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탐방기] 아트박스 "부산 광복점" POOM 매장 탐방기. 본문

아트박스 탐방기/부산 광복점

[탐방기] 아트박스 "부산 광복점" POOM 매장 탐방기.

RN4 An4kin 2014. 2. 15. 04:12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포스팅은 제가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인테리어 & 디자인 제품 매장 탐방기로서 그첫번째 방문지는 바로~

아트박스 부산 광복점 POOM 매장

입니다.


아나킨은 개인적으로 밖에 나가는걸 참으로 귀찮아 합니다. 전형적인 방콕스타일 유형이라 할수있지요. 그런 제가~!! 평소 인테리어 제품에 관심이 많고 아트박스내에서 전국 매출1위 매장인 "부산 광복점"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과연 전국 매장 매출 1위매장은 어떨까? 어떤 독특하고 멋진 인테리어 제품들이 있을까? 정말 수많은 제품들의 관리는 어떻게 이뤄질까? 등등 개인적으로 궁금한 부분이 참으로 많았던지라 참고 참다가 큰마음 먹고 휴무날 무거운몸을 이끌고 부산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제 귀차니즘을 벗어던지고 찾아가게 만든 신비하고도 무한한 매력의 "아트박스 "부산 광복점!!" 대다나다~!!


평화


부산에 가기로한 아침... 전 그만 예매한 기차 시간을 착각하고 집에서 늦게 나오게 됩니다. 흐엉~ 다행히도 같이 부산 광복 나들이를 하게된 가칭 "친절한 미자씌"가 전화로 이 사실을 알려줍니다. 뜨앜~!! 부랴부랴 택시를 타고 기차시간 약 8분전 구미역에 세이프~!! 휴~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10분전과는 다르게 편안한 마음으로 "친절한 미자씌"와 이야기를 나누며 플렛폼에서 기차를 타고 드디어 제평생 두번째 방문인 부산으로 출발~!! 


고고


정말 오랜만에 타보는 기차안에서 약 2시간 30분여를 잠한숨 안자고 "친절한 미자씌"와 재밌게 이야기를 나누다 부산에 도착 했어요. 미자씌는 준비성이 탁월해서 전날 기차표 예매와 더불어 교통수단별, 지하철 소요시간 등을 모조리 체크해두어 전 그냥 몸만 따라 올수있어 정말 편안하게 부산 광복점을 다녀올수 있었지요. 이에 아나킨은 "친절한 미자씌"에 이어 "준비성 탁월한 미자씌"란 칭호를 부여해 드립니다. 후후~!! 



★사진은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1. 부산역

부산역에 도착해 첫 사진을 촬영 했습니다. 본래 계획엔 구미역부터 해서 가는길 곳곳을 촬영할 예정이었지만 아침에 기차시간을 잘못알아 빼먹고 야외 촬영이 낯설어서 그냥 넘기고 등등 가는길은 전혀 촬영을 못했다는 후문이... ㅠㅠ 아마 20살때인가.. 그때가 부산에 처음 와봤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때의 기억이 별로 남아있지도 않지만 10년도 넘어서 부산역에 와보니 그냥 다른세상에 온 기분이 들었는데요. 부산역 전경이 웅장하니 멋진것 같습니다. ^^



2. 아트박스 부산 광복점 정문

오오~!! 이곳이 전국매장 매출 1위 부산 광복점의 위엄이구나 하며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전국의 아트박스 매장을 많이 가본것은 아니지만 광복점은 입구가 마치 백화점!? 같은 인상이 들었는데요. 매장 측면에도 입구가 있었지만 정문은 입구부터 계단이 뙇~!! 윈도우 사이에 기둥이 있어 또 다른 매력이 느껴졌다고 할까요? 범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며 드디어 입성~!!



3. 아트박스 내에 입점해 있는 POOM 매장

아트박스 제품들은 대부분 귀엽고 깜찍한 제품들이 많아 여학생, 성인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제품들이 많지만 나이가 좀 있고 남자인 제가 주로 구매하는 제품들과는 거리가 있어 인테리어 용도로 사용할만한 제품은 그리 많지 않은편이라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이 들지만... 전국의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아트박스엔 매장내에 POOM이란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이 아쉬움을 달래줍니다. POOM매장에선 고급스러우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인테리어 제품을 많이 찾아볼수있는데요. 평소 인테리어 제품을 좋아하는 제 기호에 적절히 맞는 아이템을 판매하는곳이 바로 POOM 입니다. 


