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N4

[홀스터] SAFARILAND 6354DO ALS Optic Tactical Holster review. 본문

Gear/Holster

[홀스터] SAFARILAND 6354DO ALS Optic Tactical Holster review.

RN4 An4kin 2015. 5. 5. 02:49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리뷰할 제품은

SAFARILAND 6354DO ALS Optic Tactical Holster

입니다.


SAFARILAND 6354DO ALS Optic Tactical Holster는 글록에 트리지콘 RMR Red Red Dot Sight 혹은 Docter Red Red Dot Sight를 장착한 상태로 수납이 가능한 특수전용 홀스터 입니다. 사파리랜드사 기존의 SLS(Self Locking System) 회전식 후드 시스템에 비해 진일보한 ALS(Automatic Locking System)기능으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홀스터로 권총 수납시 추가 동작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잠겨 이탈되지 않고 반대로 엄지손가락의 간단한 동작만으로 권총을 뽑을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글이나 말로는 사소하게 비춰질수 있겠는데 사용자가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 본다면 이 작은 차이가 얼마나 큰 장점으로 다가올지 이해할수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보시죠~


축하2


★사진은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 SAFARILAND 6354DO ALS Optic Tactical Holster로 사진의 제품은 우수(右手)전용(좌수용도 있음) 슈어파이어 X300 타입 입니다. 일반적인 사파리랜드 제품과는 다르게 외관상 차별화되는점은 외피에 코듀라 나일론(500D 로 추정)처리를 한걸 볼수 있으며 이로인해 야간작전시 야간투시경에 의한 노출도를 낮추어 생존도를 높혔다고 합니다.



- QLS(Quick Locking System)19 Duty Locking Fork 가 기본으로 장착되어있어 QLS 22 Duty Receiver Plate가 장착된 다양한 플랫폼(레그 슈라우드, 밸트 아답터, 벽, 선반, 책상아래 등등)에 쉽게 이동및 장착이 가능하며 MLS(Molle Locking System)16과 조합시 몰리 또한 장착이 가능합니다.



- 권총을 수납했을때 다양한 요소에 의해 발생할수 있는 유격을 사진의 볼트를 조이거나 풀어줌으로 인해 텐션 정도를 조절할수있는 볼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 사파리랜드 홀스터 특징중 하나로 안쪽면에 음각으로 각인된 홀스터의 모델명, 사용 기종및 라이트 기종, 제조년등의 정보가 각인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 슈어파이어 X300을 장착한 권총 수납시 라이트 헤드를 보호해주는 파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 아주 간단한 엄지 동작만으로 권총을 뽑는데 사용되는 ALS(Automatic Locking System) LEVER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ALS(Automatic Locking System) LEVER 안쪽면의 구조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 6354DO는 6004 모델과 같이 홀스터에 수납시 권총 바디의 대부분이 고정에 활용되는 방식이 아닌  ALS(Automatic Locking System)의 핵심인 슬라이드 고정 파트와 더불어 총구를 잡아주는 형태의 2중 고정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동사의 기존 SLS(Self Locking System)의 회전식 후드 시스템에 비해 진일보한 ALS 기능으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 파트로 2중 고정 방식중 첫번째 고정 파트이자 ALS 시스템의 핵심 역할을 하는 파트라 할수있겠습니다. 



- 권총이 수납된 형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슬라이드만 탈거하여 홀스터에 글록이 수납된 상태의 사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탄피 배출구 면의 슬라이드에 파인홈(사진상의 빨간색 라인으로 표시)에 앞선 사진에서 확인한 ALS(Automatic Locking System) 파트가 걸쳐 고정되는 구조인걸 확인할수있습니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고정 역할을 하는 파트로 동사의 타 모델들과 차별화되는 Locking System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 에어소프트용으로 출시된 글록은 실총과 다른 사이즈(슬라이드및 하부 프레임의 규격이 실총에 비해 큼)로 인해 6004 모델에선 열풍기등을 활용해 약간의 가공이 필요하지만 6354DO의 경우 앞서 설명한 ALS 시스템의 구조상 무가공으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 6354DO의 2중 고정방식중 두번째 역할을 하는 파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ALS 파트와 더불어 사진의 부품이 아웃바렐 내경에 고정되는 구조를 띄어 권총 수납시 보다 안정적으로 고정해주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 6354DO에 GLOCK17이 수납된 상태 입니다. 여담이지만... GLOCK의 단점중 하나로 꼽히는 그립 각도를 보완하기 위해 출시된 옵션인 Grip Force Grip Adapters를 장착해줬습니다. 글록 커스텀의 꽃중 하나인 스티필링 작업을 안한탓인지 손에 착 감기는 느낌이 떨어져 현역의 세팅에서 관찰되는 방식으로 밴드를 그립에 걸어줬는데 그립이 손에 감기는 느낌이 한층 좋아진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후에 시간 여유가 될때 스티필링 작업및 도색에 도전해볼까 합니다. 



ALS(Automatic Locking System) LEVER를 엄지 손가락으로 사진의 화살표 방향으로 약 1cm 정도 당겨주는 아주 간단한 동작만으로 홀스터에서 간단히 빼낼수 있습니다. 너무나 간단한 동작으로인한 총기이탈이 우려된다면 옵션으로 6006 ALS GUARD를 장착해주면 이러한 걱정도 덜수 있습니다.



- 엄지손가락의 동작 변화와 글록을 6354DO 홀스터에서 빼낸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엄지손가락을 약 1cm 정도 까딱이는 동작만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빼낼수 있는점이 6354DO 홀스터의 큰장점이자 매력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 SAFARILAND 6354DO ALS Optic Tactical Holster라는 이름만으론 자칫 기능에 대한 오해를 불러올수있다 생각하는데 필자 또한 트리지콘 RMR Red Red Dot Sight 혹은 Docter Red Red Dot Sight 없이는 홀스터에 수납시 고정이 안될거라 생각하여 구매를 보류했었는데 모 카페의 "우X" 카페지기님의 미니도트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정보로 6354DO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우X 님께 감사드립니다. ^^



- 75th RANGER 사용사진.



- MARSOC 사용사진.



- CAG 사용사진.


- CAG 사용사진.



이상으로

SAFARILAND 6354DO ALS Optic Tactical Holster

보셨습니다.


글록을 사용하는 특수전이라면 어느 부대에서든 사용하고 있을것으로 추정되는 홀스터가 바로 6354DO 라고 생각하며 ALS(Automatic Locking System)시스템을 접하고 사용해보니 기존의 SLS(Self Locking System)가 너무 불편해진것이 느껴질 정도로 기능성이 매우 발전한 훌륭한 제품이란 생각이 듭니다. 글록을 사용하는 특수전 부대라면 강력히 추천해 봅니다.


그럼 저는 다음 리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