된걸 볼수있는데후면 나사는 크기가 커서인지 비교적 디테일이 좋은바 간단한 도색으로 실물 나사와 흡사하게 디테일업이 가능할듯합니다.



5. 전면 대물렌즈 디테일

비록 더미이긴 하지만 렌즈부는 최소한 아크릴 렌즈를 장착해줬어야하는것이 아닌가...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전면 대물렌즈는 얇은 필름타입으로 장착되어있으며 얇은 뚜께로 인해 부주의 하게 취급하면 쉽게변형되어 사물이 왜곡되어보이는 단점이 있고 게임중 BB탄에 피탄시 내부로 말려들어갈경우 렌즈업그레이드킷 장착에 골머리를 앓을수 있어 적당한 보강이 필요합니다.



6. 접안렌즈 디테일

접안렌즈를 통해 사물을 볼때의 색감을 볼수있습니다. 더미인 접안및 대물렌즈를 통해 보여지는 사물의 색상을 확인가능하며 앞서 설명한 전면 대물렌즈는 취급에 따라 사물이 왜곡되어 보이는 정도가 다르다고 할수있습니다. 또한 전면의 대물렌즈와는 다르게 접안렌즈는 비록 저품질이지만 아크릴!?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하려면 둘다 필름이던 아크릴이던 통일을 하면 좋을텐데 굳이 서로 다른 소재를 사용한 의도를 모르겠습니다.




7. 실물 윌콕스 AN/PVS-15 "NVG 슈"

단 한장의 사진만으로도 고퀄리티로 가공된 제품인걸 확인가능하지만 아쉽게도 TMC AN/PVS-15엔 무가공 장착이 불가합니다. 



8. 특수주문제작 슈(알루미늄 CNC가공) 상부 디테일

본 NVG 슈는 제작자분이 실물 윌콕스 NVG 마운트및 FMA or EMERSON사의 CNC가공된 레플리카 마운트에 짱짱한 장착성을 위해 특수주문제작한 슈 입니다. 특주품 슈는 실물 윌콕스 슈의 두께및 테두리를 실측 카피해 장착성을 높이고 실물 슈가 TMC AN/PVS-15에 무가공 장착이 되지 않는점(실물 윌콕스 슈는 마운트가 박히는 위치및 사이즈등 복합적인 문제로 장착 불가)을 고려해 슈와 AN/PVS-15가 결합되는 하단부는 TMC 기본 슈의 실측을 카피해 CNC가공으로 생산한 제품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루미늄 특유의 고급스러운 표면을 볼수있고 윌콕스 마운트 장착시 주로 맞닿는면은 유연한 장착을 위해 각면의 절단면이 라운딩 가공 되어 있어 날카롭지 않으며 비록 작은 부품중 하나이지만 공들여 제작한 제품임을 알수있습니다.



9. TMC 기본 장착 슈 상부 디테일

형태를 보아 주물 생산후 후가공을 거치지 않은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 장착된 슈를 보면 과연 오리지널 슈를 카피한것이 맞을까 의구심이 생길정도로 사이즈 오차가 크며 표면이나 모양을 보면 특주품 슈와 품질적으로 차이가 얼마나 큰지 알수있습니다.



10. TMC AN/PVS-15 본체와 결합되는 특주품 슈 하단부 디테일

사진을 유심히 보면 정밀하게 제작되었다는것을 쉽게 알수있을 정도로 가공이 훌륭합니다. 



11. TMC AN/PVS-15 본체와 결합되는 기본 슈 하단부 디테일

앞서 설명했듯 본체와 장착되는 슈 하단부의 구조는 TMC제품 슈의 실측을 카피한걸 확인할수있습니다.



12. 특주품 슈의 NVG 마운트 도브테일 결합면

결합시 NVG 마운트 도브테일부와 바로 맞닿는 면은 유연한 장착성을 위해 라운드 처리된것을 볼수있고 사진을 유심히 보면 가공의 정밀함을 옅볼수있습니다.



13. TMC 슈의 NVG 마운트 도브테일 결합면

별도의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특주품 슈와 그 퀄리티 차이를 볼수있습니다.



14. 특주품 슈의 측면및 본체 결합부 가공 디테일

AN/PVS-15 본체와 슈가 결합되는 부의 각엣지면이 원활한 장착성을 위해 라운드 가공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5. TMC 슈의 측면및 본체 결합부 가공 디테일

별도의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특주품 슈와 그 퀄리티 차이를 볼수있습니다.



16. 특주품 슈를 FMA사의 레플리카 L4G24 도브테일에 장착한 사진.

