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AIRSOFT] MARUI HK416 CAG Ver Analysis. 본문

Airsoft/Rifle

[AIRSOFT] MARUI HK416 CAG Ver Analysis.

RN4 An4kin 2017. 1. 29. 10:53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마루이 HK416 CAG 버전 고증 분석

입니다.



- 작년에 공개되어 밀리터리 매니아 특히나 CAG 고증 유저들에게 화제가 되었던 사진(우측상단의 이미지)을 기반으로 제작중인 도쿄 마루이의 HK416 입니다. 순정 HK416 < 데브그루 HK416 < 에 이어 CAG HK416 버전이 작년 11월 26, 27일 도쿄마루이 페스티발에서 발표 되었습니다. 신형 HK416 A5에 적용된 RAL8000색상 재현과 가이슬리 SMR HK레일, LMT 크레인스톡등을 재현하였지만 기존 금형의 HK416을 기반으로 해서인지 몇몇 부분 재현에 있어서 오류가 있지만 그래도 마루이의 이런 최신 유행에 발빠르게 대처하는점에 대해서는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그럼 공개된 사진을 기반으로 제작중이지만 실제 사진의 CAG HK416과 다른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 hyperdouraku & Google




- 작년 10월경인가.. 공개된 델타포스(이하 CAG로 칭함)의 사진으로 이를 기반으로 마루이에서 델타 HK416을 개발중 입니다.



- HK416 A5 의 RAL8000컬러를 비교적 훌륭하게 재현한 리시버를 볼수 있습니다. 또한 실물 리시버의 주요각인 특히 상하부 리시버에 총번이 각인된점은 매우 칭찬할만 하다 생각되며 셀렉터 부분은 양방향이 아닌 단방향으로 알고 있으나 마루이는 양방형 셀렉터로 제작되어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기존 금형의 HK416을 기반으로 몇몇 특징적인 부분만 추가로 개발하는데서 오는 문제라 생각됩니다.



- 가이슬리 사의 SMR HK레일의 QD마운트, 레일 조각의 볼트가 채결되는 스틸 나사 부품의 분할등등 비교적 훌륭하게 재현했으나 실물 특유의 헤어라인 없이 너무 매끈하게 가공되어 디테일이 약간 떨어지는 점이 아쉽습니다. DYTAC SMR HK보다는 좋고 HAO SMR HK에 비해서는 약간 모자란 재현도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원하는 위치에 장착할수 있는 레일 조각 입니다. 여러 실물레일을 접해보며 느낀점중 하나가 절삭면의 엣지 마감이 부드럽게 마감되어있다는것인데 마루이는 먼저 발매된 HAO사의 SMR HK 레일에 비해 이부분만큼은 좀더 나은 퀄리티를 보여주는것으로 생각됩니다. 



- 실제 현역 군인들의 세팅에서 자주 접할수 있는 프론트 사이트를 거꾸로 장착한 디테일을 살려 발표회에서도 동일하게 세팅한걸 볼수 있습니다. 이는 플립업 프론트 사이트를 펴는 과정에서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수전 라이플 세팅에서 관찰되며 특히 CAG세팅에서 흔히 볼수있습니다. 마루이 델타 HK416에 장착된 프론트 사이트는 나이츠 아머먼트사의 플립업 프론트 사이트를 기반으로 카피한것인데 형상은 실물과 매우 다르기에 개인적으론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또한 위 CAG사진의 HK416에 세팅된 프론트 사이트는 knight's armament micro front flip up sight 인점이 다릅니다. *기존에 CAG에 지급되었던 리어 사이트이긴하나 본글에선 위 CAG 사진 재현을 기반으로 설명합니다.



- SureFire FH556-212A 소염기의 형태와 색감을 아주 높은 퀄리티로 재현했으며 조금 아쉬운건 각인이 없는점을 들수 있겠습니다. 이외 SureFire SFCT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 HK416 신형 차징핸들의 주요 특징인 양손잡이용으로 설계된 디테일을 고퀄리티로 재현했으나 한가지 아쉬운점은 CAG 사진에선 탄색 차징핸들이 장착되어있는 반면에 마루이는 기존 부품을 재활용해서인지 검정색인것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리어 플립업 사이트는 기존 마루이 HK416의 재활용품인 Knight's Armament 200-600M Rear Flip-up sight 타입이 장착되어있지만 이또한 knight's armament micro rear flip up sight으로 교체 되어야 고증에 맞다 할수 있겠습니다. *기존에 CAG에 지급되었던 리어 사이트이긴하나 본글에선 위 CAG 사진 재현을 기반으로 설명합니다.



- 더스트커버의 색상은 훌륭하게 재현했지만 기존 제품의 재활용차원이어서인지 CAG 사진의 폴리머 더스트 커버와는 차이가 있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또한 반대편의 완벽한 각인과 다르게 리시버 우측면은 치명적인 단점 2가지가 있는데 자사의 음각각인과 탄창 삽입구 부분의 각인이 없는점을 들수 있겠습니다.



- 근래에 모 회원님께서 언급해주셔서 알게된 내용인데 기존 전동건들이 GBB에 비해서 하부 리시버가 두꺼워 실물 악세사리와의 호환이 불가한데 마루이는 타사대비 하부 리시버가 더 두껍다고 합니다. 또한 독자규격의 양손 셀렉터 사용으로 인해 모터그립의 교체가 쉽지가 않다하여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가장큰 단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사진상엔 보이지 않지만 스톡봉 또한 RAL8000을 재현한걸 확인했으며 크레인스톡을 재현한것은 훌륭하나 QD마운트가 아닌 일반 모델을 재현한점 또한 아쉬운 부분입니다.



- 수정해야할 부분을 종합해보자면 프론트 & 리어 사이트를 마이크로 타입으로 변경필요, 셀렉터의 단방향 타입으로 변경 필요, 모터그립의 차이및 교체의 불편함, 크레인 스톡 QD마운트 홀 추가 필요 , 차징핸들의 탄색 색상으로의 변경 필요.



- 더스트 커버를 신형 폴리디자인으로 변경 필요, 탄창 삽입구 부분의 각인 추가 필요(라이센스 문제라 개인이 해야할듯...), 자사 음각 각인문제등이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마루이 HK416 CAG 버전 고증 분석

를 보셨습니다.


기존에 발매된 HK416의 금형으로 순정 < 데브그루 < 델타버전까지 개발을 하며 각 특수전의 특징 재현에 있어서 주요 파츠를 새로이 개발하지 않거나 기존에 제작되었던 파츠를 재활용함으로 인해서 오는 차이점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정확한 출시일이 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좀더 보완하여 보다 고증에 맞게 출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전 다음포스팅으로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Airsoft > Rif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Rifle] VFC M4RIS II Forging GBBR review Part.1  (0) 2017.07.12
2016년 CAG HK416 세팅 분석 포스팅  (0) 2017.01.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