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2016년 CAG HK416 세팅 분석 포스팅 본문

Airsoft/Rifle

2016년 CAG HK416 세팅 분석 포스팅

RN4 An4kin 2017. 1. 24. 18:57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근래 CAG HK416 세팅에 꽂혀서 이거저거 알아본다고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에어소프트 기준으로 CAG HK416세팅을 100% 완벽하게 세팅이 불가능한데 이러한 포인트를 체크하고 있던중 해외 유저와 세팅여부에 관해 대화를하다가 하도 디테일하게 애기를 하고 싶은데 영어가 짧아 심도있는 대화가 안되다보니 답답해서 혹시나 관심있으실 유저분들이 계시다면 정보 공유차원에서 본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아주 급하게 마구 적어대는거라 두서가 없을수 있으니 사전에 양해 바랍니다.


HK416 A5의 탄색인 RAL8000 컬러가 적용된 구형 416을 사용중 CAG 대원들을 볼수 있습니다. 과도기에 오더가 들어가서일까 탄 삽입구가 A5와 같이 일반 AR같은 형태가 아닌 탄창을 가리는 구형 416과 같은 형태를 띄고 있지만 장전 손잡이또한 양손잡이를 고려한 신형이며, 더스트 커버 또한 폴리머 소재의 신형으로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여기저기서 주워들고본 정보로는 CAG에서 HK사의 순정 레일을 제외하고 받아 가이슬리 레일을 장착했다고 알고 있는데 이 발주가 들어갔을때가 A5 개발전이 아닌가 추정 됩니다. 해외유저는 해당 416이 도색을 한것이라 하는데 저는 그렇지 않다고 판단하는 근거가 탄창 멈치, 볼트 전진기, 각종 핀등이 도색이 안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도색을 하는경우는 장비를 모두 세팅하고 그위에 도색을 하지 모두 분해해 도색하는 경우는 본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 신형 장전 손잡이와 폴리머 더스트 커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옵틱은 이오텍 XPS TAN 모델과 3배율 매그니 파이어인 G33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위 XPS를 상부 리시버에 마운트해 그냥 사용하게 될경우 핸드가드 상부에 올린 LA5 표적지시기의 높이로 인해 사용자의 시야 확보에 방해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지급된 장비가 윌콕스 라이저 & 플립 마운트 입니다. 오래전 CAG사진을 보면 551을 사용하는 사진을 볼수 있는데 당시엔라루택티컬사의 이오텍 전용 라이저 마운트를 사용하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 윌콕스 플립 마운트는 뛰어난 기능성을 갖추고 있는데 플립형식의 기능은 여타 라이저 마운트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윌콕스사 특유의 슈 탈부착 방식으로 매그니 파이어를 사용하지 않을때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것이 주요 기능이자 장점 입니다. 이 방식은 자사의 여러 마운트에 공용으로 사용하게 되기도 합니다.



라이트는 슈어파이어사의 M600C TAN 모델을 사용하는데 구형의 120루멘 모델인지 200루멘으로 개선된 헤드를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또한 M600C 라이트는 IR 기능이 없지만 IR 플립 커버를 씌워 겸용하며 표적 지시기는 LA5 를 사용합니다. 위 두가지 장비를 컨트롤 하는데는 슈어파이어사의 듀얼 리모트 스위치를 세팅 합니다. 스톡은 LMT 크레인 스톡으로 QD 마운트 홀이 있는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 몇일전 공개된 사진으로 근래 공개된 CAG 사진을 봤을때 CAG일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이라 생각됩니다. 



- 신형 폴리머 더스트 커버 입니다.





- 민간인이 소유한 HK416으로 자료 서칭중 가장 CAG 세팅에 가깝다고 할수 있겠으며 M600C 라이트 헤드에 IR 플립 커버가 장착된걸 확인할수 있으며



- 라이플 그립은 Sierra Precision SPR Grip을 사용하거나 HK 순정 그립을 사용하는걸 확인했습니다.




- 프론트 & 리어 아이언 사이트는 나이츠 아머먼트 사의 마이크로 시리즈를 사용하며 윌콕스 라이저 세트에 포함된 프론트 라이저에 마이크로 프론트 플립업 사이트를 세팅 합니다. 이는 CAG만의 독특한 세팅을 볼수 있는 부분중 한 포인트로 프론트 라이저에 올린 마이크로 프론트 플립업 사이트가 밑으로 꺽여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가이슬리 SMR HK 레일에 프론트를 마운트할경우 하단으로 꺽을수가 없기 때문에 이를 보면 프론트 라이저를 세팅한걸 알수 있습니다. 리어 플립업 사이트또한 상부 리시버에 세팅한 라이저 끝부분 피카티니 레일에 마운트하여 라이저의 높이가 더해져 리어 사이트가 하단으로 꺽인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CAG HK416 세팅을 제외하곤 보기가 힘든 특징중 하나라 할수 있겠습니다.



- 나이츠 아머먼트사의 플립업 프론트 사이트 입니다.



- 나이츠 아머먼트사의 플립업 리어 사이트 입니다.




- 이오텍 XPS3-0 TAN 입니다.


- 3배율 확대경인 G33 입니다. 사진상엔 순정 플립 마운트가 장착되어있지만 CAG는 이를 사용하지 않고 윌콕스 플립마운트용 슈를 채결해 사용합니다.



- 윌콕스 라이저 & 플립 마운트 입니다. 상단의 작은 피카티니 레일같은 라이저가 프론트 사이트를 올리는 부품 입니다.






- 소염기는 슈어파이어사의 FH556-212A와 군의 요청에 의해 업그레이드된 SFCT 플래시 하이더와 소콤 소음기를 사용합니다.


소염기 관련 기사 링크

http://soldiersystems.net/2015/03/30/sneak-peek-surefire-closed-tine-flash-hider/



- 각종 특수전에 지급되는 슈어파이어 소콤 소음기 입니다.


- 표적지시기인 LA5 UHP입니다. CAG 는 Tier1 이니 노멀 LA5가 아닌 UHP를 사용할것으로 추정 됩니다. 





- 슈어 파이어 M600C TAN 라이트 입니다.



- 슈어파이어사의 듀얼 리모트 스위치로 LA5 표적 지시기와 M600C라이트를 모멘터리 방식으로 사용가능한 리모트 스위치 입니다.



탄창 또한 이 CAG의 특징이라 할만하달까요... 일반 철재 탄창을 사용합니다. PMAG이나 EMAG을 사용하는걸 본적이 없습니다.(관심가진지 얼마 안되어 100% 확신은 못하겠네요.)



이상으로 급하게 작성해봤습니다. 세팅 진행중인 라이플 세팅이 끝나면 추후 내용좀 가다듬어 정리해서 다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irsoft > Rif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Rifle] VFC M4RIS II Forging GBBR review Part.1  (0) 2017.07.12
[AIRSOFT] MARUI HK416 CAG Ver Analysis.  (0) 2017.01.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