실물 윌콕스 마운트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실물과의 장착성에 대해선 확신할순없지만 제작자에게 전해 듣기론 실물을 베이스로 가공한것이라 정확하게 들어맞는다고 합니다. 또한 FMA 레플리카에도 약 98%정도의 느낌으로 잘들어맞습니다. 98%라 말한 이유로는 좌우로는 유격이 거의 없다고 느낄정도이지만 상하부 유격은 약 0.8mm 정도 있기 때문입니다.(이는 중제의 개체별 특성일수도있습니다.) 이정도의 유격은 헬멧에 AN/PVS-15를 장착후 활동시 따로 옵스코어 헬멧의 레일부에 장착된 랜야드를 PVS15에 굳이 결속하지 않고 활동해도 거슬릴정도의 움직임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제작자의 첨언: 실물의 "NVG 슈"도 장착시 약 0.8mm의 유격이 있습니다.그 이유는 너무 타이트하게 고정이 되었을경우 나일론(실물), ABS플라스틱(TMC 제품)의 슈장착면의 바디에 크렉이 갈것을 고려한 수치를 적용해 가공한것입니다.


실제로 TMC AN/PVS-15의 경우 초기생산품에선 바디 크랙문제가 없었던걸로 아는데 후에 생산된 제품들은 바디에 크랙이 가는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필자 또한 몇달전 구매한 TMC AN/PVS-15를 사진 촬영때만 사용후 보관만 하였는데 바디에 크랙및 깨져나간 부분이 생겼습니다. 제작자는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해 "NVG 슈"를 제작한것으로 이러한 부분을 볼때 섬세함과 열정이 얼마나 대단한지 짐작할수있겠습니다.



17. TMC AN/PVS-15에 기본 장착된 슈를 FMA 레플리카 L4G24 도브테일에 장착한 사진.

사진을 보면 한눈에 사이즈가 맞지 않는것이 확인가능하며 도브테일 걸림쇠부분의 실측은 특주품에 비해 좀더 타이트하게 잘들어맞습니다. 하지만 슈의 두께차이의 정밀함이 떨어지는 이유로 인한 상하부 유격, 전후측면으로의 뒤틀림등등 여러방면으로 유격이 심하다고 할수있습니다. PVS15 장착후 활동시 뒤틀림등의 유격으로 인해 도브테일로부터 슈가 빠져버릴수있어 헬멧의 랜야드 결속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실물 AN/PVS-15의 디테일

TMC AN/PVS-15의 오리지널 재현도

특주품 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Part.2

각종 디테일 업그레이드킷 살펴보기

(SPT렌즈킷, 토이솔져 비키니 렌즈커버, 특수주문 "NVG 슈", 프라프릭님 업그레이드킷)



1. 사일런트 프로페셔널(이하 SPT) 렌즈 업그레이드킷

실물 AN/PVS-15 의 대물렌즈 특유의 푸르고 영롱함을 굉장히 잘 재현한 렌즈 킷으로 가공또한 매우 정밀해 TMC AN/PVS-15 의 대물렌즈부에 정확히 들어맞습니다. 이 렌즈 하나만으로 분위기는 엄청나게 달라지는바 강력추천하는 업그레이드킷중 하나입니다. 또한 사진을 유심히 보면 푸른 렌즈에 유통과정중 손상이 가지않게 보호비닐이 씌워진걸 확인할수있으며 간단한 렌즈킷이지만 포장에서 제조사의 세심한 배려를 옅볼수있습니다.



2. 토이솔져사의 비키니 렌즈 커버

전면 대물렌즈및 접안렌즈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고무재질의 커버입니다. 상단의 고무링은 각 비키니 커버를 AN/PVS-15경통에 고정해두기 위한 역할을 하는 고무링입니다. 본래 무광톤의 비키니 커버인데 제작자님께서 크릴론 웨더링 해주셨습니다. 비키니 커버에 크릴론 도색을 할경우 표면이 연질의 고무라 손으로 문지르면 도색이 벗겨지므로 도색후 적절한 취급이 필요합니다.



이하 소개되는 제품은 국내장인중 한분이신 "프라프릭님"이 제작하신 업그레이드 세트 입니다.


