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etc] Ferro concepts “Retention Collection” How to use Part.2 본문

Gear/etc

[etc] Ferro concepts “Retention Collection” How to use Part.2

RN4 An4kin 2021. 11. 10. 14:32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지난번에 이어

Ferro concepts “Retention Collection” How to use Part.2

되겠습니다.

 

- 오늘은 커머번드에 토니켓을 휴대하기위해 Retention Collection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Retention Collection 구성품
* 2x 20” L shock cords
* 2x MOLLE retainer plates
* 2x 12” L shock cords
* 2x Cord locks

 

- MOLLE retainer plates, Cord locks, 20” L shock cords 3가지 부속을 사용해 사진과 같이 만들어 주는데 사용자의 토니켓 부피에 따라 쇼크코드 길이를 적정선에서 조정후 약 1.5cm 정도 쇼크코드의 탄성을 조이고 풀수 있는 여유 폭을 남기고 코드락 이탈 방지를 위해 한번 묶어 줍니다. 완성된 부속이 몰리 상, 하단에 장착될걸 고려해 코드락 부속의 방향을 상, 하 반전시켜 각각 만들어 줍니다. 

 

- 사진을 보면 앞서 언급한대로 코드락 부품의 방향이 상, 하단 반전되어 끼워진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 MOLLE retainer plate를 몰리에 끼워넣은후 상, 하단 각각 2가닥씩 쇼크코드가 남게 되는데 각 2가닥을 덕테이프를 활용해 감아 풀탭을 만들어 줍니다. 위 작업으로 토니켓을 빼는 과정에서 MOLLE retainer plate가 이탈되는것을 방지하고 글러브낀손 혹은 토니켓을 끼워넣는 과정에서 보다 편하게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 설치후 쇼크코드가 남는 불필요한 부분은 잘라내거나 사진과 같이 응용해 수납 처리를 해줍니다. 

 

- 좌우 폭이 넓은 택티컬 메디컬 솔루션사의 SOFTT 와이드 토니켓 젠3도 쉽고 간편하게 마운트 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정말이지 활용하기에 따라 사용법이 무궁무진한Ferro concepts “Retention Collection” 임을 느끼게 됩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회원님들 모두 추위 건강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