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게임] 플레이스테이션4 슬림 & 프로 수직스탠드 리뷰. 본문

사진 & 장비 이야기/기타

[게임] 플레이스테이션4 슬림 & 프로 수직스탠드 리뷰.

RN4 An4kin 2016. 11. 22. 01:40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리뷰할 제품은

플레이스테이션4 슬림 & 프로 수직스탠드

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4의 후속기종!?인 프로 모델이 11월10일 발매가 되었습니다. 기존 플스4에 사용하던 수직 스탠드는 사용할수 없게되어 프로 본체와 함께 구매한 수직 스탠드 되겠는데요. 세로로 세워 사용할 유저분들은 필수 구매 품목이 아닌가 생각하는바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수 없어 공유차원에서 정말 오랜만에 게임기 관련 리뷰를 해봤습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보시겠습니다.



- 수직스탠드 패키지 사진으로 슬림 모델이 먼저 발매가 되어서인지 패키지 이미지엔 슬림모델만 인쇄되어있지만 동봉된 2가지 아답터로 프로 모델과 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방식으로 모델명은 CUH-ZST2 입니다.



- 동봉된 수직 스탠드 부속품을 나열해봤습니다. 소재는 스모크 그레이에 가까운 반투명으로 표면마감및 가공이 매우 훌륭하며 좌측의 큰 판은 스탠드 하판, 우측 상단은 프로용 아답터, 우측 하단은 슬림용 아답터, 바깥면의 은색 부품은 고정용 나사 입니다. 사진엔 없지만 각국의 언어로된 설치용 설명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 수직 스탠드 하판 입니다. 슬림 & 프로 공용으로 각 기종별 설치 위치가 사진과 같이 직관적으로 이미지 형태로 양각 각인되어있어 설치간 편의성을 고려한걸 알수 있습니다.



- 수직 스탠드 하판 바닥면 입니다. 스크레치 방지 차원에서 범폰이 붙어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반투명 소재를 사용해서인지 스탠드 바깥면엔 범폰이 없고 설치후 눈에 띄지 않는 중심부 상하면에만 2개의 스펀지 소재의 범폰이 있는 구조 입니다. 이는 최소한의 미끌림을 방지하는 기능을 할것으로 판단됩니다. 각 모서리에 범폰이 없음으로 인해 발생할수 있는 문제점은 설치후 바닥에 내려진 상태에서 본체를 끌면 스탠드 하판에 스크레치가 생길수있습니다. 수직 스탠드의 소재가 반투명이다보니 스크레치는 미관상 절대 좋지 못할것이므로 설치및 위치 변경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슬림 & 프로용 각 아답터엔 사진과 같이 각 기종이 양각 각인으로 표기되어 있으며 사진을 보면 PS4 프로용 아답터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PS4 프로 본체 바닥면과 결합될 아답터 상부 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을 대표하는 기호인 □△○Ⅹ가 솟아 있는데 이는 디자인적인 면과 더불어 수직 스탠드 설치간 기능성이 결합되어있어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잡은 뛰어난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서 설명합니다.



- 수직스탠드를 결합해줄 준비물 PS4 프로 입니다.



- 플레이스테이션4, 슬림, 프로는 공랭방식의 블로워 팬을 사용합니다. 사진에 표기된 볼록하게 튀어나온 부분이 바로블로워팬이 위치한 부분으로 본체 설치간 가장 신경을 써야하는것이 바로 이부분 입니다. 가로 혹은 세로 설치시 이부분이 벽이나 바닥과 밀착되면 흡기에 문제가 생기고 그로인해 팬의 RPM 증가로 인한 소음및 발열에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로설치시 우측면에 여유공간을 주고, 세로 설치시 반드시 수직 스탠드를 혹은 두께가 있는 범폰등을 활용한 설치가 필수라 생각합니다. 


- 사진의 붉은원안의 이미지는 앞서 언급한 부분으로 수직 스탠드 아답터가 결합되는 부분입니다. 수직 스탠드가 결합되는 본체 하단면엔 □△○Ⅹ 약 깊이 1mm 정도 깊이로 음각처리 되어있고 수직 스탠드 아답터엔 양각형태로 솟아있는 도형이 결합되어 제 위치에 설치 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중 □ 도형을 유심히 보면 절반이 본체 내부로 파여있고 스탠드 아답터는 그만큼 돌출이 되어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 도형의 돌출면을 기준으로 프로 본체 하단부에 아답터를 올려주면 사진과 같이 제위치에 딱!! 하고 맞아떨어지게 됩니다.



- 그 위에 수직스탠드 하판을 올려주고 동봉된 나사를 동전을 활용해 조여주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눈치 빠른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나사가 결합되는 부분은 □△○Ⅹ 4가지 도형중 ○에 결합됩니다.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잡아낸 디자이너분께 박수를 보냅니다.



- 기존 플스4와는 다른 컨셉의 수직스탠드로 슬림 & 프로 본체를 수직으로 세웠을때 그림자 지는 형태를 컨셉화해 제작되었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수직스탠드 하판 사진을 유심히 보셨다면 본체에서 바깥면으로 갈수록 경사진 형태인것을 알수 있고 이는 본체를 세웠을때 블로워팬이 위치한 부분에 공간이 생겨 흡기에 유리한 구조로 설치됨을 알수 있습니다. 오래전 수직 스탠드의 디자인이 공개 되었을때 기존 플스4 수직 스탠드에 비해 디자인적으로 별로라 생각했었는데 실제품을 설치해본후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 평소 PC 사용간 저의 책상 전경입니다. 메인 모니터는 2560 1440 해상도의 DELL U2515H를 사용하고 좌측의 1920 1200 해상도의 DELL U2410은 모니터암을 사용해 세로로 거치해두고 촬영한 사진의 이미지 작업을 하곤 합니다.



- 수직 스탠드가 결합된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 본체 설치 위치를 좌측 모니터암 후면에 잡아봅니다.



- 플스4 프로로 게임할땐 사진과 같이 가로로 돌려 줍니다.



- 플스4 프로로 게임할때 책상을 정면으로 바라본 전경입니다. 사실 프로 구매전 2560 1440 해상도의 모니터 지원 불가 여부를 몰랐던지라 구매 이후 디스플레이 때문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오랜시간동안 고민후 나온 결론은 내년부터 출시될 4K HDR지원 모니터 출시전까진 모니터암에 설치된 1920 1080P로 사용하다  메인 모니터를 4K HDR로 업그레이드 하는것으로 결론을 내게 되었네요.



이상으로

플레이스테이션4 슬림 & 프로 수직스탠드

보셨습니다.



부디 연말엔 많은 물량으로 너도나도!? 프로 유저가 되어 다들 싸우지 말고 즐겁게 게임했으면 좋겠구요.


그럼 아나킨은 다음 포스팅으로 인사드릴께요.

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