* 본 업그레이드킷의 원제작자는 "프라프릭님"으로 중국및 한국에서 카피한 소위 짝퉁 제품이 유통되고 있으나 그 디테일의 차이는 비교를 거부합니다. 본 제품은 현재 절판된 킷으로 한두해전 발매후 절판된뒤 얼마전 소량생산해 재판매한 업그레이드 킷이며 (2차분은 구성품이 약간다른데 랜야드용 나사가 스테인리스 은색 나사로 바뀌었고 방수용 오링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 킷은 디테일이 심히 떨어지는 TMC AN/PVS-15 DUMMY 를 오리지널과 흡사하게 재현해줄수있는 업그레이드킷의 결정판이자 시쳇말로 끝판왕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프라프릭"님 업그레이드킷 조립방법 링크

http://nix5050.blog.me/70126997556 



3. 실물 AN/PVS-15에 부착된 스티커 재현 세트

군납용과 민수용에 부착된는 스티커를 완벽히 재현한 스티커 세트 입니다. 스티커중엔 AN/PVS18 의 전원부 스티커가 포함되어있는데 본래 AN/PVS-18의 전원부 각인은 인쇄로 처리되어있지만 중제 특유의 발마감으로 인한 문제로 곤란함을 격는 유저를 위해 추가로 포함해 생산한 스티커라 합니다. 스티커의 재질은 PE재질로서 물에 쉽게 젖거나 찢어지지 않으며 폰트의 인쇄퀄리티도 매우 선명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각 스티커의 컷팅또한 폰트를 기준삼아 수평으로 볼때 매우 바르고 모서리 부분은 라운드 컷팅되어있어 단순 스티커임에도 얼마나 신경을 써서 제작한것인지 짐작이 가며 구매자에게 큰만족감을 줍니다.



4. 폴리카보네이트 대물 렌즈 & 서페이서 링

SPT렌즈킷이 없을 경우 전면 대물렌즈부의 디테일업을 위한 두께1mm 폴리카보네이트 대물렌즈및 렌즈 서페이서 링 입니다. 


#폴리카보네이트 렌즈: 유통과정중 투명도에 손상이 가지않게 랜즈보호 비닐로 덮여있으며 사진의 렌즈는 보호비닐을 벗기지않아 불투명해 보이는 상태이며 장착시TMC 순정의 필름형 대물렌즈에 BB탄 피탄시 말려들어감을 방지함은 물론 별매의 SPT렌즈킷이 없을경우 훌륭한 대안의 렌즈킷이라 생각합니다.


# 대물렌즈 서페이서링: 각 제품의 서페이서 링(이하 "링"으로 칭함)간의 차이점은 실물의 경우 대물렌즈 경통의 나사산에 돌려끼워 고정하며 링 좌우끝면에 홈이 있고 업그레이드킷의 링은 밀어넣어 본드로 고정한다것과 좌우면에 홈이 없습니다. 장착방식의 차이와 좌우면 끝에 2개의 홈이 없는점이 실물과의 차이점인데 이는 서페이서 링의 중심을 기준으로 줄을 사용해 좌우 끝면에 홈을 살짝파주는 간단한 작업으로 오리지널에 가까운 서페이서 링으로 디테일업이 가능합니다. 



5. 배터리캡 랜야드(검정색 와이어) & 방수용 오링(붉은색 와이어), 랜야드 전선 고정용 관 부품 & 나사(여분 2개)

TMC AN/PVS-15 와 실물간에 가장 눈에 띄는 부족한 부분의 디테일을 훌륭하게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킷입니다. 배터리캡 분실 방지용 랜야드 재현을 위한 검정색 와이어및 와이어간에 고정을 위한 관 부품(와이어를 통과시킨후 롱노즈등을 이용해 물려서 고정)과 랜야드를 AN/PVS-15 본체에 고정하기위한 스테인리스 재질의 나사(장착후 매직으로 살짝 칠해주면 보다 디테일 보강됨)가 동봉되어있습니다. 또한 방수기능이 있는 배터리 캡이라면 빼놓을수없는 붉은색 오링을 와이어로 재현할수있게 동봉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소소하면서도 중요한 디테일은 제품에 대한 이해도와 열정이 동반되지 않으면 놓칠수있는 부분이라 할수있겠으며 과연 장인에 걸맞는 디테일을 볼수있습니다.



* Wilcox NVG Lanyard for  OpsCore VAS Shroud



6. 랜야드 고리용 링

격한 움직임에서 AN/PVS-15의 이탈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장착되는 랜야드 고리용 링으로옵스코어 헬멧에 기본 장착되어있는 후크타입의 랜야드를 AN/PVS-15의 랜야드 고리에 결속할수도 있지만 구조상 탈착이 조금 불편합니다. 그런이유로 NVG 랜야드 거치 홀에 링 싱글로 장착하거나 사진의 링을 보면 크기는 직경 2cm으로 일반 후크타입의 랜야드는 물론 앞서보신 제품인 * Wilcox NVG Lanyard for  OpsCore VAS Shroud 같이 후크가 큰 랜야드를 쉽고 빠르게 탈부착 할수있게 도와주는 링이라 할수있겠습니다. 