사진의 제품들을 살펴보면 각종 탁상용 스탠드, 화이트와 밝은 원목을 사용한 스탠드가 눈에 띄는데요. 와이어를 레드로 포인트준게 굿~!! 그외 커피잔을 컨셉으로 한 디자인 의자와 벽에 붙이는 서랍장이 제 눈길을 끕니다. 이 컷에 담긴 제품들중에 단연 인기를 한몸에 받는 제품은 바로 레드컬러의 "Dish Sofa" 입니다. 사실 프레임의 구조나 마감을 보면 그렇게 고급스러운 제품은 아니지만 이 쇼파에 한번 앉아보면 이런 생각은 이미 없어지고말 정도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POOM매장에 가서 이 쇼파를 보게 된다면 꼭!! 한번 앉아보시길 강추!! 해드리는데요. 쇼파에 앉았을때 몸이 녹아든다는게 이런 기분이구나 느끼실수있으실 겁니다. ^^ 



4. 프로스퍼 방향제

전 향에 민감해서인지 방향제를 사용하지 않아 향보다는 DP위주로 보게된 제품입니다. 감각있게 DP되어 제품들이 더욱 돋보이는것 같구요. 20% 할인도 한다하니 방향제에 관심있는분들은 잘살펴보시기 바래요~



5. URBAN NATURE 캔들

감각적인 DP에 발길을 멈췄고 정말이지 고급스러운 제품 이미지에 매료된 "URBAN NATURE" 캔들 입니다. 케이스는 시원스런 하늘색이 주 포인트로 제작되었고 글라스 캔들과 틴케이스로 두가지 형태로 판매가 되는데요. 글라스 타입은 정말이지 고급스러운 포장이 뭔지를 제대로 보여줍니다. 틴케이스는 글라스에 비해 덜 고급스럽지만 알루미늄으로된 케이스의 가공의 정밀함이나 색감이 정말 예쁘구요. 외형도 정말 매력적이지만 이 캔들의 주요 강점은 無화학성분, 無인공향료, 無인공색소, 無합성방부재 를 사용하지 않았다는것 입니다. 오우~!!


참잘했어요


향에는 "삼림욕, 스트레스 해소, 숙면, 집중력 향상, 로맨틱, 냄새제거, 아로마, 달콤한 과일향등" 다양한 향이 라인업되어있는데요. 아나킨 처럼 향에 민감한 사람에겐 방향제, 캔들등 인공적인 향들은 맡았을때 거부감이 들거나 머리가 아픈 경험을 하게 되는데 민감한편에 속하는 제가 어반 네이쳐의 모든향을 맡아봤을땐 취향에 따라 싫은 향이 있긴 했어도 머리가 아프거나 향에 대한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인공화학 재료를 사용하지 않아서일까요? 신기해요~!! 이 제품을 알게된뒤로 저도 글라스 캔들타입을 하나 살까 생각중이었는데 몇일전 모 지인에게 생일선물로 102번 스트레스 해소 제품을 선물 받았습니다. 열 왕창 받은날엔 어반네이쳐 글라스 캔들을 켜놓고 명상을... 아니 배틀필드4를 달려야 겠어요~!!



6. 신지가토 티포트 & 머그컵

티포트와 머그잔2개가 세트로 구성된 신지가토 티포트의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티포트 하단에 머그잔 2개를 올려두었을때 안전성은 좀 떨어지지만 디자인, 아이디어 면에선 나무랄데 없는 제품이란 생각이 듭니다. 주방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이 없어보이구요. 머그컵의 색상이나 캐릭터의 디자인도 예쁜게 참 마음에 들구요. DP역시 제품들의 색상이나 높낮이 조절이 절묘하니 후면의 특정 제품이 안보이거나 주목받지 않는 제품이 없는것이 아주 좋은 DP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 접시 세트

브랜드가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ㅜ_ㅜ 말풍선 컨셉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접시 세트였는데요. 식탁에 앉아 사이즈별로 사용하면 독특한 매력을 보여줄것 같습니다. 접시 세트에 놓여진 DP용 소품들이 역시나 제품들을 좀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것 같습니다.



