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라이플 세팅 팁] KAC flip up front sight 장착 방식에 관한 팁 입니다. 본문

Airsoft/소총 세팅 팁

[라이플 세팅 팁] KAC flip up front sight 장착 방식에 관한 팁 입니다.

RN4 An4kin 2017. 1. 29. 21:11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KAC flip up front sight 장착 방식에 관한 팁

입니다.



현역 군인들의 군장, 라이플 세팅등을 보다보면 평소 불편하다 생각했던 부분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극복한 세팅을 볼수가 있습니다. 같은 사진이라도 수집해 두고두고 본다면 당시엔 이유를 몰랐던걸 후에 발견하게 되기도 하구요. WICK님이 질문하신김에 좀더 상세하게 작성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작년 여름인가 이 사진을 보았을때 아!! 이런 방법이!! 하고 감탄했던 기억이 나네요. 


소콤에 납품된 플립업 프론트 사이트인 kac flip up front sight는 데브그루, 델타포스, 75th 레인져, 마속 등등 많은 특수전 소총에 세팅된걸 흔하게 볼수 있는 대표적인 플립업 사이트 입니다. 대체로 정방향으로 장착이 되어있는 사진이 많지만 간혹 거꾸로 장착을 하던가 표적지시기를 레일 앞쪽 끝에 장착하고 그 뒤에 장착을 한다던가 여러방식의 독특한 세팅을 볼수가 있는데요. 본 글은 그중에 한 방법을 설명 하는 내용입니다. 


- kac flip up front sight 입니다. 이 프론트 사이트는 사진으로 볼수 있듯이 좌우면에 턱같은게 있습니다.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 역할면에선 장점이 있겠지만 아무래도 사이트를 펴는 과정에 있어서는 단점으로 작용할수 있는 부분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이를 펼때는 가늠쇠 끝의 뾰족한 부분에 손가락을 걸어 펴게 되는데 이 과정에 있어서 글러브 혹은 방한용의 두꺼운 글러브를 끼고 펴는 과정에선 더욱더 불편함을 유발하게 됩니다.



- 이와 같이 표적지시기를 프론트 사이트에 바싹 붙여 세팅한 경우엔 글러브끼고 펴기엔 매우 불편함은 물로 맨손으로 펴기에도 불편함을 겪기도 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완화하기 위해선 표적지시기를 좀더 후면에 장착하는등의 수정이 필요하다 할수 있습니다.



- 데브그루 혹은 네이비씰로 추정되는 현역이 아이디어를 발휘해 세팅한 사진 입니다. 플립업 사이트를 정방향으로 설치했지만 펴는 과정에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덕테잎으로 풀탭을 만들어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풀탭을 만들어 둔다면 앞서 보신 사진처럼 프론트 사이트에 표적지시기를 바싹붙여 세팅해도 불편함 없이 프론트 사이트를 펼수가 있는것입니다.



- 이번 예시는 프론트 사이트를 뒤집어 장착한 경우 입니다. 기분상인지는 모르겠으나 Tier1, CAG(델타포스) 라이플 세팅에서 주로 관찰 됩니다. 앞서 덕테잎으로 풀탭을 만들어 펴는것보다 보다 직관적이고 매우 신속하고 편하게 사이트를 펼수가 있는 장착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KAC flip up front sight 장착 방식에 관한 팁

보셨습니다.


이상으로 별거 아닌것 같지만 알고보면 유용한!? 뻘글? 이었습니다. 간혹 시간나면 이런 자잘한 디테일에 관해서 글 작성해볼까하는데요. 혹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아는선에서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