7. 오리지널 윌콕스 엠버필터

특수전 대원의 사진에서 주로 많이 보이는 접안렌즈용 오리지널 엠버필터 입니다.



8. 더미 엠버 필터

AN/PVS-15를 야간에 사용시 눈가에 비치는 녹색의 광원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앰버필터의 더미 입니다. 업그레이드 세트에 포함된 엠버필터는 윌콕스사 제품을 카피했으며 실물은 붉은색 접안필터를 감싸고있는 커버가 고무이지만 본 제품은 플라스틱으로 가공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질감을 실물과 흡사하게 하기 위해 샌드 블라스트처리를 거쳐 플라스틱 임에도 오리지널의 고무질감을 완벽에 가까울정도로 표현을 잘해 적어도 외관상으론 오리지널과 구분하기 힘들정도의 싱크로율을 보여줍니다. 장착또한 TMC AN/PVS-15의 엠버필터가 장착되는 턱의 수치를 절묘하게 가공해서 본드나 기타 작업없이 마치 타이트한 고무캡을 씌우는 느낌과 흡사하게 쫀득하니 딱들어맞습니다. 단한번의 가공으론 이렇게 딱들어맞는 제품이 나오진 않았을것 같은데 프라프릭님의 열의와 노고가 옅보입니다. GREAT!!



Part.3

TMC AN/PVS-15 + 업그레이드킷 + 특수주문제작 슈 장착

웨더링 도색 커스텀된 AN/PVS-15 살펴보기


1. 각종 업그레이드킷으로 디테일업된 TMC AN/PVS15 전체적인 외형 살펴보기

제작자의 말을 부분 인용하면 순정 본체의 ABS플라스틱 질감을 없애기위해 검정색 크릴론을 도색 < 건조 과정을 6시간 간격으로 여러차례 도색후 카키색상으로 추정되는 크릴론으로 흙먼지 느낌의 도색을 하셨다고 합니다. 이후 자연스러운 사용감및 웨더링의 디테일을 주기위해 마찰이 주로 일어나는 부분 부분에 디테일한 작업을 하셨습니다. 전체적으로 대단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지만 처음 제품을 접했을때 가장 놀라웠던 부분은 수차례 도색된 피막 덕분인지 단순히 무광의 느낌만이 아닌 흡사 러버재질의 제품을 만지는듯한 질감이었고 전체적으로 섬세하게 웨더링된 제품을 보고있자면 감탄을 금치 못할수준을 보여줍니다. 비록 제 카메라가 성능에 제약이 많지만 이느낌을 회원님들께 최대한 자세하게 전달해드리는게 제작자에 대한 예의라 생각하는바 웨더링 파트에 촬영된 약 100여장중 선별된 사진과 함께 보시겠습니다.



전면 좌측 디테일



후면 우측 디테일



전면 우측 디테일


 

후면 좌측 디테일



하단면 디테일



2. SPT 렌즈킷 장착으로 실물의 푸른 대물렌즈 디테일을 재현!!

SPT렌즈는 주변광에 따라 깊은 푸른바다색의 빛깔 혹은 맑은 하늘같은 빛깔로 보여지기도 변화무쌍한 매력이있는 렌즈킷 입니다.



3. 대물렌즈 서페이서링 장착으로 실물 링의 디테일을 재현!!

서페이서 링의 좌우측면 끝을 줄로 홈을 살짝파주면 보다 실물에 가까운 서페이서 링으로 디테일업이 가능하며 렌즈부는 마스킹 처리후 대물렌즈 서페이서링은 물론 경통 안쪽면까지 웨더링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 자작 LED KIT 장착을 위한 순정 접안렌즈부 제거



5. 토이솔져 비키니 렌즈커버로 실물의 렌즈커버 디테일을 재현!!

비키니 커버또한 손이 잘닿지 않는 홈 부분부분에 치밀하게 웨더링 되어있걸 보실수있습니다.



6. 오타없는 전원 노브의 군납 버전 스티커를 실물과 동일하게 재현!!

면과면이 만나 각지거나 돌출되는 부위라면 사용간 마찰이 주로 일어나 손을 많이타게되고 이러한 부분은 사용시간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마모되거나 번질거리게 되는데 클로즈업된 전원노브및 주변부를 자세히 보면 자연스러운 사용감이 옅보이는 웨더링이 디테일하게 되어있는걸 볼수있습니다. 