8. 미니어쳐 세트

옛날 주방기구, 악기, 미싱기 등등 미니어처가 DP되어있어 눈길을 끌었던 제품이었습니다. 미니어처여서 귀엽고 작은 사이즈임에도 디테일도 살아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매우 좋아 보였습니다.



9. 동물 캐릭터 & 기타 메모 홀더

옛날 전화기, 타자기, 사진기, 동물 캐릭터의 메모홀더들입니다. 인테리어적인면과 더불어 메모홀더로까지 사용가능하니 두마리 토끼를 잡은 실속 아이템이랑 생각이 들었어요. DP면을 보자면 유리 매대위에 올려져있으면 차갑고 단조로워 보일수있다 생각이 드는데 원목과 잔디, 풀, 같은 소품을 이용해 마치 동물들이 숲에 산책나와있는 느낌으로 감각적이고 제품이 한층 돋보이는 DP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0. 캐릭터 메모홀더 & 인형

앞서 소개해드린 메모홀더 인형과 더불어 추가적으로 2가지 형태의 인형들이 보입니다. 이 역시 잔디와 풀을 이용한 DP가 제품을 돋보이게 하네요. 



11. umbra 모바일 포토클립

천정에 매달아 DP할수있는 움브라 모바일 포토클립 입니다. 총 59장의 사진을 클립에 끼워 매달아 놓을수있는 감각적이고 독특한 포토클립 입니다. 주로  폴라로이드 사진이나 동 사이즈의 사진을 DP할땐 노끈과 나무집게로된 제품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흔하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으로 사진을 걸수있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굳이 사진을 걸지 않더라고 인테리어용이나 사진을 좋아하시는 지인분들께 선물용으로 아주 괜찮은 아이템 같습니다. ^^



12. CHERISH 다이어리 세트

사진에서도 볼수있듯이 금박처리된 커버를 볼수있습니다. 하드타입의 커버가 사용되었음은 물론 금박처리가 상당히 고급스럽스러운데요. 이제품의 매력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보통은 다이어리가 년간 사용을 기준으로 제작되어 부피가 두껍고 무거워 휴대에 불편함이 생기지만 이 다이어리는 3개월단위로 총4개가 세트구성되어 부피와 무게가 절감되어 휴대성의 용이함은 물론 각 다이어리별 커버가 달라 여러가지 매력을 가진 다이어리라고 할수있겠습니다. PC로만 글을 쓰는 저라서 쓸일도 없는 제품임에도 구매 유혹을 겨우 뿌리친 제품이기도 합니다. 다이어리를 자주 작성하시는 분들께는 매우 매력적인 아이템이 되리란 생각이 드네요.



13. 페이퍼돌

여자아이 캐릭터의 디자인과 색감이 매우 인상적인 제품이었습니다. 사진상엔 없지만 파우치, 캐릭터를 활용한 다이어리등등 제품군이 참으로 많았는데요. 파스텔톤의 색감과 캐릭터 디자인이 여심을 사로잡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4. 각종 페브릭 마스킹 테이프

각종 소품및 선물등에 데코레이션에 활용할수있는 페브릭 마스킹 테이프 입니다. 일반적인 유광 테이프 형태가 아닌 페브릭에 화사한 패턴이 들어가있어 소품이나 선물등에 데코레이션 하면 보다 감각적이고 예쁘게 꾸밀수있는게 페브릭 테이프의 매력이 아닌가 합니다. 패턴도 다양하고 예쁜 제품이 많았고 포장또한 매우 고급스러운게 여성분들이 참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5. 원색 계열및 다양한 패턴의 페브릭 마스킹 테이프

제조사가 다른것인지 앞서 소개해드린 페브릭 테이프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제품들이었습니다. 원색 계열이 옹기종기 모여있으니 사진 촬영하기에 참 좋았던것 같습니다.