7. AN/PVS-15 실물 튜브에 부착되는 스티커를 실물과 동일하게 제작!!

클로즈업된 사진을 유심히 보시면 튜브가 흡사 러버느낌으로 도색된 질감이 보실수 있습니다.



8. AN/PVS-15 실물 튜브에 부착되는 스티커를 실물과 동일하게 제작!!


 

9. 배터리캡 랜야드및 방수용 오링(붉은색) 장착으로 실물에 근접한 디테일을 재현!!

배터리캡 자체는 실물과 큰 차이가 있으나 배터리캡 랜야드및 방수용 붉은 오링의 재현으로 분위기가 실물에 근접하게 디테일이 좋아진걸 확인할수있습니다.



10. 싱글 타입의 랜야드 고리용 링을 장착

은색 유광의 랜야드 고리의 링도 흙먼지 느낌의 웨더링 처리로 인해 본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11. 특주 NVG 슈 장착 디테일

특주 NVG슈 장착으로 실물에 버금가는 장착성, 내구성을 확보하였고 CNC가공된 특유의 깔끔함을 흙먼지와 사용감있는 웨더링처리로 리얼리티가 상승했으며 NVG 슈의 모서리 부분을 자세히 보면 흔히 메탈계열 제품이 모서리나 엣지면으로 콘크리트바닥 같은곳에 떨어졌을때 뭉개진 손상부를 표현한 웨더링이 압권으로 제작자의 도색 노하우가 돋보이는 부분이라 할수있겠습니다.



 12. 비키니 렌즈커버 고정을 위한 추가 아이템인 노랑밴드

비키니 커버 기본 포함인 고정용 밴드만으론 장착성이 부족한 부분을 튜브구경에 타이트하게 들어맞는 추가밴드로 장착성을 보강했고 초점조절을 위한 다이얼로 추정되는 다이얼및 접안렌즈부의 튜브 웨더링 디테일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3. 특수전 대원들의 사진에서 주로 관찰되는 엠버필터를 장착



 ★ 이하는 네이비씰 데브그루 대원 컨셉으로 세팅된 헬멧에 AN/PVS-15를 장착후 촬영한 이미지 입니다. ★



 좌측면 세팅



 후면 세팅



AN/PVS-15 전개(展開) 이미지1



AN/PVS-15 전개(展開) 이미지2

주변광에 따라 다체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SPT렌즈의 영롱한 푸른빛깔이 참으로 멋집니다.



AN/PVS-15 전개(展開) 이미지3



Princeton Tec Charge MPLS(레드 점등) 와 LED(그린 점등) kit 의 조합으로 마치 실물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 데브그루 헬멧 세팅에 사용된 제품목록 ★


- 옵스코어 패스트 발리스틱 데저트 마팻 패턴 (아이딜 밀리터리 레플리카)

* ARC Kit and Bungees & Occ-Dial Liner Kit 오리지널 제품으로 교체

 

- L4G24 NVG 마운트 [FMA 레플리카]

 

- 소딘 넥벤드 헤드셋 [Z택티컬 레플리카]

* 오리지널 스티커 부착으로 디테일업

 

- 콜싸인 패치 [2컬러 양면 벨크로 사양으로 야광방식 레플리카]


- Princeton Tec Charge MPLS [오리지널]

 

- S&S 만타스트로브 GEN2 [FMA 레플리카]

 

- S&S V-LITE(RED x 2, BLINK지원 모델) [오리지널]

 

- SmithOptic Boogie Regulator Goggle(ignator color) + 번지코드 [오리지널]

 

- EOG 카운터 웨이트 파우치(멀티캠) [오리지널] + 랜야드 번지코드(NEPA)

 

- SPT 카멜레온 스나이퍼 베일

 

- Recon Wrap 데저트 마팻 패턴 [오리지널]

 

- FULL 업그레이드 TMC AN/PVS-15 + LED kit


- IR 역성조기 PATCH [오리지널] 


- 혈액형 IR PATCH(정수리에 부착) [오리지널]



★ 네이비씰 데브그루 레드팀 고증 군장및 AN/PVS15 착용 촬영사진 



리뷰 예고 이미지



리뷰 작성 도중에 컴퓨터 말썽, 이런저런 문제로 근 2주간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촬영이 중요한 리뷰이다보니 진이다 빠질정도로 셔터를 눌러댄기억뿐이군요. ㅠㅠ 그럼 아나킨은 AN/PVS15 LED KIT REVIEW 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



★클릭한번의 추천!!은 필자에겐 보다 퀄리티 있는 다음 리뷰를 작성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 하단 박스의 구독 신청을 클릭하시면 포스팅되는 글을 보다 편히 보실수있습니다.


▼ 손가락 모양 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