16. 세계 유명 수도를 테마로한 인테리어 시계

뉴욕, 런던, 서울, 도쿄의 수도명을 컨셉으로한 월데코용 시계입니다. 단순하면서도 감각적으로 보이는 디자인이 매력적인 제품이었구요. 살까 말까 한참을 망설이다 결국 구매하진 않았던 아이템 입니다. 아나킨은 바늘 시계 소리에 매우 민감해서 잠잘때 틱, 탁, 틱, 탁 소리가 들리면 뜬눈으로 밤을 지새는 타입이라서 전자 액자를 사용하거든요. ㅠ_ㅠ 디자인적인 면을 좀더 언급하자면 검정색 수도명을 본체로 삼고 분침에 원색 계열을 사용하였고 이 분침에 텍스트가 새겨져있어 단조로워보이지 않았던것도 포인트라고 할수있겠네요. 



17. 크레딧 카드를 컨셉으로한 손거울과 뿔테 안경 컨셉의 책갈피

상단의 제품은 뿔태 안경을 컨셉으로한 책갈피가 독특한 매력인 제품이었구요. 사진에 보이는 파스텔 톤의 원색 계열 카드가 보이실텐데요. 이제품들은 독특한 아이디어가 접목된 제품입니다. 크레딧 카드면의 반대편엔 바로 손거울로 활용할수있는 거울이 부착되어있거든요. ^^ 파스텔톤의 원색계열의 색감은 물론 제품의 디자인과 소재및 만듬새와 더불어 제품이미지에 크게 기여하는 제품의 포장이 고급스럽고 아주 좋았습니다. 여성은 물론 남성분들도 하나쯤 휴대해도 부담없고 실용성있는 제품이란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내가... 왜 그때 한개 안샀을까.... 하고 후회가 되는 제품입니다. ㅜ_ㅜ 



18. 고무 자석 프레임 미니 액자

일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아나킨이 하나 보유하고 있는 액자입니다. 구조는 참으로 단순한데요. "L" 자형의 철판에 고무 자석으로 이뤄진 테두리가 있는 액자입니다. 일반적인 액자는 틀이 고정되어있어 항상 올바른 이미지로만 세팅할수있지만 이 액자는 고무 자석 프레임으로 이뤄져서 사진의 각도를 살짝씩 틀어줘서 단순한 방법이지만 조금더 감각적인 세팅을 할수가 있고 가격도 저렴하며 품질또한 무난히 좋은 제품입니다. 여담으로 DP에 사용된 커플 반지 사진이 아나킨의 가슴을 후벼파지만 감성적으로 매우 아름다워보여 촬영한 사진이라고 할수있겠네요. 저도 언젠간 커플반지 인증샷을 찍어 블로그에 올릴날을 기약해 봐야겠습니다.


그날을 기약하며~~ 오늘도~~

파이팅 


하지만 난 앙될거야 아마...

슬퍼2



이날 가서 촬영한 사진이 정말 많았는데 정작 제 업로드 기준에 미치는 사진은 얼마 안되네요. 아무래도 야외 촬영은 처음이고 집에서 촬영할때처럼 조명이 고정되어있지도 않아 다양한 조명이 있는 장소에서 촬영하는것이 생각이상으로 참 힘들다는것과 사진이란게 참 어렵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론 기회가 될때마다 야외촬영과 다양한 조명이 있는 실내 촬영 경험을 넓혀야겠습니다. 


짧은 대화시간이었지만 "부산 광복점 매니저님" 의 관리 노하우와 여러가지 조언들 큰도움이 되었었구요. 이자리를 빌어 감사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같이 동행해준 "친절하며 준비성 탁월한 미자씌" 에게 감사드리며 아나킨의 인테리어 & 디자인 용품 매장 첫 탐방기를 마치구요.


조만간 "아트박스 경북 구미점 POOM 탐방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

  

★클릭한번의 추천!!은 필자에겐 보다 퀄리티 있는 다음 리뷰를 작성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 하단 박스의 구독 신청을 클릭하시면 포스팅되는 글을 보다 편히 보실수있습니다.


▼ 손가락 모양 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